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멀고어 이름: 스니글스피어 레벨: Lv 9 아이템: [일반] 보병 허리띠 정보: 필자가 먼 옛날 제 2차 클로즈베타를 시작할때 티우렌을 하면서 발견했던 네임드 몬스터였다. 놀의 무리중 유난히 눈에 튀게 창을 들고 있었으며 정말 좋은 아이템을 줄것으로 예상하고 저레벨 시절 피눈물 흘리며 잡았던 몬스터였다. 그러나 녹템 하나 주질 않던 거지 네임드였다. 고정적으로 보병 허리띠를 준다.
위치: 불모의 땅 (가시덩쿨 언덕) 이름: 장로비술사 레이저스나웃 레벨: Lv 15 아이템: [녹색] 숙련사제용 장갑 정보: 보시다시피 주술사이며 상당히 필자를 짜증나게 했던 네임드 몬스터이다. 주변에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토템과 힐링을 하면서 끈질긴 생명력을 보여주는 녀석이다. 주변에는 서슬갈기일족이 많기 때문에 주변을 정리한 뒤 처치하는게 좋다.
위치: 불모의 땅 (죽은 오아시스) 이름: 부러진창 레벨: Lv 17 아이템: [녹색] 호랑이의 병사 벨트 정보: 사진에서 엄청난 포스가 느껴지지 않는가? 이름은 부러진창인데 들고있는 창은 부러지지 않았다… 이상한 공격을 하긴 했지만 도통 뭘 했는지 기억이 나질 않는다. 다만! 자신에게 거는듯한 버프의 모습이 특이한 모습인것만 생각날 뿐이다.
위치: 불모의 땅 (진흙 늪) 이름: 기술자 휠리기그 레벨: Lv 19 아이템: [녹색] 성난 암흑의 미명 팔보호구 정보: 진흙 늪에 위치한 투자개발회사의 공장에 있는 기계들을 수리하는 기술자로 보인다. 공장 제일 위층에서 나타나며 "양폭탄"과 "기계골렘"을 소환하여 공격한다. 역시 기술자라는 것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네임드 몬스터이다.
위치: 불모의 땅 (진흙 늪) 이름: 녹괴물 레벨: Lv 19 아이템: [녹색] 고래의 공격대 흉갑, [녹색] 발굴조사단장 장갑 정보: 이녀석은 공장아래에 있는 썩은듯한 늪 주위를 배회하고 있다. 입에서 "검은 폐수"를 뱉으며 공격하는데 이 폐수에 맞으면 공격속도 35%, 이동속도 70%가 저하된다. 검은 폐수에 맞았다면 샤워나 목욕부터 하자!
위치: 불모의 땅 (진흙 늪) 이름: 현장감독 그릴즈 레벨: Lv 19 아이템 : [녹색] 곰의 공격대 장화 정보: 진흙 늪에 위치한 투자개발회사의 공장을 감독하는 현장감독 그릴즈는 아마도 투자개발회사에서 이곳에서 임시로 파견되어 온듯하다. 왜냐면 자주 안보이기 때문에 필자의 맘대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 녀석은 감독할때 쌍수 단검으로 회사원들을 위협하나 보다...
위치: 불모의 땅 (안개 동굴) 이름: 채찍고리 트리고어 레벨: Lv 19 아이템: [파란색] 불뱀의 입맞춤(도끼) 정보: 이 녀석을 아는 사람은 엄청 적을 것으로 알고 있다. 정말 발견하기 힘들고 눈에 튀지 않는 곳에 있기 때문에 더 그러하다. 바로 인스턴스 던전 입구로 들어가기 전에 있는 물 웅덩이에서 나타나며 인기가 좋와서 보이는 즉시 죽는 불행한 네임드 몬스터이다. 저레벨에 쓰기좋은 파란색 아이템을 주는 네임드 몬스터이다.
