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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명 | 형식 | 한량가격(엔)/ 편성가격(엔) |
제작년도 | 비고 |
신칸센차량 | ||||
JR동일본 (JNR) |
신칸센 200계 |
3억 - 3억1900만 약 30억 |
1980 | 10량 10M 현재가격 1량 3억 7653만엔 |
JR동일본 | E1계 | 약 3억 6000만 약 43억 |
- | 12량 |
JR동일본 | E2계 | 약 2억 5천만 ~ 2억7천만 약 25억 ~ 27억 |
1994 | 10량 8M2T |
JR동일본 | E2계 | 2억 7200만 21억 7700만 |
1994 | 8량 |
JR동일본 | E2계 1000번대 |
2억 5천만 25억 |
2001 | 8M2T |
JR동일본 | E3계 | 2억 5천만 15억 |
1994 | 4M2T |
JR동일본 | E3계 | 2억 8천만 14억 100만 |
1994 | 5량 |
JR동해 (JNR) |
0계 | 6150만~7110만 | 1964 | 현재가격 3억 7738만~ 3억 2544만 |
JR동해 | 700계 C편성 | 2억 5300만 40억 5000만 |
1997 | 12M4T |
JR동해 (JNR) |
700계 | 2억 5000만 40억 |
- | 12M4T |
JR서일본 | 500계 시작차 |
2억 9000만 46억 4000만 |
1996 | 16량 |
JR서일본 | 500계 | 3억1250만~3억2500만 50만~52억 |
1996 | 16M |
JR구주 | 800계 | 3억 18억 |
- | 6M |
JR동일본 | E926형 East i |
- 50억 |
2001 | 6량 조사기기포함? |
JR특급형 전철차량 | ||||
JR홋카이도 | 785계 | 1억6200만 6억4800만 |
1990 | 2M2T 2002년부터 3M2T |
JR홋카이도 | 789계 | 2억6000만 13억 |
2002 | 3M2T |
JR동일본 | 253계 | 1억 6600만 5억 |
1991 | 2M1T |
JR동일본 | 255계 | 1억 4400만 13억 |
1993 | 4M5T |
JR동일본 | E351계 | 2억 24억 |
1993 | 6M6T |
JR동일본 | E653계 | 1억 4400만 10억 800만 |
1997 | 4M3T 2M2T |
JR동일본 | E751계 | 1억 ~ 1억3천만 6억~7억8천만 |
1999 | 4M2T |
JR동해 | 371계 | 1억 5천만 10억 5천만 |
1990 | 4M3T 아사기리 |
JR동해 | 373계 | 1억 4천만 4억 2천만 |
1995 | 1M2T |
JR동해 | 383계 | 2억 12억 |
1996 | 3M3T |
JR서일본 | 681계 | 2억 2천만~2억 5천만 13억 2천만~15억 |
1992 | 2M4T 1M2T |
JR서일본 | 281계 | 1억 6천만 8억 |
1994 | 2M3T 1995년부터 6량 |
JR구주 | 787계 | 1억6천만 11억 2천만 |
1992 | 3M4T |
JR구주 | 883계 | 2억 12억 |
1995 | 3M3T |
JR통근형전철차량 | ||||
JR동일본 | 201계 | 1억 10억 |
1979 | 4M6T 1979년 당시 |
JR동일본 | 209계 | 7500만~9000만 7억5천만~9억 |
1991 시작 |
4M6T 사하209-0 5천만~7500만 |
JR동일본 | 701계 | 1억 3천만 2억 6천만 |
1992 | 1M1T |
JR동일본 | 215계 | 1억 6천만 16억 |
1992 | 4M6T |
JR동일본 | E217계 | 1억 2천만~1억4500만 13억2천만~21억7500만 |
1994 | 4M7T 6M9T |
JR동일본 | E231계 | 7800만~1억 7억 8천만~21억7500만 |
2000 | 4M6T 6M9T |
JR동일본 | E231계 조반선쾌속 |
6600만 10억 |
2001 | 6M9T |
JR동해 | 313계 | 1억 5천만 3억 |
1998 | 1M1T |
JR서일본 | 211계 | 1억 1천만 3억 3천만 |
- | 2M1T |
JR서일본 | 207계 | 1억~1억 6천만 4억~6억4000만 |
1991 | 2M2T |
JR서일본 | 223계 | 1억 2천만 6억 |
1994 | 2M3T |
JR서일본 | 223계 1000번대 |
1억 7천만 13억6천만 |
1995 | 3M5T 4량 2M2T |
JR서일본 | 223계 2000번대 |
1억 7천만 13억6천만 |
1999 | 3M5T |
JR사국 | 225계 | 1억 4300만~1억5000만 7억 1500만~7억5000만 |
- | - |
JR사국 | 6000계 | 6천만~1억 2천만 1억8천만~3억2천만 |
1996 | 1M2T |
JR사국 | 6000계 | 1억 5천만 3억 |
1998 | 1M1T |
JR구주 | 815계 | 1억 2억 |
1999 | 1M1T |
JR구주 | 817계 | 1억 2억 |
2001 | 1M1T |
JR기동차 | ||||
JR홋카이도 | 키하183계 | 1억 6400만 4억9280만 |
1989 개조 |
3량 |
JR홋카이도 | 키하183계 | 1억 5300만~1억6100만 4억8800만 |
1989 개조 |
3량 |
JR홋카이도 | 키하281계 | 2억 14억 |
1994 | 7량 |
JR홋카이도 | 키하283계 | 2억 12억 |
1995 시작 |
6량 |
JR동해 | 키하 85계 | 1억 3천만 - |
