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저의 망상 인천까지 KTX연결
코레일5x07KR(수정) 추천 0 조회 669 08.05.06 17:55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05.06 19:54

    첫댓글 인천이라...? 훔... 개인적으로는 찬성입니다. 시원한 바다열차 아핳핳핳(그냥 제 생각)

  • 08.05.06 21:53

    저의 망상은 환승이아닌 드리프트를하여 인천공항으로..(퍽!)

  • 08.05.07 00:25

    광명역(일명 광명 에어포트) 때문에 영등포역 정차도 반대하는 정부가 어마어마한 수요가 있는 경인권으로 바로 KTX를 넣어 줄 가능성은 극히 낮아 보입니다. 서울 서남부는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광명역과 연계되지만 경인권은 답이 없죠. 광명 경전철 계획이 있기는 하지만 전철을 두 번이나 갈아타고(온수역-철산역 환승) 광명역까지 갈 승객은 많지 않을 겁니다. 차라리 경인선 특급 열차를 운행하여 서울역, 용산역까지 더 빨리 갈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는 것이 나을 지도 모르죠. 제가 사는 부천 중동에서는 75번 버스 외에는 광명역 가는 대중교통 수단도 없어서 사실상 광명역은 없는 역이나 마찬가지입니다.

  • 08.05.07 01:46

    특급 열차를 운행하여 서울역, 용산역... 좋은 의견인것 같습니다. 출퇴근 수요도 잡고요.

  • 08.05.07 22:51

    소신여객 75번으로 광명역 갈거면 죽어 납니다..ㄲㄲ: 너무 돌아가서..; 더불어 부천역에서 부천남부역에서 3003번인가.. 그것도 광명역 갑니다.

  • 08.05.07 00:53

    10량 KTX가 운행하게 된다면 하루에 3-4편쯤은 구로삼각선 이용하여 부평행이나 동인천행으로 운행할만 하죠. 고상홈 승하차가 제일 문제겠지만....

  • 08.05.07 09:09

    KTX는 고사하고 새마을, 무궁화라도 경인선에 넣어 준다면 굽신굽신이죠. ㅎㅎ

  • 08.05.07 11:12

    저런 노선은 대심도 터널이 아닌 이상 절대로 불가능합니다. 외곽순환고속도로가 고가라도 그 아래에 철로를 놓을 수는 없습니다. 게다가 대단위 아파트 단지도 여럿 지나가는군요. 차라리 제2공항철도를 조기 착공하여 KTX던 일반 열차던 인천 착발로 투입하는 것이 나아보입니다.

  • 08.05.09 13:17

    건설에대한 부담과 편성에대한부담을 생각하면 수요는 많지만 무리라는생각이 듭니다. 저도 경인선을 이용해서 노선연구를 해보는게 그나마 최선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 제2공항철도 건설되면 광명역에서 송도 경유해서 인천공항으로 KTX를 직결시킨다는 이야기가 계속 나오고 있으니 기대해봐야죠.

  • 08.05.10 09:17

    경인선은 구배랑 R이 쎄고 폐색간격도 엄청 짧기때문에 운행속도제한이 고시되어있죠(4현시 속도와는 별개)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