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화배는 신기한 수종으로, 또렷하고 아름다운 결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어떤 사람은 황화 배나무에 있는 결에 이름을 붙였는데, 여우 얼굴, 귀신 얼굴, 산수문, 거미무늬, 호피무늬, 게발무늬, 번개무늬, X자형무늬 등을 좋아하는 친구는 아닐 것이다.
하나, 청·나라황화배 가구
결판 읽기: "노랑꽃배 작은 4점 캐비닛"은 체광소, "죽사" 무늬를 통합니다.나무결이 자연스럽고 기복이 있어 대나무 결과 같이 부드럽고 매끄럽습니다.변화되고 생동감 있고, 우아하며, 함축적이며, 조용하고, 낭만적이며, 특히 안녕, 상화, 평온하고, 감미로운 연우와 개울은 대자연의 차원이 풍부한 신미를 보여준다.
명청시대 북방의 '구들'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의 중심이며 거실과 서재의 기능을 겸비하고 있다.온돌 위에 작은 네 개의 캐비닛이 많이 놓여 있어 손길이 닿아 문구와 책 등을 수납하기에 편리합니다.
이 쌍의 소형 4피스 캐비닛은 대형 사각 캐비닛과 구조가 동일하며 빗장이 없습니다.장문과 두 무리와 삼면장 판넬이 평평하게 박혀 있다.등짝을 살리고, 각각의 부채 두 개를 활판으로 캐비닛에 연결하여 분리할 수 있습니다.부채는 틀에 끼워 팔 수 있도록 마당을 장식한다.메인 캐비닛 내부는 위에서 아래로 내려갔으며, 첫 번째 층은 시루, 두 번째 층은 서랍 선반 및 추출시루, 세 번째 층은 캐비닛 및 커버 플레이트로 네 개의 공간으로 분할됩니다.백동 장식품, 쌍어 현판, 제작이 정교하고 직공이 자리를 잡으면서 비로소 고풍스럽다.
2. 베트남 황화리 원각장
결판 읽기: "베트남 황화 배 원각장"으로 체광소와 문심이 같은 무늬가 아름다운 제품입니다.전체적으로 산수국화처럼 군산이 겹겹이 겹쳐져 있고, 원근경치가 각기 다른 것 같아 보는 이의 부러움을 자아낸다.오늘 이 산처럼 보이는 이 물은 며칠 만에 다시 보니 또 다른 경치인 것 같아 정말 자연의 조화이다.
원각장(梃)은 전형적인 명식 전통 가구로, 이 원각장 기둥을 바깥으로 펼쳐놓고 두 개의 문짝을 외판으로 하여 한 개의 짝을 지어 서로 대칭을 이루며 황화배의 귀신도끼공(。神工)의 아름다움을 표현하였다.
이 장은 제작이 잘 되어 있고, 장 꼭대기 입면에 실을 붙이지 않고, 사족과 문 옆에도 실을 붙이지 않으며, 다리는 전통 과릉다리, 소이대로 되어 있으며, 목문축 공법으로 문을 스스로 닫을 적용합니다.장문은 틀을 모아 홈을 만들고, 양선 가장자리, 독심판, 등에 네 개의 천대를 달아 보강한 것이다.밑창은 기둥을 꽂고 아랫도리는 잔주름과 치조를 장식하여 깔끔한 스타일을 연출합니다.백동 장식으로 정교하게 제작되어 가벼운 활력과 노란 꽃을 선사합니다배나무의 빛깔과 광택이 서로 어울려 정취를 자아낸다.
3·명나라 황화이선 부채꼴 남관모의자
결판 읽기 : '황화이선 부채꼴 남관모의자'로 전신 소면으로 황화배 속 '황금색'입니다.이 나무는 노란 반점이 황금빛을 띠기 때문에 약간의 빛만 비춰도 노란 반점이 보는 사람의 눈을 따라 움직인다.투명한 황옥이나 마노처럼 은은한 향을 맡을 수 있는 이 '황화배'는 상품, 즉 '황금에 무늬를 더한 사람'이다.
