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하면 뜨오르는 것!
다들 잘 아실 것 입니다...ㅎㅎ
지아무리 잘만든 차량이라도
커먼레일 차량 흡기슬러지 떡! 은
당연하게 생긴답니다..^^
그래서 흡기클리닝을 해 주어야하죠..
그런데 모르고 지나쳣다가
한꺼번에 정비 할게 몰려서
뭔 돈이 이렇게 많이 들어가냐고..
하소연을 하는데
이자가 붙었으니 어쩔 수 없답니다...ㅋㅋ
흡기매니폴드 안에
뾰족하게 튀어나온 부분이
EGR 파이프인데
그 주변을 자세히 보면
슬러지가 억수로 모여있지예..
뭐 자세히 안봐도 보이지만은...ㅎㅎ
그럼 EGR밸브는???
정상인지 점검하고
이상 있으면 바로 교환해야 겟죠..
그러나 한가지 아셔야 하는것은
점검비가 공짜는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육안으로 점검 할 수도 없고
스캐너를 이용하면
공회전, 가속 모드에서
공기량의 변화를 측정하여
EGR밸브의 이상유무를 파악하여야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뭐 여러분들이 선택하는데로
전 해 드린답니다..
그러나 하는게 좋습니다...^^*
흡기 할 때 하는게 유리하기 때문이죠..
흡기매니폴드는
뭐 볼 필요도 없이
슬러지 천국이죠...ㅋㅋ
작업 사진이 뒤바꼈군요...
헤드커버 가스켓 오일누유가 있어
배선 정리하고 뜯어서 확인 해 보니
가스켓 누유가 확실합니다...
탈착한 헤드커버엔
오일이 흠뻑 젖어 잇습니다..
고무가 오래되어 경화되엇다는거죠...^^
헤드 표면을 깨끗하게 딱고
작업을 깔끔하게 마무리 합니다..
참고로 기름기가 잇으면
다시 샐 수 있기에
빠닥빠닥 할 때까지 청소합니다...ㅎㅎ
흡기포트는
광이 번쩍 할 정도로
연마기로 포팅을 한 답니다..
한번 작업 할 때 이렇게 해야
효과가 오래도록 지속이 된답니다..
그냥 약품으로 청소하는거랑
비교를 거부하니까
비교란 말도 안되는거랍니다..
거친 표면과
매끄러운 표면!
어떤게 더 좋은지는
굳이 비교하지 않아도
누구라도 알지 않을까 싶습니다..^^*
흡기매니폴드 클리닝 후
많이 깨끗해진거 같지예...^^
인젝터도 오래되어
동와샤 누설도 보이고 잇습니다..
동와샤 누설이 보인다는것은
인젝터가 열을 많이 받았다는것이며
부품 수명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 입니다..
분사량 점검 후
인젝터클리닝 작업하고 잇습니다..
물론 클리닝 전
노즐연마와 홀 가공 작업을 하고
초음파클리닝까지 하여
사전 준비를 확실하게 하여
클리닝 빨 받게 만들어 놓앗답니다..ㅎㅎ
인젝터클리닝 후
신픔 동와샤까지 장착은 기본이죠...ㅎㅎ
또 여기에서 빼 놓을수 없는것!
인젝터코딩!
꼭! 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배기가스도 줄고
연비도 좋아지니까요...
참고로 ECU에서
자연스럽게 학습을 진행하기도 하지만
초기 설정값을 정해주지 않고
계속 학습을 하다보면
과다학습으로 인한
학습중지가 일어나기도 하기에
코딩은 해 주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