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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2 추가 요소/수정에서 누락된 설명 추가
* 뇌 이식물 문제에 대해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옵션 추가
# 밸런스
* 이제 50년이 지나야 은하시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외계선호 법률상 노예제 합법 여부가 아닌 각 종족별 권한으로 지지 여부를 판단합니다.
* Caravaneer 함대가 은하를 떠도는데 걸리는 시간 증가
* 지사 건물의 합금 생산량이 2에서 3으로 증가했습니다.
* 드론 유지 보수 직업의 우선 순위를 낮춰서 1차 자원 생산에 우선적 배정되도록 하였습니다.
* 새로 계층 상승한지 1년 안에 해고 당하면 실업 상태 없이 바로 하위계층으로 이동하도록 바꿨습니다.
* 조석 고정 행성에서 가능한 행성구역 패널티를 -50%에서 -30%로 낮췄습니다.
* 이제 종족간 혼종이 외계선호 윤리관을 늘리지 않습니다.
* 이제 바이오 트로피는 마음껏 놀 수 있는 "직업"이 없다면 화를 냅니다.
* 모든 섹터의 크기가 3 하이퍼레인 점프 내로 고정됩니다.
* 이제 Drone Storage 건물은 드론 유지 보수 직업을 추가하는 대신 편의를 늘려줍니다.
* 업그레이드 된 Drone Storage 건물은 이제 2 개의 드론 유지 보수 직업을 추가하는 대신 편의를 늘려줍니다.
* Drone Storage 건물이 늘려주는 거주 크기가 5에서 4로 감소했습니다.
* 성직자 직업 배정 비중 조정
* 하이 프리스트는 이제 사회학 2를 줍니다
* 컨틴젼시 행성 파괴에 필요한 황폐도가 50%로 감소
* 잔해 연구로 얻는 포인트가 레벨당 20으로 증가
* 문화 노동자, 장인, 야금 학자, 화학자, Translucers 및 가스 Refinerers 직업 배정 비중을 조정
* Quantum Energy States 및 Advanced Food Processing 기술은 더 이상 Colonial Centralization을 필요로하지 않습니다.
* Quantum Field Manipulation 및 Nano-Vitality Crops 기술은 더 이상 Galactic Administration 기술을 필요로하지 않습니다.
* Gene Crops 기술은 더 이상 Colonial Centralization 기술을 필요로하지 않습니다.
* 몇몇 행성 모디파이어가 광물 구역이나 에너지 구역을 만들도록 함
# UI
* Improved Code Standards 및 Production Quota Surpluses에 누락된 아이콘 추가
* 산업 행성에서 잘못된 식민지 타입 아이콘이 지정된 것을 고침
* 하이브 넥서스와 하이브 코어 빌딩 아이콘이 삐져나온 것을 고침
* caravaneer 외교 화면에서 불필요하고 혼란을 주는 닫기 버튼을 제거
* 지사 가치가 99.9 이상이면 표시되지 않는 거을 수정
* Paradise Domes / Organic Paradise를 기술 표시에서 플레이어 제국에서 만들 수 있는 건물만 표시하도록 함
* Build Megastructure 메뉴를 조금 덜 좁게 만들었습니다.
* 무인 세계에서 인구 탭을 클릭하면 UI가 할복(seppuku)하는 것을 수정했습니다.
# AI
* 인공 지능은 이제 모자란 항성기지 모듈 유형을 맞추도록 조정합니다. 최우선은 조선소입니다.
* AI가 전쟁 중에도 해적 행위를 막을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 AI가 함대를 너무 작게 분할 하지 않도록 하여 전력이 부족한 것으로 계산되어 전쟁에서 공격하지 않던 것을 고쳤습니다.
* AI가 공격 여부를 결정하는 한계선을 낮추어서 적과 접촉을 피하는 파비우스 전략에 집착하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 인구 조절을 위해 AI 우선순위를 일부 수정했습니다. (Glavius의 연구에 감사드립니다. 당신은 훌륭해)
* AI가 자원이 충분한데 부서진 건물을 수리하지 않는 것을 고쳤습니다.
* 인공 지능은 건물을 업그레이드하려는 선의의 요구에 실제로 따라갈 것입니다.
