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63:1
공주야! 시온을 향한 새로운 사회 비전을 제시하는 63-66장은 심판으로 시
작해서 심판으로 끝난다. 이는 새로운 비전은 악에 대한 정의로운 심판으로
시작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심판을 통해 새로운 창조와 회복이 이루어진다.
하나님은 심판자이며 동시에 구원자가 되신다.
Princess! Chapter 63-66, which presents a new social vision for Zion, begins
as a judge and ends as a judge. This means that the new vision begins with
a just judgment of evil. Through this judgment, new creation and recovery
are achieved. God is a judge and a savior at the same 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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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제 나라의 패망을 즐기고 이를 자기 확장의 기회로 삼은 에돔과 민족들을
향해 심판을 선포하신다. 그 심판 선언은 반드시 응답되어 백성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증명될 것이다. 에돔과 열방의 심판의 날이 하나님의 백성
에게는 구속의 날이 된다. 그 일은 몸소 하실 것이다.
He proclaims judgment against Edom and the people who enjoy the
defeat of his brother's kingdom and use it as an opportunity to expand
themselves. The Declaration of Judgment must be answered to prove
God's ability to save the people. Edom and Nirvana's day of judgment
is the day of restraint for God's people. You'll do the work yoursel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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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대리인도 쓰지 않으실 것이다. 그러니 더욱 확실하게 해내실 것이다.
애급의 바로를 치셨던 그 능력의 팔로 이루실 것이다. 악인의 심판을
지금도 믿으라. 심판을 요청하고 심판받아 마땅한 자들의 편에 서 있지 말자.
자격 없는 이스라엘이 감히 하나님께 구원을 호소할 수 있을까?
No representative will use it. So you'll make it even more clear.
You'll have the arm of your ability to hit a first-class bar. Believe in
the judgment of the wicked even now. Let's not ask for judgment
and stand by those who deserve it. How dare an unqualified Israel
appeal to God for salv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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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역사를 보니 이스라엘이 자격 있었던 적은 없었다. 그럼에도 하나님은
언약에 신실하셨고 자신의 선택과 약속에 어울리도록 이스라엘을 상대해주셨다.
한결같은 배반과 한결같은 사랑이 늘 평행선을 그었지만, 하나님의 사랑이
이스라엘의 반역을 압도했다.
Looking at past history, Israel has never been qualified. Nevertheless,
God was faithful to the covenant and dealt with Israel to suit his choices
and promises. Constant treachery and constant love always drew
parallel lines, but God's love overwhelmed Israel's rebell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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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의 반역이 스스로 심판을 부르기는 했어도 하나님의 언약 자체를 폐기
하지는 않았다. 심판을 당하고 나서야 하나님이 하신 일이 기억난다.
그분의 사랑이 기억난다. 특히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출애굽의 승리를
생각나게 한다. 홍해를 이기신 하나님, 광야를 무사히 지나가게 하신
하나님이 떠올랐다.
Although their rebellion called themselves judges, they did not abandon
God's covenant itself. I remember what God did only after I was judged.
I remember his love. In particular, it reminds me of the victory of the exodus,
which is incomprehensible to common sense. I remembered God,
who beat the Red Sea, who passed the desert safe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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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분이라면 지금도 당신의 백성들에게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주실 수 있다.
그분의 영이라면 안식과 영광을 자기 백성에게 주실 수 있다. 이 하나님의
역사를 기대하라. 짧게는 우리 자신의 이야기를 회상하고, 길게는 성경이
증언하는 하나님의 역사를 묵상하라. 그분의 크기에 어울리도록 그분의
역할을 상상하라.
He can still make a new history for your people. His spirit can give rest
and glory to his people. Look forward to the history of this God. Recall
our own stories for a short time, and meditate on God's history as long
as the Bible testifies. Imagine his role to suit his siz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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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판과 구원의 하나님이 나에게는 어떤 아버지인가?
나는 지금 누구를 도와야 하나?
어떻게 도울 것인가?
What kind of father is the God of Judgment and Redemption to me?
Who should I help now?
