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C이 공급을 줄임에 따라 연료비 상승으로 인해 해운 라인이 타격을 입었습니다.
https://gcaptain.com/shipping-lines-hit-by-rising-fuel-costs-as-opec-cuts-supply/
글로벌 운임이 계속 하락함에 따라 컨테이너 운송업체는 연료비의 엄청난 폭등으로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이는 이미 2분기 손실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한 항공사의 재무 상태에 추가 피해를 입힐 것입니다.
Ship & Bunker 데이터 에 따르면 로테르담에서 조달한 산업 표준 저유황 연료(VLSFO) 가격은 금요일 톤당 8달러 더 오른 643달러를 기록했으며 현재 6월 말 이후 22% 상승했습니다.
이론적으로 항공사는 화주가 지불해야 하는 벙커 추가 요금을 조정하기 위한 연료비 메커니즘을 갖추고 있지만 실제로는 일부 노선에서는 지난 몇 주 동안 크게 할인된 기간 동안 연료비 인상을 면제했습니다.
한편, 유가는 오늘 아침 다시 급등하여 12월 브렌트유 가격이 현재 약 95달러에 거래되고 있는 배럴당 90달러에 이르렀습니다.
주요 동인은 산유국들이 연말까지 연장한 OPEC의 공급 삭감이다.
실제로 분석가들은 OPEC+(러시아 포함)의 감산 연장으로 인해 4분기 세계 원유 적자가 하루 200만 배럴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항공사가 수익 감소를 완화하기 위해 항해 비용을 줄이지는 않더라도 비용을 억제해야 하는 상황에서 가까운 미래에 벙커 가격이 계속해서 북쪽으로 향하도록 보장할 것입니다.
더욱이, HFO(중유)와 VLSFO 사이의 스프레드는 이제 톤당 30달러 미만으로 줄어들었고, 특히 스크러버 기술의 사용이 제한되는 경우 선박에서 HFO 연소를 촉진하는 스크러버 사용이 한계 이득이 되었습니다. 특정 지역에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정 기간 동안 VLSFO를 저렴한 대체 연료로 사용하는 LNG 구동 컨테이너 선박을 새로 건조했던 LNG의 이전 하늘 높은 가격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으며 Ship & Bunker는 지난 금요일과 같이 톤당 728달러의 가격을 기록 했습니다 . 로테르담에서 거래 중입니다.
더욱이 LNG의 톤당 에너지 비용은 에너지 효율을 고려할 때 VLSFO보다 약 16% 낮다고 하는데, 이는 현재 연료 가격이 거의 비슷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연료 가격 급등으로 인한 현재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항공사는 이제 2024년 1월 1일부터 발효되는 EU의 배출권 거래제(ETS) 규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내년부터 ETS는 유럽 경제 지역(EEA) 내의 모든 선박으로 확대되어 선박 운영자가 배출량을 모니터링 및 보고하고 선박에서 배출되는 CO2 1톤당 기여금을 지불하도록 요구합니다.
EU ETS 규정의 복잡한 적용은 이번 Maersk 권고 (9월 15일)에서 포괄적으로 다룹니다.
Maersk는 "규정 준수 비용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되며 단계적 구현으로 인해 계속 증가할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여기에는 FFE당 유로 단위의 2024년 1분기 배출 추가 요금 추정치가 나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시아에서 북유럽까지는 표준 40피트 컨테이너의 경우 70유로, 40피트 냉동차의 경우 105유로입니다.
벙커 추가 요금 메커니즘과 유사하게 Maersk는 배출 추가 요금이 분기별로 업데이트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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