* 몰락제국의 필요에 맞춰서 물락제국 합금 예산을 조정했습니다
* AI가 식민 함선을 마구 만드는 것을 고쳤습니다
* 게슈탈트 제국이 식민 함선을 만들지 않는 것을 고쳤습니다
* AI의 예산 능력을 향상시켜서 더 잘 지도자를 고용하도록 고쳤습니다
# 성능
* 팝 팩션 계산 성능 향상
* 하이브리드 어레이를 써서 모디파이어 계산 성능 향상
* 몇몇 함선 계산을 스레드화
* 더 많은 팝 계산을 스레드화해서 성능 향상
* 매일 모디파이어 계산을 할 때 한 행성마다 모디파이어 하나씩 적용하지 않고 모든 국가와 모든 행성을 한번에 계산하도록 해서 최적화
* 직업 갯수 세는 법 최적화
* 전투에서 함대 표시를 병렬화해서 조금 성능 향상
* 행성 관리를 더욱 스레드화
* 인구 계산을 최적화해서 불필요한 계산을 줄임
* 오른쪽 아웃라이너에 표시하려고 행성 인구와 지사 목록 확인하는 행성 갯수를 줄임
* 자잘하고 매일 하는 랜더링 숫자를 조정
# 모딩
* 도시행성에 문화별 그래픽 변화가 가능하도록 고쳤습니다
* Updated the is_organic_species and is_robotic_species scripted triggers to use the new is_archetype trigger, to better support modded species classes
* Added "purge = purge_type" to job types. Pops doing that job are getting purged in the type indicated (purge_normal, purge_matrix, purge_neutering, purge_displacement, purge_labor_camps, purge_processing )
* Added "purge = purge_type" to pop categories. Pops in that category are getting purged in the type indicated (purge_normal, purge_matrix, purge_neutering, purge_displacement, purge_labor_camps, purge_processing )
(번역 생략합니다)
# 버그수정
* Dessanu가 제공하는 자원이 L-Cluster 특산물이라고 잘못 언급하던 것을 고쳤습니다.
* 지도자가 공약을 가지지 않아서 민주주의 후보자가 없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 독특한 Numistic Order 물품을 여러번 살 수 있던 것을 고쳤습니다.
* 지열 굴뚝 행성 특성이 테라포밍할 때 잘못 바뀌는 것을 고쳤습니다.
* 후반에 함대에 순찰을 지정하면 튕기는 경우가 있는 것을 고쳤습니다.
* 함선이 여러 함선이 포함된 함대 소속일 때 특수프로젝트를 끝낼 수 없던 것을 고쳤습니다.
* Mega Art Installation을 둘 이상 설치하려고 할 떄 툴팁에 문제가 있던 것을 고쳤습니다.
* 플레이할 수 없을 만한 오타들을 고쳤습니다.
* Diamond in the Rough 이상현상에서 이상현상 발견확률 증가 내용이 툴팁에 표시되지 않던 것을 고쳤습니다.
* Vengralian Trium's caravaneer 거래가 2000 합금을 실제로는 소모되는데 1200으로 잘 못 표시되는 것을 고쳤습니다.
* 외교화면에서 선전포고 전에 지사를 닫아야 한다는 메세지가 세번 중복해서 표시되는 것을 고쳤습니다.
* 팝 행성적합도 툴팁에 %가 누락되고 기본 수치와 보정 내용이 표시되지 않던 것을 고쳤습니다.
* 노예 행성 이벤트로 건설되는 건물이 잘못 만들어지는 것을 고쳤습니다.
* 누군가는 아라곤의 먼지쌓인 언덕에서 만돌린으로 인터네셔널을 부를 동안에 게슈탈트 제국에서 Resource Processing Center가 행정가 직업과 지도자 계층을 만드는 것을 고쳤습니다.
* 이제 영적 거대회사는 신전이 있으니 회사 기념물을 건설할 수 없습니다(남이 건설한 것을 쓸 수는 있습니다).
* mechanized mining 기술 설명에 중복 메세지를 고쳤습니다
* 여러 포맷하고 줄넘기기 에러가 있던 것을 고쳤습니다
* 휴양행성에 Clone Vats을 건설 할 수 있던 것을 고쳣습니다(마지못해...)
* 아직 탐사하지 않은 행성에 잘못된 적합도가 표시되던 것을 고쳤습니다
* 거류권 툴팁을 고쳐서 팝이 정치적으로 활동은 가능하나 정치력은 작다고 표시합니다.
* 아귀때 툴팁에서 생물학 연구 보너스가 제대로 표시됩니다
* 게슈탈트 제국에서 잘못된 문화적 충격 모디파이어가 적용되는 것을 제거했습니다.
* Alien Machine 이벤트로 탐사하지 않은 항성계와 연결되는 웜홀을 만들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 Of Transmissions Decoded로 추가되는 매정지에 대한 언급이 누락된 것을 추가했습니다.
* Rugged Woods 행성 특성이 테라포밍되면 제대로 변환되도록 고쳤습니다.
