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님께서 남겨주신 구급약에 대한 답글을 보고 리스트 정리 다시 했습니다^^
진화님 정말정말 고맙습니다.^^
1. 부루펜시럽: 민재용으로 작은병에 홀라당 담아가기 + 지퍼백에 소중히 담을것.
2. 부루펜정: 어른용..회사에 아프다고 하고 많이 받아놔야겠음
3. 설사,배탈, 콧물약: 민재용은 처방받아 준비 (16일 준비완료예정) + 지퍼백
어른용은 정로환 당의정으로 준비 (친정집꺼 슬쩍예정)
4. 상처치유목적: 마데카솔, 듀오덤
5. 모기,벌레목적: 모기퇴치 크림, 호빵맨스티커, 벌레물린데 바르는 연고
6. 자외선: 썬블럭크림과 알로에..음..여유있다면 베쎄에서 나오는 애프터크림 살까고민..
7. 기타: 피죤 목감기파스, 어른용 키미테, 울엄니용 청심환, 피로회복제.. 박카스사갈까?ㅎㅎ
탈스세럼 샘플 2개, 아토팜 크림 (아토피가 약간 있는 민재를 위해..)
-----
참고사항으로..진화님께서 남겨주신 너무 고마운 구급약 도움글 복사해서 올려놓겠습니다^^
-----
먼저..^^
부루펜나오는 회사 계신다니깐 괜히 더 반갑네요^^
그치만 전 부루펜 싫어해요...ㅠㅠ;; 이유는 아시려나... 약국에 들어오는 가격이 넘 비싸요ㅠㅠ;; ^^
제일 먼저! 민재용 멀미약은 준비 안하셔도 되요. 아이가 특별히 멀미가 심하지 않다면 3돌이전에는 멀미약을 복용하지 않는게 원칙이랍니다. 더구나 귀뒤에 붙이는 '키미테'는 7세이상부터 쓰는거거든요.
어른들껀 혹시 모르니 챙기시는것도 좋죠. 호핑투어를 하신다면 꼭 멀미약 챙기시는게 좋구요. 그런데 멀미약 드시면 졸음 올 수 있다는건 아시죠?
민재용 약은 작은병에 담아가는걸 적극 추천하구요. 처방 받을때&약지을때 꼭 지금 먹을게 아니라 여행가면서 비상용으로 사용할거라는 말을 하세요. 약중에는 유효기간이 짧아서 시럽으로 만들고 나서 심지어는 5일밖엔 사용못하는 약도 있거든요. 물론 항생제나 위장약종류가 그렇긴 하지만요. 어떤걸 처방할지 모르니까요. 참! 작은 병에 담아서 락앤락이나 지퍼락같은 밀폐용기에 넣어가시면 새어나오지도 않고 좋아요. 작은 시럽병들이 생각보다 새어나오기도 쉽거든요.
메디폼도 좋지만 듀오덤이라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바로 붙일 수 있고 방수기능까지 되는 제품도 있어요. 그외에 몇가지가 더 있는데 제가 이름은 잘 모르구요.. 메디폼도 새로 나온건 바로 붙일 수 있긴하던데 방수기능 되려면 도로 뭘 붙여야 되고 불편하거든요. 방수되는 메디폼은 넘 비싸구요.
에고고 메디폼 회사에서 돌맞는거 아닌가 모르겠네요...^^
마데카솔연고나 상처치유연고중 마음에 드는거 한가지만 가져가셔도 될듯.^^ 어차피 비슷한건데 짐 늘릴필요는 없잖아요.
모기스티커 가져가신다는데 그래도 모르니까 모기물릴때 바를 연고종류도 하나 가져가세요. 버물리가 집에 있으심 그거로 가져가시면 되겠네요. 만약 사야하는거면 연고종류로 사가지고 가시는게 좋아요. 아이가 긁어버리면 버물리식의 액으로된 약은 많이 쓰리거든요. 벌레나 모기물린데 바르는 연고도 있으니까 그런거 하나 가져가셔서 어른 아이 함께 발라도 되요. 혹시 알러지 같은거 생기면 우선 응급으로 바를 수도 있구요.
참 스프레이 종류는 비행기에 못가지고 타시는거 아시죠? 짐꾸릴때 꼭 주의하시라구요. 검색대에서 걸리면 가지고 가지도 못하고 다 뺏기잖아요^^
어른용 약은 타이레놀이외에 종합감기약정도는 가지고 가세요. 비행기나 공항, 객실이 생각보다 많이 춥잖아요. 제가 작년에 감기걸려버렸다는^^
만약에 삼일직원용으로 부루펜 정제를 구하시기 쉬우면 타이레놀보다는 부루펜정제가 더 좋구요. 부루펜제제가 소염작용도 있어서 몸살기운있거나 목아프고 할때 타이레놀제제보다 더 잘들어요.
정로환은 필수구요^^(먹는 용량 꼭 알아가세요. 냄새나는 정제는 3알. 분홍색으로된 당의정은 4알이랍니다)
그 외에 어머님이 함께 가신다니 청심환종류도 하나 가져가시는게 좋을듯 하네요. 너무 많이 피곤해하시거나 여행때문에 갑자기 몸이 안좋아지실 수도 있거든요. 그럴땐 응급약으로 청심환이 괜찮아요.
우스개 소리지만 제가 두번째로 패키지 여행가면서 피로회복제까지 챙겨갔다는거 아니겠어요. 첫번째 패키지 여행갔다와서 어찌나 피곤하던지... 두번째로 동생이랑 일주일 다녀오면서는 아예 날마다 먹을 피로회복제까지 챙겨갔더랬습니다. 물론 잘~ 먹었죠..^^ 리조트 여행이라 그렇게까지 피곤하진 않을지 모르지만 패키지 여행은 그만큼 피곤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하고싶어요^^
제가 항상 다른글에서도 이야기 하는거지만 구급약은 말 그대로 급할때 쓰는거구요. 간단한 질환에만 쓰는거 아시죠? 뭔가 이상이 있는것 같으면 지체말고 현지 병원 찾아가시는게(리조트내에 의무실이라도) 더 현명하실꺼예요.
대충 생각해봤는데 빠진게 있나 모르겠네요. 제가 원래 말이 많아서 글만 길었나봐요^^
또 궁금한거 있으심 답해드릴께요^^
첫댓글 호빵맨스티커가 모기 물렸을 때 붙이는 건가요? 애들, 어른 상관 없나요? 값은 얼마나 하나요? 뭐라고 하면 살 수 있어요?
아..호빵맨스티커가 엄마들얘기듣고 산건데요. 모기물린후에 바로 붙여주면 가렵지도 않고(긁을 수도 없겠죠;;) 만약 긁어서 부었을때 붙여주면 붓기가 가라앉는다는군요. 전 모기물린후 바로 붙여줘서 그런지 붓지는 않았던데..일제이고 수입용품파는 쇼핑몰엔 거의 다 있어요. 피죤목감기파스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