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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20:1
사법 기관이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는 악인을 어떻게 처벌할 것인가, 공권력이 해결하지 못하는 심판을 개인이 하면 어떨까? 정의의 사적 집행 이슈가 뜨겁습니다. 땅 분배 이후 하나님은 '도피성'을 세우라고 하십니다. 도피성은 정의의 사적 과용을 억제하기 위한 제도인 것으로 보입니다. 예공, 도피성은 일종의 감옥 내지는 보호 감호소로 보면 될 것 같구나. 당시에는 과실 치사라고 해도 피해자의 친족이나 형제가 고의로 했다고 판단하면 보복 관행에 의해 가해자에게 찾아가 상당한 보복을 할 수 있었다.
How to punish a villain who a judicial institution cannot handle properly, and what if an individual judges a person who cannot solve it? The issue of private enforcement of justice is hot. After the distribution of the land, God tells us to establish an escape. It seems that escape is a system to suppress the private overuse of justice. Artwork and escape can be viewed as a kind of prison or a protective shelter. At that time, even if it was negligence killing, if it was determined that the victim's relatives or brothers did it intentionally, it was possible to visit the perpetrator through retaliation practice and retaliate considerab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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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때문에 도피성제도를 통해 분쟁이나 갈등을 해소한 것으로 보인다. 레위 인들에게는 땅이 주어지지 않았으니 그들은 지파들이 내놓은 48개의 도성에서 흩어져 살았단다. 이 도성 중에서 6개는 특별한 성으로 지정되는데 이를 도피성이라고 불렀다. 기업 분배가 끝나자, 하나님께서는 여호수아를 통해 도피성 제도를 즉각 실행하도록 촉구하셨다. 도피성 제도의 핵심은 고의가 아닌 실수로 사람을 죽인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이다.
For this reason, it seems that disputes and conflicts were resolved through the escapism system. The Levites were not given land, so they lived scattered in the 48 cities offered by the tribes. Six of these cities were designated as special castles, which were called escapism. When the corporate distribution was over, God urged the immediate implementation of the escapism system through Joshua. The core of the escapism system is a system designed to protect people who accidentally kill people, not intentional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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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수로 사람을 죽였어도 피해자의 가족들이 가해자를 해친다면 복수는 복수를 낳게 될 것이 아니냐? 이스라엘 안에서 레위 지파가 도피성 같은 존재였을 것으로 본다. 레위인들에게는 하나님의 말씀이 상기되고 제사가 진행되어 하나님께 나아가기도 하고 죄가 용서되기도 하였다. 자연법이 적용된 것이지. 도피성 역시 고의적으로 범하지 않은 억울한 보복을 당하지 않도록 보호하기 위해 마련된 은혜의 방책이 도피성이야. 그래서 레위 지파에게 할당된 성읍에 도피성을 두게 하실 것으로 보인다.
Even if you accidentally kill a person, if the victim's family harms the perpetrator, wouldn't revenge give birth to revenge? It is believed that the Levites were like escapades in Israel. The words of God were reminded of the Levites, rituals were held, and they went to God and were forgiven for their sins. Natural law was applied. Escapism is also a measure of grace designed to protect against unfair retaliation that was not deliberately committed. It seems that the towns allocated to the Levites will be placed as escapad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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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살인은 엄연한 실정법 위반이기 때문에 그 도피성의 제사장이 죽기까지 살인자는 도피성에서 나올 수가 없었던 것이다. 도피성의 위치를 보면 이스라엘 어디에서 든 속히 도착 할 수 있도록 곳곳에 배치되어 있었다. 이 도피성의 혜택은 이스라엘 사람들 뿐만 아니라 그 땅에 합법적으로 거주하는 외국인들도 받을 수 있었다. 단 지나가는 나그네는 그 혜택에서 제외되었어. 드라마‘너의 목소리가 들려’에서 최대 피해자 황 달중은 도피성으로 피할 수 있는 사람이다.
However, since murder was a serious violation of the actual law, the murderer could not escape from the escape until the priest of the escape province died. Looking at the location of the escape province, it was arranged everywhere so that it could arrive from anywhere in Israel as soon as possible. The benefits of this escape province could be received not only by the Israelis, but also by foreigners legally residing in the land. Travelers passing by were excluded from the benefit. In the drama I Can Hear Your Voice, the biggest victim, Hwang Dal-jung, is a person who can be avoided by esca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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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년을 감옥살이 시켜 놓고 또 구속할 수 있는 것이 실정법의 한계인 점을 감안할 때 도피성은 수준 높은 자연법이다. 특이한 것은 도피성으로 피한 살인자는 성문 어귀에 서서 성의 장로들에게 저지른 사고를 설명 해야하는 것이나, 대제사장의 죽음으로 살인자가 죄 사함을 받는 것이나 고향으로 갈 수 있는 자유를 누리는 부분은 도피성 법안의 유일무이한 기능이 아닐까?
