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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와 체인점에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 크루즈디젤/15년식/젠2미션
오토/수동: 오토미션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25000
합성유 사용 경험: 유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순정 덱스론6
작업한 오일: 애쉬FS ATF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1000KM
차량 사진(선택 옵션^^):
1. 순정16리터로 기존 오일을 미는중 6리터정도 소모되었을때의 오일색상
- 기존에 2만4천키로/7개월 주행한 덱스론6 순정오일상태는 한약색상이였으며 기포가 발견됨
2. 작업한 오일: 애쉬FS ATF 12리터
3. 차량의 특이점
- 출고하자마자 기존13년식 크루즈디젤에서 흡기/풀배기/맵핑/터빈업 모두 이식하여 운행하였으며
이전 13년식처럼 가혹주행보단 탄력주행이 많았음
- 여기서 가혹주행이란 경기장 주행 및 와인딩, 고속도로 초고속 항속을 말함.
- 가혹주행이 거의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오일상태는 좋지 않았음.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N/A해당사항 없음, 연비 신경안쓰면서 탐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가속도 테스트 누적거리3000키로에서 테스트 예정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두둑한 토크가 인상적임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순정대비 진동이 줄어듬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순정대비 기계마찰음 줄어듬 ★★★
■ 총평 :
현재 차량에 ECU/TCM맵핑(서울SATO게러지)이 되어있으며, 하드웨어 특이점으로 14년에 단기간에 장착되었었던 크루즈디젤 순정미션쿨러가 제 차량에는 장착되어 있습니다. 물론 작업을 했었던 사항이구요.
15년식의 경우 ECU타입도 바꼈고, 냉각수온도 기존 13년식 대비 더 낮게 82도 부근에서 유지하기 때문에, 미션오일온도도 그에따라 쿨러가 달린상태에서도 70도때를 항상 유지중입니다. 차량의 하드웨어를 먼저 소개하는 이유는 기존 차량과 다른점을 기억하기 위해서입니다.
기존차량은 쿨러 용량이 현재 미션쿨러보다 작고 오일라인의 구조때문에 냉각과 예열이 더디고 정속주행시 온도때가 60도때였고, 현재는 쿨러 용량이 커졌지만 구조상의 변경으로 예열과 냉각이 빠르면서 온도 유지때는 70도때입니다. 현재상태가 차량 거동에 좀더 좋은 상황입니다. (맵핑을 하지 않았다면 쿨러가 필요없습니다. 충분히 오일로 관리 가능합니다.)
7개월동안 2만4천키로 타면서 100도 넘긴적이 별로 없었는데 오일상태는 예전에 13년식 만5천때 뺀 오일상태랑 별반 차이 없이 심각했습니다. 그리고 출고하자마자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작업이 들어갔기에 변속기에 크게 불만이 없었는데, 최근부터 초고속 항속이나 가혹주행이 반복되면, 여지없이 변속기가 늘어지는 현상과 가속이 더디어 지기에 애쉬ATF 제 계획보다 좀더 빠르게 작업하게 되었습니다.
애쉬FS의 성향은 예전에 유광재오일에서 작업한 고가의 미션오일과는 다른 성향을 보여줍니다.
일단 15년식 크루즈의 경우 6단변속기가 1단에서 유압이 다른 단에 비해 강하게 들어오기 때문에, 냉간시에 부하가 강하게 걸리는 느낌이 났었는데, 현재는 퉁 치면서 넘어가는 느낌으로 변했습니다.
그리고 13년식의 젠1에 비해 젠2미션은 기본적으로 진동과 소음이 더 심합니다. 리버스와 드라이브 상태로 왔다갔다할때
기계마찰음이 느껴지고 실제 지하주차장에서 들으면 더 크게 들리나, 현재는 상당히 많이 감소했습니다.
참고로 젠1의 미션은 리버스 드라이브 변경시 진동과 소음이 전혀 없었습니다.
처음에 제차만 그런지 알고 14년식 젠2 크루즈디젤 두대를 섭외해서 확인해보았는데 젠2는 다 그런현상을 보였습니다.