- 연구비용 상한을 정해서 후반 반복 연구를 할 때 오버플로우가 나거나 공짜로 얻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 Single-Minded 이상현상이 중복 행성 모디파이어를 추가해서 이름과 달리 이상한 반란을 일으키는 것을 고쳤습니다.
* 이상현상이 있는 행성이 조사하기 전부터 있던 자원을 제대로 표시되도록 고쳤습니다.
* AI가 불법인 상태로 신스 승천을 하면 지도자 계층이 사라지는 것을 수정했습니다.
* 자동 저장을 할 때 튕기는 것을 수정했습니다.
* 경제 정책 보정이 직업의 산출물에 적용되는게 아니라 국가 전체 수입에 영향을 주는 것을 고쳤습니다.
* 아귀때는 이제 로봇을 식량으로 먹지 않고 합금으로 분해시킵니다.
* 은하 화면에서 자국 함대를 선택하면 같은 항성계에 있는 다른 제국 함대도 선택되는 것을 고치고 명령도 다른 제국 함대가 포함되면 내릴 수 없도록 고쳤습니다.
* 기초적 로봇에 마지막으로 선택한 플레이어 행성 윤리관 정보가 잘못 표시되는 것을 수정했습니다.
* plasma accelerators 기술이 caravaneer 함선 무기도 개방한다고 잘못 표시되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 디스탄트 스타 DLC에서 추가된 Dessanu L-Gate 결과가 2.2 자원 변경에 맞춰서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매달 희귀자원을 제공합니다.
* 이상현상이나 이벤트로 생성되는 궤도 자원이 거주가능한 행성에 잘 못 생성되던 것을 고쳐서 거주가능행성에 적용되면 행성 특성으로 적용됩니다.
* Vengralian Trium caravaneer 거래가 실제로는 15% 무역가치를 올려주는 것을 10% 올려준다고 잘 못 쓰여진 것을 고쳤습니다.
* 새로 추가한 민주주의 공약이 잘못 입력되어 달성할 수 없던 것을 고쳤습니다.
* 연합과 교류(Associate)하는게 팩션 요구사항에서 불가침 조약으로 취급됩니다.
* 이제는 새로운 직업에 하위 계급을 상승시키는대신 같은 계급의 실업자부터 고용합니다.
* 기술 중에서 실제 영역과 요구 전문영역이 불일치하는 것을 고쳤습니다. 또한 일부 기술이 나타날 확률도 수정했습니다.
* 기계가 두번이나 봉기할 수 있던 것을 고쳐서 한 은하계에서 수많은 터미네이터 스핀오프가 촬영되던 것을 고쳤습니다.
* Offworld Trade Companies, Mineral Purification, Food Processing 기술을 희귀자원이 없다고 개발할 수 없는 것을 고쳤습니다.
* 후반위기에 점령당했는데도 여전히 인구가 성장하던 것을 고쳤습니다
* 지하세계 외계인이 침공하려고 할 때 제대로 군대가 생성되도록 고쳤습니다.
* 연구자 팝 보정에서 불필요하게 trait_syncretic_proles를 고려하지 않도록 고쳤습니다.
* 연구자 팝 보정에서 trait_intelligent과 trait_brainslug을 둘 다 가질 수 있기에 나눠서 보정하도록 바꾸었습니다.
* 매니저, 상인, 경영자 직업에 trait_thrifty하고 trait_nuumismatic_administration을 둘 다 가질 수 있기에 나눠서 보정하도록 바꾸었습니다.
* 식민자 직업에 trait_robot_domestic_protocols, trait_charismatic, trait_repugnant 보정을 추가했습니다.
* 피사의 사탑이 모두 C4로 만들어지는 것도 멋지겠지만, Heritage Sites 테크 패스가 Volatile Motes 대신 Rare Crystals로 개방되도록 바꾸었습니다.
* 게슈탈트 제국에서 범죄자 직업이 생기지 않도록 고쳤습니다.
* 컨틴전시 후반위기에서 깨지는 그래픽을 고쳤습니다.
* 컨틴전시 행성을 부수거나 무력화하는게 부서진 갯수에 판정하지 않던 것을 고쳤습니다.
* Phaseshifted planet 이상현상이 상이동할 때마다 행성매장지를 새로 판정하지 않도록 고쳐서 궤도 자원이 잘못 생성되지 않도록 함
* Gene Banks 기술이 Clone Vats 건물 없이 동화자에게 복제 군대를 다시 만들 수 있도록 고쳤습니다.
