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 : >>호기심 왕&적응 왕 견생 2회차 같은 차분함과 대담함이 있는, 지금은 몸집이 작지만 좀 더 크면 아주 용맹할 거 같은 멋진 강아지예요 처음 접하는 것에 아주 잠깐 낯을 가리고 금방 적응해요 임보 첫 날인데도 밥 잘먹고 쉬, 응아도 잘하고 여기저기 탐색 후 낮잠도 잘 잤답니다.
>>밖에선 활발 집에선 조용 요즘은 좀 커서 그런지 집에서 대체로 얌전해요 보호자님 성향에 따라 달라질 것도 같은데 제가 주로 앉아서 생활하다 보니 아담이도 조용히 누워있거나 쉬기를 좋아합니다. 가끔 너무 신나거나 산책 다녀와서 우다다를 하기도 하는데 잠깐 기다려주면 혼자 바닥에 철푸덕 누워서 쉬어요
>>깍쟁이인듯 애교쟁이 보호자가 먼저 치근덕 대는 건 싫어하면서 여기저기 졸졸 따라다니고 붙어 있길 좋아해요 어디 있든 발이나 엉덩이에 몸을 대고 누워있으려고 합니다. (정말 귀여움)
🍀에너지레벨 (상,중,하) 중하 정도 놀고 싶고 신날 때 빼곤 보통 얌전히 있어요.
🍀사람과의 친화력 : 사람 좋아 강아지입니다. 다만 먼저 꼬리 흔들며 다가오기 보다는 처음엔 경계하고 낯설어 하다가 냄새 좀 맡고 괜찮다고 느끼면 다가와요! 경계심이 있어서 그런거니, 시간을 갖고 친해지게 해 주세요!
🍀대견과의 사회성 : 아담이는 다른 강아지를 너무 좋아하고 궁금해해요 사람vs강아지 >> 무조건 강아지입니다. 다만 너무 흥분도가 높고 보이는 강아지마다 인사하고 싶어하는 아기라서 다른 강아지들 보호자분들에게 물어보고 인사시켜 주세요
🍀타동물(고양이,새 등)과의 사이 : 고양이는 만나본 적 없고 새는 움직이는 게 신기해서 그런지 쫒아가 보려 해요!
🍀환경적응력: 요즘은 낯선 공간에 대한 경계심도 조금 생겼어요 특히 새로운 공간으로 들어가는 문이나 입구가 있으면 잘 안 들어가려고 해요 그럴땐 괜찮다고 해주거나 안아서 같이 들어간 후에 탐색시켜주면 됩니다.
워낙 호기심이 많아서 새로운 환경이라고 해도 주변 탐색을 하고 나면 금방 제 집처럼 행동해요 ㅎㅎ 보호자가 주변을 친근하게 인식하고 편안하게 행동한다면 아담이도 더욱더 금방 적응합니다.
🍀배변습관: 실외, 실내 배변 모두 하고 있는데 좀 더 시간이 지나면 실외 배변으로 바뀔 것 같아요 보호자나 자기가 자는 공간, 쉬는 공간, 먹는 공간에는 절대 배변 실수 안하는 똑똑이에요
배변 패드를 물어뜯는 습관이 생긴 후로 배변 판으로 교체했는데요 교체 후 처음엔 잘 못가리다가 이제는 배변판 성공률 100%! 배변판 안에 넣어두는 배변 패드가 너무 더러우면 그 근처에 쉬하기 떄문에 하루 2~3회 정도는 갈아주시길 바래요 참고로 대변은 화장실 바닥에 봅니다.
🍀식습관&간식선호도 : 현재 로얄캐닌 인도어 미니 퍼피 사료 급여중이에요 간식은 정말 가리는 거 없이 잘 먹습니다. 오리 목뼈, 덴탈껌, 져키, 터키츄링, 우드스틱, 딱딱한 치즈맛 스틱 등.. 웬만한 간식 다 좋아합니다.
아무 간도 하지 않고 삶은 찰옥수수와 양배추 껍질 제거한 아오리사과, 천도 복숭아, 백도 복숭아 그리고 계란 노른자랑 오렌지 과육 부분만 떼어서 모두 조금씩 급여해 봤는데 엄청 좋아해요! 다만 강아지 급여시 주의사항은 꼭 지켜서!
🍀수면습관 : 불 끄면 자는줄 알고 바로 조용히 잘 준비를 합니다. 가끔 침대에 올라와 발 밑에서 자려할 때가 있었는데 요즘은 자기가 자는 곳 가서 잡니다 아침에도 보호자가 자고 있으면 먼저 깨우지 않고 옆에서 혼자 가만히 기다립니다.
