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재하는 모든 것들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금강경』
“凡所有相 皆是虛妄, 若見諸相非相 卽見如來”
범소유상 개시허망, 약견제상비상 즉견여래
“대개[凡] 존재하는 것의 특성[相]은 모두 허망하다.
모든 특성은 특성이 아니라고 본다면 곧 여래를 보는 것이다.”
연기한 모든 법의 성품은 평등하여
이름과 동일한 성질의 변하지 않는 실체[特性: 相]는 없다는 뜻이다.
인연으로 생겨난 모든 현상은
그 이름과 동일한 성질의 변하지 않는
실체[特性: 相]가 없다는 뜻이다.
..................................정목
한국불교에서 90%는 아래와 같이 번역하고 해설한다.
범소유상 개시허망
대개 존재하는 바의 형상은 모두 허망하다.....
무릇 형상이 있는 모든 것들은 허망한 것이다.....
일체의 유위법은 모두가 허망하다......
왜 허망한가?라고 물으면
형상이 있는 것들은 끝내 변하고 소멸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
그렇다면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이 명제와는 정반대가 되기 때문에
둘 중에 하나는 헛소리인 것이다.
누가 잠꼬대를 하면서 법문이라고 하는지
정신차리고 살펴보아야 한다.
나무아미타불
출처: 아미타파 (광명의 물결) 원문보기 글쓴이: 白 松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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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견해로 이야기하는 걸로 보이시나요? 옛성현들이 밝혀 놓으신 걸 말씀하시는 걸로 압니다.원효성사, 대승기신론...경전에 다~있는 내용입니다.나무아미타불()()()
불교의비전 책 한번 보셔요.여기는 극히 일부 글만 올립니다나무아미타불 ()()()
맞습니다. 틀렸다는게 아니라 정토 사상, 일심사상은 한 단계 더 나아가 긍정해야 수행력이 생긴다는 겁니다.공이니 비유비무로 알면 되는데 공하게만 볼수도 있으니...공성이지만 아미타이니 무량광명 무량수명으로 최대의 긍정.아미타경에 부처님의 공덕은 아미타 라고 하죠.무량광명 무량수명있는그대로 보면 수행력이 생기기 힘들다. 최대한 긍정하는 것이 아미타이고 염불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_()_
감사합니다 🙏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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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견해로 이야기하는 걸로 보이시나요? 옛성현들이 밝혀 놓으신 걸 말씀하시는 걸로 압니다.
원효성사, 대승기신론...경전에 다~있는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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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의비전 책 한번 보셔요.
여기는 극히 일부 글만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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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습니다.
틀렸다는게 아니라 정토 사상, 일심사상은 한 단계 더 나아가 긍정해야 수행력이 생긴다는 겁니다.
공이니 비유비무로 알면 되는데 공하게만 볼수도 있으니...
공성이지만 아미타이니 무량광명 무량수명으로 최대의 긍정.
아미타경에 부처님의 공덕은 아미타 라고 하죠.
무량광명 무량수명
있는그대로 보면 수행력이 생기기 힘들다. 최대한 긍정하는 것이 아미타이고 염불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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