주행시의 체감은 일단 변속이 풀악셀을 제외한 상태에서
변속이 평소보다 일찍 됩니다.(평지 깃털악셀은 똑같이 같은 시점에 넘어가고 이 경우 언덕이나 살짝 부하걸린 상태임)
기존 순정대비 같은 알피엠을 두고 봤을때 토크가 많이 걸리는 느낌이 발에서 크게 느껴지면서 언덕에서 알피엠을 질질 끌고 가서 변속하는게 아니라 그냥 다음단으로 넘기고 두둑하게 또 밀어줍니다.
(참고로 제차량은 다른 크루즈와 다르게 풀악셀시 4000미만이 아닌 4200직전에 변속됩니다(TCM맵핑으로인한 효과))
6단에서 애쉬FS의 성향이 돋보였습니다.
가속보다는 항속의 성격을 보이는 6단에서 굳이 다운쉬프트를 하지 않아도 될정도로 두둑하게 토크감이 느껴지기에
악셀을 밟다보면 6단 다음에 다른 단이 있는것처럼 두툼하게 차량을 밀어줍니다.
미션오일온도는 외기온도31도에서 Y00까지 항속도 해보고 가속도 해보았지만 90도근처에서 살짝 놀다가
80대 초중반에서 유지중이였는데, 한여름에 엄청 더워도 90도 정도 유지할듯 합니다.
생각보다 순정대비 미션오일온도가 안올라가네요...예전 13년식대비 차량이 전체적으로 저체온증인듯 합니다 ㅠㅠ
가혹주행했다가 쿨링하면 온도가 금방내려가 버립니다....이는 하드웨어의 차이도 있지만 오일자체가 온도를 잘 잡아주는것 같습니다.. 13년식때 작업한 오일은 경기장에서 130도 찍었었는데...
누적주행거리3000쯤에서 제가 항상 테스트하는구간에서 테스트예정인데요, 현재 전체적으로 오일의 성향은
냉간시나 정속주행시에는 부드러운 성향이지만 일단 악셀을 가져가면 두둑한 토크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덱스론6가 1단 유압이 크게 느껴져서 맵으로 조절할까도 했었는데, 오일바꾸고 나니 오히려 부드럽게 넘어가고
단이 올라가서 가속을 하면 두둑하게 변속감 있게 차량을 밀어주니 정장입고 쌈질잘하는 우리 제이슨스타덤 아자씨가
생각나네요....
요즘 바빠서 힘이 많이 들고 지치고 하는가운데 차타도 별감흥이 없었는데, 미션오일 덕분에 당분간은 신나네요 ㅎㅎ
그리고 브레이크오일은 가혹주행이 없어서 테스트불가입니다 ^^;
답력은 순정과 동일하구요, 제경우 고속도로 항속시 순정오일은 베이퍼락이 오는 경우라 항상 유광재 오일에서
바꿔와서 현재도 예전과 별로 다른점이 없습니다~
조만간에 주행거리 쌓이면 다시 후기 남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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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제가 경험한 fs는 냉간시 상당히 무겁고, 2.0 가솔린에는 좀 버거웠다는 겁니다. 즉, 토크나 출력이 되는 차량에 궁합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럴수도 있겠습니다. 같은오일이라도 지난번에 엔진오일의경우 맵핑한 제차량과 순정 크루즈디젤이랑 결과가 상당히 다르더군요..귀한 댓글이십니다~
와우 퍼펙트하면서 알뜰(?)하게 처리하셨네요. 순정 16리터를 먼저 써서 폐유 먼저 최대한 희석시킨후 합성유라... 좋은 방법이십니다.
사장님이 추천해주신 방법대로 순정16리터를 모두 밀고나서 애쉬를 작업했는데
오일색상과 상태를 보니 순정12리터때까지도 그렇게 완벽한 색상은 아니였습니다. 16리터 하길 잘했더군요.
아따 초고속 후기네ㅋ
나도 후기쓰게 냅다 달리고 와야긋다 네후기보니까 부끄럽다ㅋㅋㅋㅋ
아직 이건 그냥 1000키로 주행기라 별거 없습니다 ㅎㅎ 아시면서 ㅎㅎ
자세하게 상세하게 기록으로 남겨놔야 사장님이 좋은 오일 또 입하하시지 않겠습니까...ㅎㅎ
후기가 참... 고급집니다 ^^ 잘봤습니다
2호 후기때가 좀더 자세할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