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덴트복원
도로를 다니다보면 SUV 차량이 거의 절반을 차지 할 정도로 그 보급이 많이 늘었습니다.
성능과 편의성, 거기에 디자인까지 각 제조사마다 조금 더 좋고 멋드리진 차량을 만들기 위한
경쟁이 치열합니다.
어느 제조사의 차량이던 어느 패널이던지 간에
꼭 존재하는 라인이 있습니다.
각라인
캐릭터라인이라고 불리우는 패널에 날카롭게 세워진 라인이 꼭 존재합니다.
패널에 보다 높은 탄성을 생성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라서 그렇습니다.
아무래도 제일 바깥 라인에 생성되다보니 충격을 받을 때 가장 찌그러질 확률이 높은
그런 곳 입니다.
부드러운 곡선과 날렵한 캐릭터라인, 그리고 약간 육중한?? 체구가 잘 조화롭게 디자인된
X4 차량입니다.
2021년식 차량으로 매우 따끈한 차량인데
후진하다가 그만..........
캐릭터라인이 아주 날카롭게 찍히면서
라인 위쪽으로는 돌출
라인 아래쪽으로는 손바닥만한 넓은 덴트가 발생되었습니다.
작업 여건이 좋지 않아
작업자들이 꺼려하는 테일게이트
거기에 캐릭터라인(각라인)
거기에 깊이도 상당하고
마지막으로 그냥 캐릭터라인이 아닌
캐릭터라인 위쪽으로는 움푹들어간 마이너스패널 입니다.
기술자마다 선호하는 부위가 있고 어려워하는 부위가 어느정도는 일치하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캐릭터라인보다 마이너스패널이 작업하기를 더 어려워 합니다.
잔상정리가 정말 어려운 패널이 마이너스패널이다보니....
여튼간에 판금도색 없이 깔끔하게 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쪽에 가로방향의 손상이 있다는걸 고지해 준 샵은 저 밖에 없습니다.
이전 샵에서 캐치를 못했을 수도 있지만
저 자리 찌그러짐 잡기가 여간 어려운게 아닙니다.
이런 캐릭터라인에 깊은 찌그러짐은 무조건 덴트공구를 진입시켜
찍어 올려줘야 완성이 됩니다.
`글루로 몇번 당기면 올라오겠지??` 라는 생각으로 저렴한 비용을 생각하고
덴트샵을 방문하실 예정이라면 잠시 덴트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이래저래 들어올리고 쳐내리다 보니 완성이 되었네요.
자 만약 이 찌그러짐을 복원하기 위해
덴트복원 P.D.R. 이 아닌 판금도색으로 수리를 진행한다면
일단 비용부터
메뉴얼대로 수리를 하면
테일게이트 탈거, 유리 탈거, 레터링 제거, 그리고 판금, 도색
생각만해도 어마어마한 금액이 나옵니다.
그렇다고 테일게이트와 유리 탈거를 안하고 수리를 한다??
안쪽까지 칠이 확실하게 들어가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역시 비용은???
그리고 가장 중요한
칠 강도 약화!!!! 이색!!!!!! 그리고 도장하자.
그로 인한 차량가치 하락
이건 무조건 따라오는 옵셥입니다.
010-5338-7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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