Given that the limit of the actual law is to be imprisoned for 27 years, escapism is a high quality natural law. What is unusual is that the murderer who escaped to escapism must stand at the entrance of the gate and explain the accident committed to the elders of the castle, but isn't the only function of the escapism bill that allows the murderer to be condemned by the death of the high priest or enjoys the freedom to go h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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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의 목소리가 들려’에서 도미노로 이어지는 피해자와 가해자의 원한 관계는 피해갈 수 없는 딜레마이지만 도피성을 아는 성 안 사람들은 가해자의 이웃이 되어 그를 받아들이고 그가 있을 곳을 마련해주어야 하며, 그가 정식 재판을 받을 때까지 보호해 주어야 할 뿐 아니라, 피해자가 찾아와 그를 요구 할지라도 숨겨주었다. 사냥꾼이 찾아와 문을 두드려도 토끼 편을 든다는 말이다.
대제사장의 대속적인 죽으로만 가능한 공의로운 사회가 도피성의 정신이 아닐까?
The grudge relationship between the victim and the perpetrator, from "I Can Hear Your Voice" to dominoes, is an inevitable dilemma, but people in the castle who know the escapism have to become the perpetrator's neighbor and accept him and provide a place for him, and not only have to protect him until he goes on a formal trial, but also hide him even if the victim came and demanded him. This means that even if a hunter comes and knocks on the door, he sides with the rabbit. Isn't the spirit of escapism a just society that can only be done with the high priest's subordinate porrid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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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피성 제도의 운영에 관한 규정(1-6)
a.명령:1-2
b.도피성의 설치 목적:3
c.도피성의 운영 지침:4-6
도피성의 지정(7-9)
a.요단 서쪽의 도피성:7
b.요단 동편의 도피성:8
c.요약: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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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와께서(1a)
여호수아에게 일러 가라사대(1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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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2a)
내가 모세로 너희에게 말한(2b)
도피성을 택정하여(2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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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지중 오살한 자를(3a)
그리로 도망하게 하라(3b)
이는 너희 중(3c)
피의 보수 자를(3d)
피할 곳이니라(3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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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성읍들의 하나에(4a)
도피하는 자는(4b)
그 성읍에 들어가는(4c)
문어귀에 서서(4d)
그 성읍 장로들의 귀에(4e)
자기의 사고를 고할 것이요(4f)
그들은 그를 받아(4g)
성읍에 들여 한 곳을 주어(4h)
자기들 중에 거하게 하고(4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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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의 보수 자가(5a)
그 뒤를 따라온다 할 찌라도(5b)
그들은 그 살인자를(5c)
그의 손에 내어주지 말 찌니(5d)
이는 본래 미워함이 없이(5e)
부지중에 그 이웃을 죽였음이라(5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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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살인자가(6a)
회중의 앞에 서서(6b)
재판을 받기까지나(6c)
당시 대제사장의 죽기까지(6d)
그 성읍에 거하다가(6e)
그 후에(6f)
그 살인자가 본 성읍(6g)
곧 자기가 도망하여 나(6h)
온 그 성읍의(6i)
자기 집으로 돌아갈 찌니라(6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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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리가 납달리의 산지(7a)
갈릴리 게데스와(7b)
에브라임 산지의 세겜과(7c)
유다 산지의 기럇 아르바(7d)
곧 헤브론을 구별하였고(7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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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여리고 동 요단 저편(8a)
르우벤 지파 중에서(8b)
평지 광야의 베셀과(8c)
갓 지파 중에서(8d)
길르앗 라못과(8e)
므낫세 지파 중에서(8f)
바산 골란을 택하였으니(8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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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곧 이스라엘 모든 자손과(9a)
들 중에 우거하는(9b)
객을 위하여 선정한 성읍들로서(9c)
누구든지 부지중 살인한 자로(9d)
그리로 도망하여(9e)
피의 보수자의 손에(9f)
죽지 않게 하기 위함이며(9g)
그는 회중 앞에 설 때까지(9h)
거기 있을 것이니라(9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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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원의 도피성_the escapism of salvation_
은혜의 성 도피성_the escapism of grace_
생명 존중 사상_a life-respecting idea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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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대제사장이신 주님, 한 사람의 생명은 천하보다 귀하게 여기시고 도피성을 마련해 주신 것을 감사하나이다. 내 지난 과오를 주께서 아시고 저와 같은 죄인을 위해 예수님을 도피성으로 보내주셨으니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네게로 오라"하신 말씀을 따라 내가 주께 피합니다. 나를 도와 주소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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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ank you, Lord, the high priest, for considering one's life more precious than the world and for providing an escape. I avoid you by following the words, "Good work and come to you, all the heavy luggage," because you know my past mistakes and have sent Jesus to the escape city for sinners like me. Help me.
2025.1.30.fri. 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