1988 | - |
JR동해 | 키야 95계 | 3억 21억 |
1996 | 3량 궤도.전기종합 검측차량 |
국철(JNR) | 키하 185계 | 1억이하 - |
1986 | 폐차부품사용 |
JR사국 | 2000계 | 1억 8천만 - |
1989 시작 |
등장당시 |
JR구주 | 키하 72계 | 1억 8750만 7억5천만 |
1999 | 4량 |
JR기관차 | ||||
국철 | EF65-500 | 1억 2천만 - |
1975년경 | 1975년 당시 |
JR화물 | EH500 | 4억 5천만이하~5억 - |
1997 | - |
JR화물 | EF210 | 3억 - |
1996 | - |
JR화물 | EF510 | 3억 5천만 - |
2002 | - |
국철 | DD51 | 6천만 - |
1965년경 | - |
국철 | DD50 | 7500만 - |
1965년경 | - |
JR화물 | DF200 | 4억 - |
1991 시작 |
- |
국철 | D51 | 10만 - |
- | 1940년당시 현재가격 약 3억 |
객차/화차 | ||||
국철 | 오하네24 | 6500만 - |
- | 1975년당시 |
국철 | 50계 | 5천만~6천만 - |
- | - |
사철/제3섹터 | ||||
삿포로시교통국 | 2000계 | 1억 2천만 9억6천만 |
- | 8량 연접차 |
삿포로시교통국 | 5000계 | 1억 5천만 9억 |
1995 | 3M3T |
아오이모리철도 | 701계 | 약 1억 2800만 약 2억6500만 |
- | 2량 |
IGR 이와테긴가철도 |
- | 1억 2500만 2억 5000만 |
- | 2량 |
토부 | 100계 | 2억 2400만 13억4600만 |
1990 | 6량 스페시아 |
세이부 | 10000계 | 1억 8천만 12억 6천만 |
1993 | 7량 뉴 레드애로우 |
세이부 | 20000계 | 약 1억 2천만 약 12억 |
1999 | 5M5T 4M4T |
세이부 | 9000계 | 2억 20억 |
- | - |
세이부 | 6000계 | 1억 4천만~1억8천만 14억~18억 |
1999 | 6M4T |
에이단 | 6000계 | 1억 8천만 18억 |
1968 시작 |
4M6T |
에이단 | 06계 | 1억 6천만 16억 |
1992 | 4M6T |
에이단 | 07계 | 1억 5천만~3억 15억~30억 |
1992 | 4M6T |
케이세이 | 313계 | 1억 937만 8억 7500만 |
2002 | 4M4T |
케이오 | 3000형 | 1억 2천만 7억 2천만 |
1992 | 4M2T 2M2T 4M4T |
도큐 | 8000계 | 1억 6천만 10억 |
1999 | 3M3T |
케이큐 | 2000형 | 1억 2500만 10억 |
1982 | 6M2T |
오다큐 | 50000형 VSE |
- | 2005 | 2편성 35억 |
오다큐 | 30000형 EXE |
1억 8천만~1억9천만 10억 8천만(6량)~19억(10량) |
1996 | 2M4T |
오다큐 | 1000형 | 1억 2천만 7억 2천만 |
1987 | 3M3T 2M2T 4M4T 5M5T |
오다큐 | 2000형 | 1억 2천만 9억 6천만 |
1995 | 4M4T |
오다큐 | 3000형 | 1억 3300만~1억6천만 8억~10억 |
2001 | 4M2T |
오다큐 | 키하 5000 | 2100만 | 1955 | 1955년당시 |
오다큐 | 키하5000형 | 1억 5천만 3억 |
1998 | 1M1T |
호쿠에츠급행 | HK-100 | 2억 - |
- | - |
메이테츠 | 키하8500계 | 2억 10억 |
1991 | 5량 |
긴테츠 | 21000계 | 2억 12억 |
1988 | 6량 어반라이너 |
긴테츠 | 23000계 | 2억 12억 |
1993 | 6량 이세시마라이너 |
긴테츠 | 20000계 | 1억7500만 7억 |
- | 4량 |
긴테츠 | 3220계 | 1억 3800만~1억4600만 8억2800만~8억7600만 |
- | 6량 |
긴테츠 | 5820계 | 1억 3800만~1억4600만 8억2800만~8억7600만 |
- | 6량 |
긴테츠 | 9020계 | 1억 3800만~1억4600만 8억2800만~8억7600만 |
- | 2량 |
한신 | 9300계 | 약 1억 3300만 약 8억 |
- | 6량 |
치즈급행 | HOT7000계 | 2억 600만 10억 3천만 |
1994 | 5량 |
토사쿠로시오철도 | TKT8021 | 1억 1359만 - |
- | - |
출처 : http://www.geocities.co.jp/MotorCity-Race/2520/nedan.htm
첫댓글 E 926형 한량당 50억엔 이라니;;
한편성이 50억엔입니다.
한 편성당 50억 엔이였군요;;
억억..소리가 절로 나오네 ㄱ-... 엌한다 정말..ㅠ
어째서 200계 열차가 500계 열차보다도 비싸죠? 200계 열차는 100계와 기본 베이스가 같은것으로 알고 있었는데요.
그만큼 원가절감이 된 거죠. 일본은 사실상 1980년대 이후 제로 인플레이션, 심지어 디플레이션이 벌어진 곳이어서 상승요인이 많지 않습니다. 또한 그간 엔화가 달러에 비해 2배 이상 절상됨에 따라 원자재 조달비용이 크게 떨어진 것도 들 수 있습니다.
1980년 1달러는 260~280엔 정도와 맞먹었습니다. 소위 플라자 합의 이후 한때는 80엔도 붕괴된 적도 있고, 지금도 120엔 언저리에 위치하고 있죠. 위 가격을 시대에 맞춰 달러로 환산하면 급상승한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