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데이디지털.20200220.해외전자제품 구매대행사 통해서 구입 후, 초기불량으로 반품하고 환불받기(전반적 진행 절차)
: 윈드보스
https://youtu.be/aakjCyFh_TY
해외에서 전자제품을 구매할 때, 보통 해외직구를 하는 경우도 있고,
구매대행사가 있다면, 구매대행을 하는 경우도 있다.
내 경우에는, 이북리더기(중국제품, 보위에 라이크북 마르스)를 구매대행사인,
쿠챠의 G9에 판매자로 등록중인 타오투코리아(?) 를 통해 진행했었다.
상당히 저렴한 가격(내 기준에서)이기도 했고, 마침 제품결정을 하고 난 후였기에 주문에 들어간 거다.
2/5일 주문하고, 2/8일 제품 수령했다.
판매자에게 의구심(?)이 생겨 문의하니,
'홍콩에서 발송됐다' 고 설명해 주었다.
특별히 하자나 문제점 등은 처음 언박싱해서 간단 설정 및 테스트할 때는 발견치 못했다.
그런데, 실사용을 위해 완전충전하고,
테스트하면서 터치불량같은 증상이 나왔다.
제대로 터치가 되지 않기에 반품을 생각했지만,
네이버에 있는 관련 카페에 증상 등록 후,
엔지니어(수리)가 조치를 해줘서 증상이 없어졌다.
그러나, 다시 실사용중에,
홈버튼을 포함해서 왼쪽부분의 터치가 전반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증상을 발견하게 되었다.
결국, 엔지니어(수리)가 초기불량(왼쪽 터치 불량) 판정하고,
'반품'과 '환불' 선택요청해서, '환불' 결정하고 최종 환불을 받았다.
참고로, 이 과정에 대한 것을 쓴 이유는,
판매자나 쇼핑몰 등이 어떻다든가, 나쁘다 등의 사항을 위해 쓴 글이 아니라는 거다!!!!
단지, 내 경우처럼 잘 몰라서 겪게 되는 당황스러움에,
이렇게 진행된다는 것을 절차로 소개하면 참고하고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것일 뿐이다.
유투브 동영상(https://youtu.be/aakjCyFh_TY)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