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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그래서 가능하다 봅니다.
세계일주프로젝트 추천 0 조회 200 09.01.18 13:05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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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그래서 운행계통별 노선명칭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영국 런던이 그러한 명칭을 사용하고 있지요. 그런데 노선이 꽤 긴 경우는 어느 하나의 명칭을 정하기 어려워서 버스에서 그러하듯이(지역에 번호를 지정하고 그 번호로 기종점을 알아보게 해버렸죠) 시점과 종점을 가지고 노선명칭을 표기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행이 수도권 지하철은 대게 도시공학이나 대중교통 기법 교재에 나오는 형태를 취하고 있어 많이 어려울것 같지는 않습니다만 행후 계획되고 있는 노선들이 경전철이라서 별도의 이름을 가지고 계획된 것을 볼때, 가능한 방법이라고도 생각됩니다. 물론 번호로 된 단순한 노선명칭이 관리상으로나

  • 남에게 위치등을 알려줄때 등(몇호선 몇번 출구 형식) 좋은 점은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노선명칭을 생각해 볼수 있겠습니다. 1호선 : 운행패턴을 크게 두개로 나눠야 합니다. 경원-경인선(동두천-인천선), 경부장항선(의정부?성북?-병점천안신창선) 2호선 : 서울순환선, 신정지선, 성수지선 3호선 : 북서-남동선(대화-수서(오금)선) 4호선 : 북동-남서선(당고개-오이도선) 5호선 : 강동-강서선(상일마천-방화선) 6호선 : 중랑-은평선(신내-응암선) 7호선 : 노원-구로(부평)선(장암-온수(부평구청)선) 8호선 : 강동(남양주)-성남선(암사(별내)-모란선) 9호선 : 강남(송파)-강서선(신논현(오륜)-김포공항선)

  • 09.01.20 17:24

    이른바 2호선 지선 문제 정말 공감합니다. 실질적으로 2호선과 별개의 노선인데도 노선도상에는 2호선과 같게 되어 있어 일반인들은 2호선 순환선과 바로 연결되는 노선으로 오해하기 정말 좋게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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