이 의자의 전체는 네 발과 밖이 넓고, 옆발이 뚜렷하다.조형전 폭과 뒤쪽이 좁고, 대변호도가 앞쪽으로 돌출되어 있고, 평면이 부채꼴로 되어 있다.대뇌의 아크는 뒤쪽으로 돌출되어 있으며, 큰 쪽의 방향과 반대 방향입니다.팔걸이 선이 매끄럽고 높이가 적당하며, 등받이 패널이 넓고 곡선이 등쪽에 부착되어 있습니다.온몸은 한결같이 소혼면으로 되어 있고, 등판 위에는 모란무늬 단화 한 무더기만 부조되어 있다.좌면 아래 삼면에 있는 '굴뚝배' 권구아.발걸이는 장부뿐만 아니라 장부도 쓴다.또한 조금은 단정하고 견고하며 군더더기 없이 전체적으로 포근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4, 황화리 가구
결판독: 이 '황화배곡지나한침대'는 목재의 결이 자연스레 또렷하고, 산수문 사이에는 가끔 귀신의 눈이 보이고, 선이 굵고, 윤곽이 또렷하고 몽롱또롱하며, 천연문양을 드러낸다.
이 침대는 전형적인 '소식' 스타일로 우아한 느낌을 주며, 라인 운용에 있어서 매우 매끈한 느낌을 주며 구성이 합리적입니다.삼면침대 둘레에 곡척형 살을 모아 놓은 격으로 공령이 수려하고 관상성이 높다.치판과 침대 다리의 둥근 모서리가 맞닿아 있고, 크게 파낸 안쪽이 말발굽을 뒤집을 정도로 힘이 있으며, 아크가 과장되고 선이 매끄럽고 단단한 느낌을 줍니다.이 침대는 인테리어에 별다른 장식이 없고, 명식 가구의 수려한 바람을 그대로 받아 독특한 점이 돋보이며, 이를 계승할 만큼 소장가치가 높다.
5 해남 황화리 필통
결판독: 이 '소면황화배필통'은 그 결을 '산물무늬'라고 하는데, 말 그대로 결이 고산류처럼 흐르고 파도처럼 고요하고 고요하다.이 필통에 흐르는 구름의 흐름은 우회적이고 변화무쌍하며, 색채가 다채로우며 생기 넘치는 화면을 만들어 주니 너구리처럼 아름답다.
이 필통은 몸집이 매우 크고, 허리를 활짝 펴고, 보풀이 자연스럽고 윤택하다.명청 스타일의 필통은 현재 시장에 많이 나와 있는데, 비록 형태는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재질은 상당히 풍부하다.목제 필통은 자단목, 황화배, 황양목 등으로 기법이 조각 기법과 크게 다르고 가치도 떨어진다.선택에 있어서도 '형(型), 조(雕), 운(韵), 양념(。)'을 중시해야 하고, 물론 재료만 보고 주문하지 말아야 한다.
6. 청·황화리 능형 좌돈
결판독: "황화이과 능형좌돈"으로 전체적인 광택이 깨끗하고 장식이 없고 나무결이 아름답고 또렷하며, 매우 상쾌하며, 무늬가 잘못되어 비단결처럼 광택이 나는 제품입니다.
명대의 좌돈은 원형이 많고, 좌면 아래에 많이 있으며, 밑받침 위의 양 끝에는 현 무늬가 한 줄로 조각되어 있고, 현 무늬의 중간에는 또 한 줄의 북으로 된 못이 조각되어 있다.간단하면서도 고상한 취미가 있다.이 때문에 좌돈은 북돈이라고도 불린다.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도량이 작아서 종종 세세하고 격조가 고상하여, 티베트인의 추앙을 많이 받는 가구 소장품 중의 귀족이다.
이 참외 모형 좌돈은 발톱이라고도 한다.16개의 참외 능형 막대로 이루어져 있다.돈신에 또 4개의 과모가 튀어나와 순조로운 움직임을 보이며 네 발을 만들었다.등거리의 참외 모서리를 깨뜨린융통성이 없고, 또 돈족을 해결하고, 안정성을 강화한, 그야말로 정교한 작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