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미래 직업에대한 연구>
특성
피부관리사는 얼굴부터 발끝까지 몸 전체의 피부상태를 건강하고 청결하며 탄력있게 관리한다.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 피부유형을 파악하고, 고객에게 적합한 피부관리법을 소개한다. 피부의 모공관리, 여드름관리, 눈썹관리, 주림 및 피부처짐 방지, 노화방지, 손상된 피부회복 등 고객이 집중적으로 원하는 부분을 개선시키는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설명한다. 고객의 피부관리 서비스를 수행하면서 피부 유형에 맞는 화장품과 미용기구, 마사지, 팩 등을 이용해 고객의 피부를 청결하게 한다.
피부 손질은 마사지와 피부손질방법교육, 기초화장품과 영양 크림을 바르는 것을 포함한다. 얼굴마사지뿐만 아니라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몸 전체 피부를 관리해 주기도 하고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켜 주기도 한다.
적성 및 흥미
피부관리사는 고객의 피부타입, 신체구조, 성격 등을 다양한 각도에서 파악할 수 있는 분석적 사고 능력이 요구된다. 고객을 가족같이 생각하는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인내심이 필요하다. 또 많은 사람을 상대하므로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원만한 대인관계가 요구된다. 예술형과 현실형의 흥미를 가진 사람에게 적합하며, 남에 대한 배려, 자기통제 능력, 인내심, 적응력 등의 성격을 가진 사람들에게 유리하다.
정규교육과정
피부관리사가 되기 위해서는 전문대학의 피부관리과, 피부미용과, 피부과학과, 피부예술학과 등을 졸업하면 유리하다.
직업훈련
사설학원에서 피부관리사가 되기 위한 직업훈련과정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