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검사소에서
자동차정기검사를 받았는데
아닐 "不" 통지를 받아오셨습니다.
차량은 프라이드 커먼레일차량인데
지금까지 프라이드의 전설을
들어보지 못한 모양입니다..
만일 소문을 들엇으면
당당하게 사전점검도 받지않고
바로 자동차검사소에 가진 않았을테니까요...ㅎㅎ
혹시 모르는 분들이 있을까 싶어 말하는데
프라이드, 아반테, 싼타페CM, 스타렉스,
카니발, 액티언, 카이런, 렉스턴 차량을
타고 있다면 자동차검사 사전점검 받고
안전하게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부동액 상태가
이 정돈데 차량 관리는
잘 되어있진 않겟죠..ㅋㅋ
매연수치가 15%가 정상인데
자동차검사 결과 52%로
매연이 펑펑나와서
수리하고 다시 들어오라고 했답니다..ㅎㅎ
매연이 발생하는 원인은
정말 많은데 그중 인기가 좋은것은
흡기_인젝터_배기막힘 입니다..
물론 EGR밸브 포함입니다..
그러나 엔진에 문제라면
아니 주행거리가 어느정도 되고
연식이 좀 되다보면
내구성이 떨어지는것은 당연하기에
평소 엔진오일 관리에 신경쓰야 합니다..
10만킬로가 넘은 차량에
새차 때 엔진오일 스펙을
준수한다면 과연 정상일까요?
당연히 비 정상이죠...ㅎㅎ
터보가 정상일까요?
인젝터가 정상일까요?
엔진 또는 미션은 정상일까요?
아니 비정상은 아니더라도
내구성은 어느 정도 떨어질 수 밖에 없기에
현 상태에 맞게 노하우 정비를 해야 합니다..^^
흡기클리닝_인젝터 클리닝 후
배기클리닝 작업 후
촉매클리닝 작업까지 하고 있습니다.
DPF가 없는 차량에 매연은
배기라인에 가득 쌓여있기에
오르막 주행이나 급가속 시
매연이 "펑" 쏫아지는것이랍니다..
그래서 배기_촉매클리닝을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검사 사전점검모드입니다.
자동차검사소에서 하는 방법과 동일하게
다이나모 부하모드에서
매연검사를 하고 있기때문에
차량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 할 수 있답니다.
자동차검사도 검사지만
내 차량 안전도 검사를 받고
차량 상태에 맞게 정비를 한다면
안전운행의 지름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매연이 나오는 이유는 정말 많지만
부품 노후화로 인한 경우가
상상 그 이상으로 많기에
차량 상태에 맞게
연료량을 조절 해 주는게 좋습니다.
또 연료량을 조절 한 상태에서
터보압력과 공기량 조정까지 하면
매연이 확 줄어들기에
참 기똥찬 작업이랍니다..^^
인젝터클리닝,
흡기탈착 클리닝,
배기라인클리닝_촉매클리닝,
클러치스위치, 부동액 교환,
배출가스조정 ECU리모델링 작업까지
완벽하게 작업을 한 후
광투과 매연 측정 수치가 7.6%입니다.
사실 부하수치를 더 주고 한 결과이기에
실제 자동차검사소에서 측정하면
아주 좋은 결과가 나올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자동차검사소에서 검사결과
매연 수치가 4%로 한방에 통과되었습니다.
참고로 샾과 가까운 자동차검사소에서
불합격을 받아온 차량이기에
제가 직접 현장까지 가서
합격 도장 받아 왔습니다..
당연한 결과이지만
저도 바로 확인하고픈 마음이 있어서요...ㅎㅎ
그런데 검사하시는 분도 깜짝 놀라더군요..
이 차량 정비하는게
얼마나 힘든지 뻔히 알고 있기에
"이 정도 일 줄이야"
하는 얼굴 표정을 보여서
저혼자 속으로 싱글벙글 했거던요...ㅎㅎ
그런데 자동차검사!
제발 만만하게 보지마세요..
불 합격률이 30%를 육박하는데
그까이꺼 대충이 통하겠습니까..
자동차검사 받으러 그냥 들어가지 말고
자동차검사 사전점검
꼭! 받아 내 차량 안전도 검사도 하고
자동차검사도 시원하게 통과하자구요..^^
알았지예...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