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가정교회는 2024년 6월 23일 오전10시 순창가정교회 성전에서 6. 25 전쟁 74주년 기념 설용수박사 초청 강연 및 통일준비국민위원 순창군 위촉식을 가졌다. 김회득 당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순창참사랑합창단( Sun-chang TL choir)의 '비목'과 '조국찬가' 합창, 국민의례, 최윤화 UPF지부장의 내빈소개, 김수홍 전 송원대 총장의 지난 2박3일 용평 세미나 참석 소감발표, 신정이 순창군의회 의장의 축사, 이어 김회득 당회장의 강사소개로 연단에 오른 설용수 박사는 '한반도평화와 신통일한국"이라는 제목으로 1시간 30분 정도 감동적인 강연을 하였다.
강연 후 통일준비국민위원 신청서를 제출한 순창군 150여명 중 대표로 10분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위촉장을 받은 분은 신정이 순창군의회 의장, 서애숙 민주평통자문회의 순창군회장, 김수홍 전 송원대 총장, 김성수 전 행정동우회 회장, 김형상 전 중앙부처 공무원, 이우석 중소기업 CEO, 안재근 약초동호회 사무국장, 유양희 전교 등이다. 위촉장 수여식 후 권영만 원로목사의 억만세 3창으로 모는 일정을 마치고 식구들이 정성껏 준비한 오찬을 함께 나누며 뜻 있는 시간을 보냈다.
2박3일 세미나에 참석했던 지도자들은 연이어 8월에 있을 3박4일 교육에도 참석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교육을 모두 마치게 되면 각 읍면에 배치된 축복가정들과 연합하여 통일을 준비하는 순창군이 되도록 만들어 나갈 것이다. 좋은 날씨를 허락해 주시고 행사를 이끌어 주신 하늘부모님께 진심을로 감사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