🍀분리불안 : 현재 2~3시간 정도 집에 혼자 있는 연습을 매일 하고 있습니다. (한 달 넘었어요) 너무 급하게 준비해서 외출하지 않고 천천히 외출 준비 하고 자연스럽게 나가면 낑낑거리지도 않고 다녀와서 보면 간식도 잘 먹어 놓고 배변 실수 하거나 저지레 한 적도 한 번도 없었네요 홈 캠이 없어서 정확히 판단할 수는 없지만 분리불안 증세로 보이는 행동 흔적은 없었습니다. 그래도 아직 아기라서 너무 장시간 혼자 두는 것은 지양해야 할 것 같아요
🍀공격성&입질 : >>공격성 아담이한테서 공격성을 본 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 성격 자체가 긍정적이고 순둥순둥해요 밖에서 다른 강아지들이 괜히 아담이 애기라고 짖을 때가 있는데 그렇다고 주눅들지도 않고 같이 짖지도 않아요 '뭐라는겨 ㅎㅎ 왜저래' 라며 쳐다보듯 잠깐 보고 뒤돌아 갑니다.
>>입질 장난치고 싶을 때 살짝 깨물긴 하는데 '야!' 또는 '안돼!' 라고 크고 낮은 음으로 단호하게 말하면 알아 듣더라구요 모른척 하려고 할 때도 있지만 다 알아 듣습니다! ㅎㅎ 지금보다 더 아기 때보다 많이 교정되었으니 계속 훈련하면 될 것 같아요
🍀저지레 : 이가 간지러워서 딱딱한 물건이나 가구를 갉아먹으려고 하는데 장난감이나 우드스틱, 또는 야크치즈 스틱으로 놀아주면 관심을 돌립니다. 우드스틱, 치즈스틱은 자기가 직접 잡고 갉아 먹을 수 있는데 보호자가 잡아주는 걸 더 좋아해서 스틱을 물고 다리 사이로 와서 누워요 그럼 그냥 잡아주고 교감하는 시간 가지면 좋습니다.
🍀스킨쉽 허용도 : 아담이 성격이 독립적인 만큼 스킨쉽에 관대하진 않아요 졸리거나 자기 전, 자고 일어나서, 차분할 때는 스킨십 허용도가 높지만 그 외에는 딱히 좋아하진 않아요 (그래놓고 붙어있긴 좋아함..) 그렇다고 승질부리거나 으르렁 거리진 않고 이빨로 살짝 깨물어 신호를 주거나 피하는 정도예요! 병원에서 발톱도 잘 깎고 귀 검사도 얌전히 잘 받아서 순딩이라고 칭찬 받았답니다.
🍀개인기 : 앉아, 엎드려, 기다려, 코, 손, 하우스 할 수 있어요! 똑똑하기 때문에 다른 개인기도 금방 가르칠 수 있을 것 같네요
🍀산책 : 아담이 산책시 흥분도가 높은 편이에요 호기심이 많은데 겁도 많아서 바닥이나 주변을 엄청 냄새 맡으면서 다닙니다. 줄을 짧게 잡고 아주 천천히 걸어주세요
길가다 다른 강아지를 보면 인사하고 싶어서 달려나가려고 하니 조심해주세요!
아담이는 산책하면서 눈 맞추며 교감하길 좋아해요 특히 집으로 돌아오는 길은 좀 차분해져서 그런지 자주 쳐다보는데 그 때마다 눈 마주치고 반응해 주시고 가끔 간식도 주시면 좋습니당
🍀목욕 : 아담이가 물에 담겨 있는 건 무서워해요 내려놓고 물 끼얹으면서 목욕시키면 좀 잘 참습니다. 처음엔 낑낑대더니 이제는 '빨리 끝내..'라고 말하는 듯한 표정.. 다만 드라이기 바람은 싫어해요 ㅠ 안아 들고 뒷 다리 쪽으로 바람 쏘는건 그래도 좀 괜찮은데 앞쪽은 너무너무 싫어해서 타월 드라이 최대한 많이 해주시고 에어컨 끄고 선풍기 바람 조금 쐬주시길 바랍니다.
🍀털빠짐 : 진돗개 특성상 털빠짐이 있어요! 자주 청소하고 돌돌이도 해주면 괜찮습니다~
🍀좋아하는것 : 새로운 장난감 간식 밥시간 노즈워크 바깥 구경 산책 보호자랑 교감하는 시간 놀이 시간 인간이 먹는 음식 같이 먹을 때(과일 야채 등..)
🍀싫어하는것 : 목욕 자기 빼고 노는 거 잔소리 하는거
✅ 임보조건 :
- 임보기간은 최소 3개월 입니다. - 모든 가족 동의 필수입니다. - 실내생활 필수입니다. - 임보동의서 작성합니다. - 미성년자분들 상담 안받습니다. 부모님들께서 직접 연락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