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최초의 초분광 원격탐사 위성 발사
https://www.chinadailyhk.com/article/352232#HK's-first-hyperspectral-remote-sensing-satellite-to-launch
작성자: Atlas Shao, 홍콩
2023년 9월 10일 중국 북부 산시성 타이위안 위성 발사 센터에서 야오간-40 위성을 탑재한 창정-6 운반 로켓의 수정 버전이 이륙하고 있다. (사진 / XINHUA)
홍콩위성제조센터(HKSMC)는 홍콩 최초의 초분광 원격 탐사위성 생산을 완료했으며 11월 말 중국 본토 발사장에서 우주로 보낼 계획이라고 수요일 밝혔다.
지난 7월 개관한 HKSMC는 2024년부터 매년 홍콩에서 약 300기의 위성을 생산하고, 2029년까지 720기 이상의 위성으로 궤도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위성 제조업체로서 HKSMC는 2024년부터 연간 위성 생산 능력을 연간 약 300개로 늘리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위성에는 서브미터 수준의 가시 원격 감지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는 고해상도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으며, 이는 글로벌 사물 인터넷 개발, 재해 방지 및 완화, 스마트 도시 건설 및 기타 분야에 유용한 데이터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HKSMC에 따르면 11월 말 광둥성 양장에서 발사될 예정이다.
더 읽어보기 : 중국, 원격탐사 위성 그룹 출범
HKSMC는 2029년까지 720개 이상의 위성으로 구성된 우주 공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앞으로 몇 년 안에 290억 홍콩달러(37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위성은 홍콩과 함께 전 세계 사물 인터넷을 구축하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센터, HKSMC가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위성 제조업체로서 HKSMC는 2024년부터 연간 위성 생산 능력을 연간 약 300개로 늘리겠다고 약속했습니다.
HKSMC가 주최한 수요일 행사에서 Sun Dong 혁신기술산업부 장관은 HKSMC의 획기적인 성과를 보게 되어 기쁘다며 이것이 홍콩의 디지털 경제와 스마트 시티 변혁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더 읽기 : 중국, Yaogan-39 원격탐사위성 발사
Sun은 또한 HKSAR 정부가 혁신과 기술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인재를 유치하고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일련의 정책과 조치를 수행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또한 정부가 지난해 200개 이상의 주요 과학기술 기업과 접촉해 그 중 30개 이상이 홍콩에 사무실을 설립하도록 설득했다고 말했습니다. Sun은 정부가 수십 개의 추가 기업과 세부적인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국가 유인 우주 프로그램(National Manned Space Program) 에 따른 페이로드 전문가 선정 진행 상황에 대해 Sun은 한 명 이상의 홍콩 후보자가 최종 심사 단계에 진입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중앙 당국이 후보자들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다음 달 전문가들을 홍콩으로 파견할 것이며 연말 이전에 좋은 소식을 받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