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십댄스(몸찬양) 함께 하실 분 01094701315로 연락 주세요. 몸찬양만 하셔도 되고, 신학도 함께 하셔도 됩니다. 주중 한 번이고, 거의 동호회처럼 운영됩니다. *샬롬! 설재종목사입니다. 제가 학장으로 있는 영성반석신학교 에서 함께 신학 공부하기를 소망합니다.(토요일만 강의,죽전역) 031)261-0191으로 연락 주세요~~ *홈페이지 접속 하셔서 더 많은 정보를 만나보세요^^ http://holyrock.kr/ ←클릭 *유투브에서 ‘[백석]주향기교회-영성반석신학교’라고 검색하시면 예배동영상을 통해 온라인으로 함께 예배드릴 수 있습니다. (좋아요. 구독 클릭!)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매일새벽설교’검색하시면 앱을 통해서 문자로 설교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23.8.4(금요설교)“숨을 내쉬며 이르시되 성령을 받으라”
<여는 기도> 거룩하시고, 전지전능하시며,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주님께 예배드리고자 합니다. 영과 진리로 예배드리게 인도하여 주시고, 이 예배를 기뻐 받아 주시옵 소서. 이 예배를 통해서 저희의 심령이 변화되게 하여 주시옵 소서. 저희의 죄를 회개하오니 사하여 주시고, 저희의 기도에 응답하여 주시옵소서. 저희와 동행해 주시고, 악한 영의 세력은 물리쳐 주시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사도신경>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장사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아멘.
<성경> 요한복음 20장 22절 20:22 이 말씀을 하시고 그들을 향하사 숨을 내쉬며 이르시되 성령을 받으라
<설교> 할렐루야~! 오늘은 ‘숨을 내쉬며 이르시되 성령을 받으라’ 라는 말씀으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숨을 내쉬며’라는 말은 ‘입김을 내뿜다’, ‘숨쉬어 넣다’라는 의미를 가진 말인데, 신약 성경에서는 이곳에서만 나옵니다. 이것은 영적 생명과 관련해서 성령을 부여하는 일과 관계됩니 다. 보냄을 받은 자로서의 임무를 수행하기 위한 영적인 능력으로 서의 생명입니다. ‘성령을 받으라’는 사명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성령을 반드시 받아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복음을 전파하는 데 있어서 성령님은 ‘보혜사’로서 장차 제자들의 사역을 도와주시기도 하시며, 조언해 주시기도 하시 며 능력을 부어주시기도 하십니다. 이렇게 예수님으로부터 성령을 받아서 새롭게 창조된 사도들 은 영적 세계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이렇게 성령을 받아 영적 생명을 부여 받은 사람들은 복음 증거의 사명에 필요한 능력을 갖게 됩니다. 이제 사도들은 인간적인 지혜나 말의 능력이 아니라 오직 성령 의 능력에 의해서 맡은 사명을 수행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오늘 본문에서 예수님께서 성령을 주신 일은, 앞으로 오순절에 성령님이 강림하신 것과는 다른 예비적인 사건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예수님의 불어넣으심은 사도들에게 영적 생명의 은사가 주어지는 것이고, 이것은 오순절 날, 성령 임하시기 전까지 제자들에게 인내할 능력을 갖게 하기 위한 성령의 충만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성령을 주시는 이 장면은 마치 하나님 께서 사람을 흙으로 지으시고 그 코에 생기를 불어 넣어 인간 을 창조하신 것과도 비슷합니다.(창 2:7) 또한 에스겔 37장 9절에서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너는 생기 를 향하여 대언하라 생기에게 대언하여 이르기를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생기야 사방에서부터 와서 이 죽음을 당한 자에게 불어서 살아나게 하라 하셨다 하라”라는 표현과도 비슷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태초에 하나님께서 숨을 불어 넣어서 인간을 창조하신 것과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숨을 내쉬어 성령을 주시는 것이 병행을 이루명서 제자들에게 성령 주심이 새로운 창조로 묘사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하나님께로부터 지음을 받은 최초의 사람들이 피조된 만물에 대한 책임을 가졌다면, 주님으로부터 성령을 받아 새롭게 창조된 사도들은 영적 세계에 대한 책임을 갖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창조는 복음 증거의 사명에 필요한 능력의 근원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사도들은 인간적인 지혜나 말의 능력이 아니라 오직 성령의 능력에 의해 사명을 수행하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받으라’는 뜻은 인격으로서의 성령님을 인간 실존 속에 모신다는 뜻입니다. 결국 사도들을 통해 어떤 역사가 일어난다 해도, 그 일의 능력의 원천은 사도들 자신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 인격으로 사도들 속에 내주하는 성령님께 있음을 의미합니다. 성령의 인격적인 내주는 성도들이 사명을 감당케 하는 선행 조건 입니다. 믿음을 끝까지 보이게 하는 선행 조건입니다. 성령님 내주 없이는 아무것도 안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기도를 통해 성령 충만함을 간구하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주님의 평강을 얻고, 사랑, 기쁨, 지혜, 지식을 얻어서 자신감 있고 강하고 담대하게 믿음의 길, 목회의 길을 가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도 주님이 보내주신 성령님이 우리 안에 거하심을 아시고, 성령 충만하게 해 주시기를 간구하며, 성령 충만한 하루를 보내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193. 성령의 봄바람 불어오니 1. 성령의 봄바람 불어 오니 믿음의 새싹이 움터 오고 성령의 단비로 흡족하니 메마른 영혼을 적셔주네 불 같은 성령 임하시니 마음에 기쁨 넘쳐나네 2. 성령의 생수를 마시는 자 갈급한 심령이 해갈 되고 성령의 충만함 받은 자는 마음의 평안을 누리겠네 성령의 감동 받은 자는 주님의 사랑 깨닫겠네 3. 성령의 은사를 받은 자는 시기와 질투가 사라지고 성령의 지혜를 받은 자는 이웃과 한 형제 되었도다 성령의 권능 받은 자는 사랑의 복음 전파하세
<기도> 거룩하시고 전지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가 하나님의 자 녀, 빛의 자녀로서 빛을 발하는 삶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 이름으로 모든 악한 영은 물리치며 담대하고 기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시옵소서. 몸이 아픈 사람의 병을 낫게 해 주시 고, 직장과 가정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살면서 하나님의 뜻 을 전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세상의 흐름에 휩쓸리지 않게 보호하여 주시고, 그 속에서 당당히 주님의 사랑을 나타내게 하 여 주시옵소서. 직장을 얻게 하시고, 승진케 하셔서 선한 영향 력을 발휘함으로써 하나님께만 영광 올려드릴 수 있도록 인도 하여 주시옵소서. 남을 용서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용서의 마음 주시고, 사랑할 수 없는 사람에게 주님의 큰 사랑 넣어주시옵소 서. 저희의 모든 죄를 사하여 주시옵소서. 그리고 성령 충만하 여 사탄의 교묘한 꾀임에 빠지지 않도록 지혜를 허락하여 주시 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 멘.
<오늘도 간구하신 것은 모두 응답되실 줄 믿으시며, 감사와 기쁨으로 개인기도 드리시겠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신학을 배우시길 바랍니다. 영성반석신학교로 연락주세요. 031-261-0191 용인 죽전역 도보로 10분거리, 토요일만 강의 (학장 설재종 목사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