* 다음 이상현상은 결과와 어울리지 않아서 궤도 자원을 초기화함 : Energetic Spectra, Life Electric, Blackhole Hologram, Dead God, White Hell, Heavy Metal Frost
* Titanic Life와 Dangerous Wildlife 블로커 생성 확률을 조정해서 너무 반복되어 행성에 배정되지 안도록 해 음수 구역 갯수 행성이 만들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 Docile Migrating Forests 모디파이어에서 더 이상 적용되지 않는 수치 언급을 삭제했습니다.
* 천상의 전쟁에서 다른 이유로 각성한 각성 제국이 관련되어 생기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icro-Replicators, Self-Assembling Components 기술 모디파이어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Galatron을 한번 발견하면 이후 모든 유물함에 Galatron을 발견하던 것을 고쳐서 우주적 신비감을 줄이지 않도록 합니다
* 같은 연합 소속 국가와 연구 협정을 맺을 수 없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 프레토린 스컬지와 컨틴젠시 위기가 제대로 인구를 퍼지하지 않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 다이슨 스피어 건설에 대한 반대 이벤트가 서로 매우 적대 상태인 국가간에 발동되지 않도록 고쳤습니다.
* 아웃포스트와 기지 툴팁에서 불가사의한 물음표가 나오던 것을 고쳤습니다
* 생물 승천 퍽 툴팁에서 Clone Vats 건물 개방이 빠져있던 것을 고쳤습니다.
* 하이브 행성과 기계 행성에서 테라포밍하면 아무론 특성이 없는 행성이 만들어지는 것을 고쳤습니다.
* 무기체 종족을 퍼지할 때 음식을 생산한다고 툴팁에 잘 못 표시되던 것을 고쳤습니다.
* AI가 시장을 이용할 때 물건을 팔아도 가격이 올라가는 것을 고쳤습니다.
* Nomadic 트레잇이 재이주 가격을 줄이지 않던 것을 고쳤습니다.
* 건조 속도 향상 모디파이어가 민간함선에 적용되지 않던 것을 고쳤습니다.
* Chthonian 행성 모디파이어가 광물 구역을 추가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상인과 매니저 직업 배정 판정에 더 많은 트레잇을 고려합니다.
* 마지막 확인기간에 컨틴젠시 퍼지가 아직 최후의 팝을 지우지 못하는 버그를 발견했습니다. 나중에 고칠 예정입니다.
- 섹터 자동화를 다시 끄는게 이제 진짜로 작동되지 않도록 합니다. 이전에는 자원이 남아있는한 계속 건설했습니다. 좋은 계획이지만...
* Fender Bender 이상현상 툴팁이 3 공학 연구만 주는데 9를 준다고 잘 못 표기된 것을 고쳣습니다.
* Rudimentary Robots 이상현상이 2만 주는데 3을 준다고 잘 못 표기된 것을 고쳤습니다.
* 이제 연예인 직업 배정에 Domestic Protocols, Charismatic, Repugnant 트레잇이 영향을 줍니다
* 관전자 모드에서 제국간 비교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으면 튕기는 것을 고쳤습니다.
* DLC는 멀티 게임이 시작될 때 보내집니다. 이걸로 싱크 에러도 고쳤습니다.
* 특정 제국이 더 이상 없을 때 시장을 열면 튕길 수 있는 것을 고쳤습니다.
* 약탈자 제국과 칸이 노환으로 사망했을 때 교류할 수 없는 문제를 고쳤습니다.
* 총력전이 섹터가 지정되지 않는 영역을 만드는 것을 고쳤습니다.
* 바이오트로피 일탈이 실업 이벤트를 유발하지 않고 실업중인 바이오트로피가 영향 받지도 않습니다.
* Mardak Vol이 이벤트 설명대로 석기시대 문명을 생성시킵니다.
* Enigmatic 승천이 수도를 옮기면 적용되지 않던 것을 고쳤습니다.. 이 승천이 있는채로 수도를 옮기면 발동되는 이벤트를 추가했습니다.
* 지사가 파괴된 행성이 있을 때 불러오기서 튕기는 것을 수정했습니다
* Kilik 기업 관련 말그대로 플레이하기 힘든 오타가 있는 것을 고쳤습니다.
첫댓글 할복?
이 자식들 지금 고치는누나.
포식하는 무리들 지금까지 로봇을 식량으로 만들었었군요??!?!?
지금 하는 게임 그대로 버전만 올리고 해도 되려나요?
보통 작은 버전차는 이전버전 세이브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베타라 버그가 생길 가능성은 있습니다.
와;; 포식하는 무리들 하는 사람들 정말 이상했겠다
컨틴젠시 퍼지가 아직 최후의 팝을 지우지 못하는 버그를 발견했습니다. 나중에 고칠 예정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