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택시 주행요금이 200m당 2.1홍콩달러(약 360원)로 올랐습니다...
香港尖沙咀天星码头搭乘的士处。 新华社发
24년 7월 14일부터 홍콩시내의 택시 기본요금이
27홍콩달러에서 29홍콩달러 (약 5천원)으로 올랐고.
홍콩택시 주행요금은 200m당 2.1홍콩달러(약 360원)로 올랐습니다...
(서울택시 주행요금은 세계 최저수준... 131m당 100원...ㅠ )
收费新政将于今年7月14日起实行,香港市区、新界及大屿山出租车起步价同步增加2港元。以市区的士为例,起步价从原先27港元增至29港元。车行2公里到9公里内,
한편, 홍콩의 택시 기사의 연령은 높은 편입니다.
몇 년 전 홍콩특별행정구 운수청의 통계에서 홍콩의 택시운전자 자격 21만 명 중
60~69세가 8만6000명으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50~59세는 73,000명으로 전체의 30%를 차지했으며 30~39세 운전자는 9,500명 미만입니다.
고령의 단점은 명백하며 노인의 시력과 반응 능력이 저하되고 운전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또한 노인들은 모바일 결제를 거시기? 하기 때문에 홍콩 사람들은 여전히 현금 결제를 주로 사용합니다.
사실 홍콩 당국이 택시기사의 '고령화'에 대응하기 위해 할수 있는 일이 매우 제한적입니다.
홍콩은 일반법을 시행하고 있는데 굳이 택시기사 연령 상한기준을 설정하려 할 경우
여론의 역풍을 맞아 '연령 차별' 의혹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게다가, 사법적 소송을 일으킬수도 있습니다.
또한 택시 운전사는 홍콩의 저소득 산업으로
젊은이들에게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아 택시업계의 인력 부족이 발생하고
노인들에게 의존하여 값싼 노동력으로 계속 '택시업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편, '오래된' 관습으로 홍콩에서 오랫동안 시행해 온 택시 번호판 제도입니다.
짱개?본토와 달리 1964년부터 홍콩의 택시면허는 공개 입찰을 통해 발급되었으며
택시 면허를 취득한 사람만 소유 및 운영할 권리가 있습니다.
1994년에 홍콩 당국은 택시면허 발급 중단을 발표했습니다.
그 이후 부터 홍콩 전역의 택시 면허수는 더 이상 증가하지 않습니다.
홍콩 운수부의 데이터에 따르면 홍콩에는 15,250대의 레드색 도시 지역 택시,
2,838대의 그린색 외곽지역 택시, 75대의 블루색 깡촌?택시를 포함하여 18,163대의 택시가 있습니다.
这种“老”,一方面是的士司机年龄普遍偏大。“一边是车子开得飞快,一边是司机老伯动作颤颤巍巍。”小顾至今心有余悸,坐在副驾位子上,眼睛死死盯住前方,左手紧紧拉住上方把手。
几年前,特区政府运输署做过统计,香港21万有的士驾驶资格人中,60岁至69岁人数所占比例最大,超8.6万人,超过四成;50岁至59岁的人数超7.3万人,占总数三成五;30岁至39岁的司机数不足9500人。年龄偏大弊端显而易见,岁月不饶人,老人视力、反应能力在下降,驾车安全性存忧。此外,老人对移动支付掌握较慢,导致香港的士迄今依然以现金支付为主。
其实,对于应对的士司机“老龄化”,香港能做得其实很有限。香港施行普通法,如果硬要设立司机年龄标准,极可能引发“年龄歧视”质疑,轻则被舆论挑刺,重则可能引起司法诉讼。此外,的士司机是香港的低收入行业,对年轻人的吸引力不大,导致行业人手青黄不接,只能依靠老人继续“挑大梁”。
“老”的另一方面,是香港长期实施的的士牌照制度。与内地不同,从1964年起,香港的士牌照就以公开招标方式发出,只有获得牌照才有权拥有及经营的士。到了1994年,香港宣布停发牌照。自那时起,全港的士数量不再增加。据香港运输署资料,全港共有18163辆的士,包括15250辆红色的市区的士、2838辆绿色的新界的士和75辆蓝色的大屿山的士。
홍콩 도로교통 조례'의 '차량 사용 제한' 조항에 따르면
'택시면허 번호판을 발급받지 않는 한 누구도 택시 또는 승객을 태우기 위해 자동차를 운전하거나
사용할 수 없으며,
첫 유죄판결은 벌금 5,000위안 및 징역 3개월, 재범자는 10,000위안 및 징역 6개월에 처할 수 있습니다.
根据香港《道路交通条例》有关“车辆使用的限制”条文规定,“除非获发有关牌照,否则任何人不得驾驶或容许他人驾驶或使用汽车,以作出租或取酬载客用途;首次定罪可判罚款5000元及监禁3个月,再干犯则可处罚1万元及监禁6个月”。
홍콩 입법회 교통위원회 위원장은 홍콩의 택시 번호판은 영구 및 종신제이며
고정된 수량이며 서민의 자산이라고 솔직하게 인정했습니다.
立法会交通事务委员会主席陈恒镔坦言,的士牌照是永久及终身制,也是固定数量的,属于市民资产。
출처:짱개?언론..신화사통신 题图来源:新华社
첫댓글
더 이상
떠들기도 입이 아프다
그나마
땅꺼지 댁시요금을
안팍으로
뜻거가면서도
슴쉬는 댁시기사의
간댕이는 얼마나 큰지 궁금타
이런 뉴스 볼때마다 그 나라로 이민가고 싶어집니다.
한국에서 거지똥 요금받고 택시 운송 서비스하려니 가슴속에서 뜨거운게 올라와 홧병이 생길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