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키트리는 매주 월~금 CBS FM '김미화의 여러분'(@miwha_u)의 '이시각 트윗 세상' 코너를 통해, 청취자들에게 오늘의 트위터 이슈를 전하고 있습니다. 30일(월) 방송의 음성파일과 전문을 함께 싣습니다. <편집자 주>
1. 오늘의 첫 트위터 뉴스는 뭔가요?
작가 공지영 씨가 트위터로 중동 전문기자 출신의 이진숙 MBC 홍보국장에 대해 쓴 소리를 했는데요.
최근 이진숙 국장은 MBC노조 총파업과 관련해 “사장 퇴진을 앞세운 건 명백한 정치파업이자 불법파업이므로 엄정 대처할 것”이란 입장을 밝혔고요.
공지영 씨가 여기에 대해 한마디 한 겁니다.
1-1. 그럼 공지영 씨가 트위터로 뭐라고 했나요?
"이진숙 기자, 예전에 여자 몸으로 전장 갈 때 멋지다는 생각했는데 세월이 독이던가요?" 이런 글을 올렸는데요.
하지만 현재 이진숙 국장은 자신의 트위터로 이에 대한 입장은 밝히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2. 또 어떤 소식이 있나요?
‘남자의 자격’에 나와 잘 알려진 박칼린 교수가 한나라당 공천심사위원으로 유력하는 보도가 나왔는데요. 여기에 대해 박칼린 교수와 친분이 있는 작곡가 김형석 씨가 트위터로 입장을 대신 전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2-1. 김형석 씨가 트위터에 어떤 내용을 올렸나요?
“기사보고 (박)칼린과 통화 첫마디 ‘저 안 해요!!! 전 음악쟁이에요. 제 의지와는 상관없이 기사를 썼네요’...
카더라 기사는 좀 자제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내용이었는데요.
참고로 김형석 씨와 박칼린 교수는 작년에 전주세계소리축제 공동집행위원장을 맡았고요, 수험생을 위한 미니콘서트를 함께 개최했다고 하네요.
3. 눈에 띄는 트위터 멘션 있으면 소개해주세요.
오늘은 트위터를 하지 않는, 전두환 씨 패러디 계정에 있는 멘션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박원순 서울시장이 전두환 씨 경호동 폐쇄를 검토하자, 오늘 이에 대해 한마디 한 내용이었습니다.
2-1. 어떤 내용인가요?
“박원순 시장님은 왜 남의 경호동을 뺏을려고 합니까? 그것도 전직 대통령의 경호동을... 노무현 대통령 경호동은 멀쩡히 있는데... 왜 하필이면 내 경호동입니까? 말씀해보시지요?”
이렇게 나름 진지하게(?) 반색하는 내용이었습니다.
4. 그리고요? 오늘 탁현민 씨가 갑자기 앞으로 트위터를 하지 않겠다고 ‘폭탄선언’을 했는데요.
일부 나꼼수 여성 팬들의 ‘수영복 시위’를 비난하는 몇몇 트위터 이용자들 때문에, 자신이 난처해졌다며, 이 같은 입장을 밝혔습니다.
4-1. 현재 탁현민 씨 트위터에 올라온 ‘마지막 글’은 뭔가요?
“트윗 접습니다. 차이로 흔들리는 모습, 오해로 흔들리는 모습, 질투로 흔들리는 모습, 이해 못 해 흔들리는 모습. 무척 보기 힘듭니다. 건강하세요 들.”
이런 내용이었습니다.
http://www.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5723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