How can I help y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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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돔의 심판(1-6)
a.예언자의 질문:1a
b.여호와의 답변:1b
c.예언자의 질문:2
d.여호와의 답변:3-6
구속사의 회고(7-14)
a.큰 은총을 말하리라:7
b.이스라엘의 선택:8
c.사람과 자비의 하나님:9
d.이스라엘의 반역:10
e.출애굽의 여호와:11-13
f.가나안의 여호와: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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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돔에서 오며(1a)
홍의를 입고 보스라에서 오는 자가 누구뇨(1b)
그 화려한 의복 큰 능력으로 걷는 자가 누구뇨(1c)
그는 내니 의를 말하는 자요 구원하기에 능한 자니라(1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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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찌하여 네 의복이 붉으며(2a)
네 옷이 포도즙 틀을 밟는 자 같으뇨(2b)
만민 중에 나와 함께한 자가 없이(3a)
내가 홀로 포도즙 틀을 밟았는데(3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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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노함을 인하여 무리를 밟았고(3c)
분함을 인하여 짓밟았으므로(3d)
그들의 선혈이 내 옷에 뛰어 내 의복을 다 더럽혔음이니(3e)
이는 내 원수 갚는 날이 내 마음에 있고(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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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구속할 해가 왔으나(4b)
내가 본즉 도와주는 자도 없고(5a)
붙들어 주는 자도 없으므로(5b)
이상히 여겨 내 팔이 나를 구원하며(5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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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분이 나를 붙들었음이라(5d)
내가 노함을 인하여 만민을 밟았으며(6a)
내가 분함을 인하여 그들을 취케 하고(6b)
그들의 선혈로 땅에 쏟아지게 하였느니라(6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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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여호와께서 우리에게 베푸신(7a)
모든 자비와 그 찬송을 말하며(7b)
그 긍휼을 따라(7c)
그 많은 자비를 따라(7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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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라엘 집에 베푸신 큰 은총을 말하리라(7e)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8a)
그들은 실로 나의 백성이요(8b)
거짓을 행치 아니하는 자녀라 하시고(8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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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의 구원자가 되사(8d)
그들의 모든 환난에 동참하사(9a)
자기 앞의 사자로 그들을 구원하시며(9b)
그 사랑과 그 긍휼로 그들을 구속하시고(9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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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적 모든 날에 그들을 드시며 안으셨으나(9d)
그들이 반역하여(10a)
주의 성신을 근심케 하였으므로(10b)
그가 돌이켜 그들의 대적이 되사 친히 그들을 치셨더니(10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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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성이 옛적 모세의 날을 추억하여(11a)
가로되 백성과 양 무리의 목자를(11b)
바다에서 올라오게 하신 자가 이제 어디 계시뇨(11c)
그들 중에 성신을 두신 자가 이제 어디 계시뇨(11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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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영광의 팔을 모세의 오른손과 함께하시며(12a)
그 이름을 영영케 하려 하사(12b)
그들 앞에서 물로 갈라지게 하시고(12c)
그들을 깊음으로 인도하시되(13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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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이 광야에 행함과 같이(13b)
넘어지지 않게 하신 자가 이제 어디 계시뇨913c)
여호와의 신이(16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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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로 골짜기로 내려가는 가축 같이 편히 쉬게 하셨도다(16b)
주께서 이같이 주의 백성을 인도하사(16c)
이름을 영화롭게 하셨나이다. 하였느니라(16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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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돔을 심판하다_judge Edom
이스라엘을 구원하다_save Israel
아버지와 같이_Like my fath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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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님과 함께 이 땅에 임하신 하나님 나라를 환영합니다.
알지 못해서 내 손으로 못 박았던 예수님은 내 생명이며 왕이신 것을
부활을 통해 자세히 설명해 주셨으니 나도 부활의 증인으로 살겠습니다.
어찌할꼬. 할 수밖에 없는 내 인생을 유쾌하게 바꾸는 일이 지금 회개하고
주님을 받아드리는 일임을 깨닫고서 내 주를 나의 왕으로 내 주인으로
고백하나이다. 오주님, 구원의 능력이 십자가 인 것을 믿사오니 성령님
우리 아이들을 새 창조 해 주옵소서. 바라기는 하나님의 보좌 우편에서
주와 그리스도로 세움을 받은 그리스도께서 우리들의 삶의 세밀한
것까지도 통치하시기를 소원합니다.
Welcome to the kingdom of God who joined us in this land.
I will live as a witness of resurrection because Jesus, who had not
known and nailed with my hands, explained in detail through
resurrection that he was my life and king. I confess my Lord as
my king when I realize that it is now repentance and acceptance
of the Lord that I have no choice but to change my life pleasantly.
Ozzi, believe that the power of salvation is a cross, Holy Spirit,
create new children. He wishes that Christ, who has been
established as the Lord and Christ in the mail of God's throne,
will rule over even the details of our lives.
2021.8.12.thu. 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