료해에 따르면 중국에서 다음번 개기일식은 2034년 3월 20일에 나타나게 되는데 이때의 개기일식은 서장 북부와 청해 서부에서만이 해가 지기전 대략 1분 40초동안 볼수 있다. 그 이듬해인 2035년 9월 2일에도 개기일식이 나타나는데 그번 개기일식대는 서북, 화북과 북경시구를 지나간다. 이것은 북경성이 400년만에 만난 기회로서 아침 8시가 넘어 나타나지만 개기일식은 2분이 채 되지 않아 끝난다.
우리 나라에서 기대할만한 천문현상은 래년 1월 15일에 나타나는 금환일식이다. 금환일식은 달이 태양의 한복판을 가리고 둘레를 가리지 못하여 태양이 고리 모양으로 보이는 현상이다.
래년 금환일식은 사천, 중경, 호북, 하남, 산동을 경과하는데 성소재지 도시로는 중경, 정주, 제남이다. 당일 흑룡강동부의 부분적인 지구를 제한외에 우리 나라의 대부분 지구에서는 모두 부동한 정도의 부분일식을 볼수 있다. 우리 나라가 일식대의 제일 동쪽에 있기에 래년 금환일식은 오후 해지기전에 나타나게 되는데 우리 나라 동부의 광대한 지구에서 해가 질 때 일식이 나타나는 기이한 광경을 볼수 있게 된다.
이밖에 2012년 5월 21일 우리 나라에는 또 한차례의 금환일식이 나타나는데 일식대는 광서, 광동, 강서, 복건과 절강 남부 지구와 대만성 동부지구를 경과하게 된다. 당일 서장, 신강소수민족지구를 제한 외에 모두 부동한 정도의 부분일식을 볼수 있다.
료해에 따르면 2012년 일식은 우리 나라에서 시작되기에 대부분 지구에서는 해가 뜰 때 일식이 나타나는 현상을 볼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