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화폐인 인민폐, 보통 국제적으로는 '위안화'라고 불리는데요.... 화폐개혁을 통해 벌써 5번째 바뀌었죠. 최근 우리가 중국에서 사용하고 있는 신화폐는 작년과 올해에 걸쳐 새롭게 등장한 화폐죠. 매번 유난히 가짜가 많이 만들어지는 인민폐... 중국인들은 따라서 모두가 위조지폐 감별사라도 되는 양 화폐를 감별하죠. 최고 단위가 100위안--한국 돈으로 약 15,000원 정도죠. 헌데 얼마전부터 500위안의 수요가 절실하다는 말이 많았죠. 오늘 소식을 보니 아직 발행 계획도 없는 500위안 신화폐가 정확하게 도안돼 인터넷에 떠돌고 있다고 하네요.... 관련 소식 함께 보시죠.
假冒新版500元人民币现身网上 2004.12.14
“中国人民银行新版500元人民币抢先一睹为快”。昨天网上有人称,中国人民银行内部提前透露了新版500元人民币图案,记者随后从中国人民银行总行证实得知,此消息纯属造谣。
가짜 500위안 신 화폐 인터넷에 등장
“중국인민은행의 신판 500위안 인민폐 빨리 와서 구경하세요” 어제 인터넷에 중국인민은행 내부에서 미리 선보였다는 신판 500위안 짜리 인민폐 도안이 누군가에 의해 소개됐다. 기자가 즉시 중국인민은행 본점에 사실을 확인한 결과 이는 유언비어임이 확인됐다.
昨天上午,按着报料者提示,记者在网上输入关键词“新版500元人民币”搜索,共搜出17000多个查询结果,但大多是网民贴帖子的BBS。这些BBS上都有“新版500元人民币”图案显示,正面是中国改革开放总设计师邓小平先生慈祥的头像,包括他出生和逝世的时间1904-1997。反面是一幅含有峡谷、小溪的风景画。图案以米黄色为主。
어제 오전, 제보에 따라 기자가 인터넷에 검색어 '신판 500위안 인민폐'를 쳐 검색했더니 총 17,000여 건의 검색결과가 나왔다. 하지만 대부분이 네티즌들이 스크랩해 인터넷 게시판 BBS에 옮긴 글이었다. 게시판 마다 '신판 500위안 인민폐'의 도안이 있었는데 앞면은 중국 개혁개방의 총지휘관이라 불리는 떵샤오핑의 얼굴이 자상하게 그려져 있으며 출생 및 서거 시기인 1904-1997이 적혀있다. 뒷면은 협곡과 계곡이 있는 풍경화이며 도안은 베이지 색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昨天下午,记者从中国人民银行办公厅新闻处和货币经营局分别得到证实,这是一个虚假消息,央行近期没有发行500元人民币的计划。
어제 오후 기자가 중국인민은행 판공청 공보처와 화폐경영국에 각각 확인한 결과 이는 모두 허위이며 중앙은행은 아직 500위안 인민폐 발행 계획이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据一位负责人透露,中国人民银行从1999年10月1日开始陆续发行第五套人民币,今年7月份发行第五套人民币最后一个币种1元钱。第六套人民币短期内不可能再发行。每一套人民币的发行都是根据当时经济需要才发行,并会在决定发行前在社会上有发行公告。
한 책임자의 말에 따르면 중국인민은행은 1999년 10월1일부터 5번째 신 인민폐를 속속 발행했으며, 올해 7월 5번째 인민폐의 최종 화폐인 1위안짜리가 발급됐고 가까운 시일 내에는 6번째 신 화폐 발행은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또한 신 화폐는 매번 당시의 경제적 수요에 따라 발행되는 것으로 신화폐 발행을 결정하기 전에 발행 공고를 하게 된다.
该负责人透露,类似事情曾经也发生过,有人曾在网上发行面值相同的所谓第五套人民币,以至有人咨询央行第五套人民币是不是被换掉。该负责人称,按照《人民币管理条例》、《人民银行法》等相关法律规定,发布假人民币消息属于违法行为。
이 책임자는 이와 비슷한 사건이 예전에도 발생한 적이 있다며 누군가가 인터넷에 액면가가 같은 다섯번째 신 화폐를 올려 놓아 중앙은행의 5번째 인민폐가 바뀌었는지를 문의하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한다. 그는 또 <인민폐관리조례>, <인민은행법> 등 관련법의 규정에 따르면 가짜 인민폐 발행 소식을 유포하는 것은 위법행위에 속한다고 말한다. |
첫댓글 등사오핑의 초상화가 읶는 인민폐가 없나보내요. 저도 대인 등사오핑을 존경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