위치: 잿빛 골짜기 (배스렌 서식지) 이름: 연금술사 팔디스 레벨: Lv 22 아이템: [녹색] 늑대의 정찰용 허리띠 정보: 팔디스는 연금술과 흑마법사를 합친 연금술사(?)이다. 흑마법과 보이드워커를 소환하여 공격하는게 특기이며 위험하면 연금술을 이용해 체력을 회복하거나 마나를 회복하는 줄 알았지만 물약 같은건 소지하고 있지 않는듯 싶다.
위치: 불모의 땅 (톱니항) 이름: 사자왕 후마르 레벨: Lv 23 아이템 : [녹색] 곰의 강화 허리띠 정보: 처음 발견했을때 조롱하듯이 하품을 하고 있던 녀석이다. 앞발로 공격하면서 "극심한 고통"이란 것을 사용한다. 이 녀석이 위험해지면 갑자기 매우 크게 울부짓기 시작한다. 참고로 이 울음뒤에는 근처에 있는 사바나 사자들은 모두 후마르를 돕기 위해 뛰어온다. 괜히 사자왕이 아니다. 레벨 20정도라면 주변에 사자들을 처리하는 것을 권한다. 필자는 울부짓은 후 12마리정도 되는 사자무리에게 집단 구타를 당했다.
위치: 불모의 땅 이름: 한나 블레이드러프, 마커스 벨, 이얀 스위프트리버, 토라 페더문 레벨: Lv 23 ~ 24 아이템: 퀘스트 시작 아이템 정보: 얼라이언스이끼 때문에 차마 죽일 수 없었다. 어짜피 공격도 안되지만 말이다. 분류는 레어 네임드 몬스터이다. 호드에게는 퀘스트 시작아이템을 주는것으로 알려져 있는 몬스터이며 4명 모두 뭉쳐서 다니기 때문에 고렙이 아니고는 혼자 잡기 힘들다. 과연 무엇을 줄지 엄청 궁금하다.
위치: 잿빛 골짜기 이름: 썩은가지 레벨: Lv 25 아이템: [녹색] 힘의 강화 허리띠 정보: 다른 이끼가지 녀석들과 구별하기 쉬운 색을 가지고 있다. 이 녀석의 가장 큰 무기는 덤벼오는 사람을 멀리 날려버리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잡아보면 알겠지만 퍽! 소리와 함께 뒤로 40미터는 쭉 날아간다. 참 재미있는 네임드이다.
위치: (갈퀴발동굴) 이름: 날타스자르 레벨: Lv 30 아이템: ??? 정보: 발견했을때 "앗! 저것은?! 페어링 드래곤!"란 말과 함께 좌절했다… 분명 분류는 레어 네임드 몬스터로 크기도 지금까지 본 페어링 드래곤 중에 가장 큰 놈이였다. 하지만 이쪽 지역은 나이트엘프 지역으로써 얼라이언스는 동맹관계이기 때문에 잡을 수 없었다. 정말 무엇을 줄지 엄청 궁금한 녀석이였다. (동맹 잠시 풀 수 없을까?)
위치: 타나리스 (맹독의 둥지) 이름: 파멸의 소리드 레벨: Lv 50 아이템: [녹색] 곰의 고딕 조끼 정보: 실리시드의 둥지 중에 하나인 맹독의 둥지에서 나타난다. 가장 깊은 곳에 커다란 동굴이 있으며 그곳에 서식하고 있다. "분쇄"와 "방어구 관통"을 쓰고 내부가 좁고 몬스터들이 곳곳에 많기 때문에 조금 위험하다.
위치: 타나리스 (서쪽 달의 폐허) 이름: 실성한 옴고른 레벨: Lv 50 아이템 : ??? 정보: 타나리스 여러곳에서 실성한 채 나타나는 듯하다. 다른 오우거보다 약간 덩치가 큰편이며 특이하게도 큰 양손 도끼를 들고 나타난다. 다른 오우거보다 강력하니 조심하는것이 좋다. 저 도끼가 은근히 치명상을 많이 입히기 때문일지도...
ps. 많은 분들께서 네임드 제보를 주신 덕분에 보다 많은 네임드 몬스터들을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네임드를 찾는 노력은 계속될것이며 다른 편이 나오때까지 많은 답글 부탁드립니다. 다음에는 아제로스에 모든 거대 용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