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망상 (동대구-포항 KTX리무진 이걸 대전-진주간에도 적용시켜본다면?)
서울 급행 추천 0 조회 560 08.05.05 11:14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05.05 16:57

    첫댓글 대구-포항에 비해 대전-진주는 너무 멀죠. 시간이나 운임측면에서 이득볼게 없습니다.

  • 08.05.05 22:14

    일단 `닥치고 직통`을 선호하는 한국인 특성상 그냥 버스 타고 다닐 듯 합니다.

  • 08.05.06 15:20

    ㅋㅋㅋ 맞습니다. 우리나라사람들은 환승에 익숙치가 않아요

  • 08.05.06 12:48

    주말에만 운행한다면 수도권의 정체를 피할 수 있는 좋은 대안이죠. 비슷하게 적용할 수 있는 구간으로 원주-강릉, 춘천-속초 등에도 적용하면 괜찮을듯한데...

  • 춘천-속초는 시간상으로 차가밀려도 서울-속초가 낫습니다. 이미 춘천-속초만 무정차로 잡아도 2시간 30분 걸리는 판국이니 말이죠. 차라리 양평-속초면 모를까 말입니다.

  • 작성자 08.05.07 20:46

    원주-강릉간이라면 상당히 괜찮을 듯 싶습니다. 서울-원주간 무궁화호가 6500원이고, 원주-강릉간 일반고속이 6800원, 우등은 9900원이니 서울-강릉간 고속버스 운임면에서도(12600/18400원) 어느정도 비슷하죠. 중앙선 복선전철화를 완공시키고 나면 상당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복선화 완공되면 1시간 10~20분대도 가능할듯?

  • 대전은 너무멀구요.. 대구-진주가 낫지 않을까요?

  • 작성자 08.05.06 20:32

    대구-진주도 멀기는 마찬가지라서요. 그리고 무궁화 환승하는거랑 차이가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