•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전기기능사 한번에 합격하기
카페 가입하기
 
 
 
 

지난주 BEST회원

 

지난주 BEST회원

 
 
 

카페 통계

 
방문
20260623
26
20260624
35
20260625
30
20260626
16
20260627
31
가입
20260623
0
20260624
0
20260625
2
20260626
0
20260627
0
게시글
20260623
2
20260624
2
20260625
1
20260626
1
20260627
1
댓글
20260623
0
20260624
0
20260625
0
20260626
0
20260627
0
 
카페 게시글
Q&A게시판 W=(1/2)*QV와 W=QV 이 같은가요?
사오이끼 추천 0 조회 3,134 16.12.06 10:26 댓글 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6.12.07 01:08

    첫댓글 1) W=QV 공식은 Q의 전기량이 두 점 사이를 이동하여 한일의 양 W(J)
    2) W=(1/2)*QV 공식은 콘덴서에 축적되는 에너지
    윗 2개는 책에 이렇게 나와 있는 내용이잖아요.
    자세히는 모르지만. 콘덴서에 에너지는 말그대로 축적만 되고 운동에너지가 없기에
    1/2로 한다고...즉 축적에너지 (전위차만 있고 운동에너지는 없음)
    공식상 표기 W는 같지만 가르키는 에너지가 다름.

  • 작성자 16.12.08 14:09

    소중한 답변 감사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