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 컨설팅회사, Bain & Company (www.bain.com.sg)에 따르면, 명품의 전세계 판매는 2009년 금융 위기로 8% 하락했지만 2010년 다시 빠르게 회복됨 o 싱가포르 부동산시장과 주식시장의 동요때문에 명품 매장들은 우수고객들이 지속적으로 구매를 하게끔 새로운 방법을 찾을 수 밖에 없는 처지 o 최우수 고객들에겐 고급 선물을 주거나 또는 다른 브랜드와 공동으로 특별 행사를 주최하는 등의 방법을 씀 - 고급 유리 제조업체 Zwiesel Kristallglas (www.zwiesel-kristallglas.com)는 티 전문 판매기업 Gryphon (www.gryphontea.com)과 함께 Zwiesel Kristallglas 상품을 S$200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비판매용 "Kristall 티"를 선물함. - 고급 여행사 Country Holidays (www.countryholidays.com.sg)는 침체된 시장때문에 호텔 등의 공급자들과의 협상에서 유리한 위치를 가질 수 있게되어 추가 비용없이 방 업그레이드 및 전세기를 이용한 투어패키지 같은 부가 서 비스를 넣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언급 o 싱가포르 마케팅 컨설팅 회사인 The Luxury Network Singapore (http://sg.theluxurynetworkinternational.com/home.php)는 위와 같은 콜라보레이션이 늘어나는 원인으로, - 가격할인을 제공하는 일반적인 전략은 명품 시장쪽에선 잘 적용되지 않고 - 같이 감으로써, 고정 비용은 나눠지고 초과되는 비용은 이벤트의 질을 높이기 위해 다른 방면으로 돌려 쓰일 수 있어 - 이러한 콜라보레이션으로 영업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고급 상점들은 계속해서 그들의 고객들을 위해 럭셔리한 경험을 제공할려고 할 것임 출처: http://www.asianewsnet.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