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보다 열흘 늦게 #유기농미니밤호박 수확을 했습니다.
많은분들께서 '귀한농부밤호박' 언제 나오냐 물어 주셨어요. 열흘비가 내리기도 하였고, 벌들이 댕기질 못해 수정이 늦고 손톱만한 우박이 떨어지고.... 적산온도에 미치지 못해 여물어 단단해 지질 않았어요.
슈퍼에 갔더니 미처 덜숙성된 호박을 팔았지만..... 10년 넘게 저희 유기농미니밤호박을 드셔 주셨고 기다리는 분들께 그렇게 보낼 수는 없습니다.
이제 따기 시작 했으니, 숙성이 되려면 최소 5일은 지나야 충분히 당이 들어, 달콤 팍팍한 맛있는 밤호박이 됩니다. 다음주 부터는 보내 드릴 수 있겠습니다.
햇수를 헤아려 보니 #미니단호박을 심은지 16년째 입니다. 처음엔 구리지망을 심었지만 맛이 보짱 보다 많이 덜하여 이듬해부턴 씨앗 하나 600원 넘는 보우짱을 심었습니다. 화학비료를 넣지 않아 물컹하거나, 비린맛이 없고 밤처럼 파근파근 하여 #미니밤호박이라 내맘대로 지었습니다.
서릿발이 서듯 파근한 분이 사르륵 돌고, 당도가 유난히 높아 입안에 호박을 먹지만 꿀맛과 향이 가득 했습니다. 한번 #유기농미니밤호박을 맛보면 끊을수가 없습니다.
제가 마법을 걸었기 때문입니다.
씨앗이 비슷비슷한 싼 것들이 몇가지 있지만 젤 비싼 씨앗을 선택합니다. 비싼건 다 이유가 있습니다.
육묘를 직접합니다. 무성하게 자라지 않습니다. 싹이 트면 물을 인색하게 주어 강하고 단단히 키웁니다. 액상비료를 주어 푸르고 크게 키우지 않습니다.
유기질퇴비를 아낌없이 밭에 넣습니다. 원가 생각하면 질소, 복합비료를 듬북 넣고 싶습니다만 비료의 10배정도의 비용을 들여 퇴비를 만들었습니다. 감귤+골분+미강+청귤청슬러지+광어액비+당밀등등 동물성퇴비(우분,돈분,계분등)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동물성퇴비를 넣지 않으면 수확량은 적습니다. 맛이 부드럽고 순합니다.
호박넝쿨과 친구가 됩니다. 충분히 블랫싱을 합니다. 축복을 가득 담고 담습니다. 요즘엔 쪼그리고, 굽혀 일할 수 없어 보폭을 줄여 잔걸음으로 밭 전체를 거의 매일 토닥이며 걷습니다. 어떤날은 노래도 부르고..., 더 기분좋으면 춤도 춥니다.
수확을 할땐 속삭이며 비밀을 이야기 해 줍니다. 너무도 반가운 마음으로 기다리는 곳에.... 최고의 선물로 가게 될 것이라고... .
잘 익은 것만 땁니다. 줄기가 그물처럼 갈변이 되고, 손톱으로 꾹 눌러도 손톱자국이 나지 않은 것이 익은 것 입니다. 처음 열댓개는 시멘트바닥에 공처럼 튕깁니다. 허리쯤까지 튀어 오르는 것이 잘 익은 것이랍니다. 잘익은 밤호박은 던져도 멍이 들거나 깨지지 않습니다.
삼다수에 잘 씻어 말려 끝으로 3~5일 숙성을 합니다. 주문을 주시면 정성들여 넉넉하게 보내 드리고 있습니다.
#유기농인증받은 미니밤호박 입니다. 1번) 2Kg(4 ~ 7개) -- 21,000원(택배비포함) 2번) 4Kg(8 ~ 15개) -- 39,000원(택배비포함) 3번) 8Kg(15~30개) --69,000원(택배비포함)
문의 또는 주문 : 010~9226~7273 농협 : 178521-55-000611 친환경제주귀한농부 주문시 꼭 성함, 전번, 주소와 중량 넣어 주십시요.
올해는 생산비가 30%이상 올랐지만 가격은 동결. 작년과 같습니다. 기다려 드셔 주신 마음에 대한 제 선물입니다. 세상에 값싸고 좋은 것은 없습니다. 안전하고 건강하며 드시며 행복한 생산물 드십시요.
#유기농미니밤호박 #제주귀한농부미니단호박 #미니밤호박
수확해 온 건강한 유기농미니밤호박 입니다. 일주일 후에 모시러 오겠습니다. 잘 자라세요.
호박은 밭에 있을때 젤 예쁘고 건강합니다. 껍질째 먹습니다. 온전한 조화로 건강합니다.
|
첫댓글 밤호박 맛있게 보이네요
첫수확하는 이시기에는 밤처럼 파근파근하니 아주 맛좋습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6.15 04:5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3.06.15 12:30
가격은 어찌 하나요
2키로 21000원
4키로 39000원
8키로 69000원입니다~~ 택포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