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사 기미르(정원) 공략 포인트.
1. 이 보스는 장판을 깔아서 체력을 회복함과 동시에, 장판에 캐릭터(틱당 데미지를 입음)나 NPC(펫)이 있으면 추가 체력 회복을 한다.
그렇기에 캐릭터는 장판에 닿지 않는 무기 최대 사거리에서 타격해야 하며, 펫 위치에 유의해야 한다.
2. 크리티컬 잘못 맞으면 스턴 걸린다고는 하던데 잘 안걸리는듯.
3. 가끔 폭주해서 체력을 무한정 회복한다거나 그러지 않는 이상 꾸준히 딜 넣으면 잡음.
계약의 이프리트(주방) 공략 포인트
1. 들어올 때부터 이프리트의 열기로 인해 체력이 조금씩 깎이는 설정이다.
2. 공격 패턴은 메가 블레이즈와 충격파, 그리고 손으로 내려치는 근접공격 정도이다.
근접공격은 위협적이지 않으나 충격파와 메가 블레이즈는 상태이상 '발화'를 유발하며, 메가 블레이즈는 캐릭터에게 충분히 위협이 되는 공격이다.
3. 가끔씩 군데군데 체력을 회복시켜 주는 장판이 발동하지만, 그거 받으러 갈 시간에 약 하나 더 쓰고 때리는게 좋다.
운좋게 가까이 장판이 깔리면 받아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듯.
마비노기온(도서관) 공략 포인트
1. 일단 살아서 보스방에 진입할 수 있도록(도서관이니깐)
2. 선공 보스가 아니다. 정비한 후 러스트 아머를 건다.
3. 마비노기온의 공격 패턴은 5번 낙뢰 후 즉사 디버프이다. 영상에서는 일반이기에 낙뢰 한 방 당 3000 데미지이지만 어려움은 좀 더 빠진다.
따라서 자신의 체력을 고려하고 물약 쿨타임을 생각해서 체력 포션을 사용해주고, 위에 반짝이는 표시가 뜨면 만병통치약을 제때 사용해준다.
조금이라도 늦으면 즉사하기 십상이지만, 콤보 넣느라 정신없을 수가 있다.(콤보 표시에 가려서 안보일 수가 있음)
포르기네이(정원) 공략 포인트
1. 이 보스의 디버프로는 장비 무시(장비 능력치가 적용되지 않음)와 중독(반드시 죽어야만 풀림)이 있다.
장비 무시는 만병통치약으로 풀 수 있으나(디버프 표시는 칼이 교차되어 있는 모양) 중독은 뭔 짓을 해도 풀리지 않는다.
따라서 불안하면 팀플하거나, 랭크 창이 꺼질 때까지 캐릭터가 버텨주길 바라는 수밖에 없다.
다만 보스 공격의 크리티컬 확률이 낮기에 걸리기 전에 잡아버리는 것이 장땡이다.
2. 보스에게 언데드를 걸고 타격한다. 그러면 피통이 일정 이하가 될 때 정원사가 소환되어 포르기네이에게 힐을 해준다.
주정뱅이 바르도 패턴때와 같이 힐이 보스에게 데미지를 입힌다.
(사실 시간의 지배자 찍어보려 했는데 3번 죽고 멘붕와서 타겟을 바꿈)
----------------------------------------------------------------------------------------------------------------
영상에서 사용한 스킬 : 연(30), 러스트 아머(5), 언데드(5)
스탯 : 95/64/71/79/255/237 대검 착용
캐릭터 베기 총합 : 247, 마법 방어력 총합 : 203
사용한 아이템 : 신뢰의 물약, 버프 스크롤, 사파이어 앰플
카드 스킬 : +3 수속성 공격, +3 수속성, +3 이동 속도, +3 강철 피부, +3 마법 면역, +3 SP회복, +3 레어, +3 돈의 힘
사용한 BGM : Kurosaki Maon - UNDER / SHAFT
ALTIMA - Burst the Gravity
Kurosaki Maon - X-encounter
첫댓글 잘보고 갑니다 하하핫 의외로 패잡이 더있군요 ㅎ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음, 빙격참이 콤 잇기 힘든 이유도 있고
평도 태도 대검 유저분들이 모두 참고하셨으면 해서 연 쓴거에요
개인적으로 연을 좋아하는 것도 있고요
유용한정보네요
패잡이 참 쉽네요잉
와 고생이 많으시네요ㅎㅎ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런 정보는 금시초문이네요
@[미스트랄]보리수,이자킹,조슈앙쨔응 음... 걸려서 편하면 좋은거고 안걸려도 잡히는건 매한가지이니 크게 상관은 없을듯 하네요
기미르는 언데드로 못잡는걸로 알고있어요 파수견도 피통만좀있으면 걍때려잡히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