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를 배우면서, 각양각색의 옥기 옥제 고미술품 기물을 알게 되었다.
소스:동북아문물역사연구원
옥은 사실 품질이 좋고 순결한 돌이다.근데 옛날 사람들은 옥에 대한 애정이 대단했어요감복할 정도가 아니라 제수용품과 기구로 만들고, 그것으로 만들었다.착용물, 그것으로 만든다.악기를 만들고, 그것으로 생활용품을 만든다…. 옥제품은 옛사람들의 생활로 가득 차 있다. 물론 그에 대응하는 많은 양의 옥부 한자가 있다. 오늘날 우리는 옥부의 6개 한자를 계속 해설한다.
(오늘 풀어야 할 한자 6자)
1,이.를 rr로 읽다.《설문해자》의 석작."도야." 이게 사람을멍청하다. 다음 글자가 才是이기 때문에, 的解释의 해석은 "이옥충이야"이다.그러나, 이것은 일종의 귀걸이이다송이와 관련된 옥기는 귓글자가 상형자, 곧 귀의 상형이며 갑골문의 '귀'는 바로 상형자, 금문의 '귀'는 바깥쪽에 연결된 조각물이며, 전서체의 '귀'는 중앙에 둥근 구멍이 뚫린 조각물이며, 위아래 가장자리가 본체와 연결되어 있다.
(귀의 자형)
분명히 귀는 귀와 관련이 있다.옥부'는 '이어, 구슬은 귀에 있다.하오." 광운.지운은 "이어, 귀장식"이라고 설명했고, "집운"에서는 ""얼, 귀엣말' 하여튼엘이란 고대의 주옥귀 장식이다.'也'이라고도 합니다. 구체적인 뜻은 다음 '"。'을 보면 됩니다.
2. 2. tinn이라고 읽는다.'tian'이라고도 읽으며, 'tian'이라고도 읽는다.'zh读n'이라고 읽으며, 'tinn' 또는 'tian'이라고 읽었을 때, 고대 왕관의 옥으로 만든 장식물로,면류관이 양쪽 귀로 늘어져 있다.옆, 귀를 막는다고 해서 일명 '귀차기'라고도 한다.『석명.석장신구』에서는 ",, 진야, 귓가에 기대어 남의 망청을 들으려 하지 않고, 스스로 진중하게 한다"고 한다.귓가에 있는 귀걸이, 상징적 목적은 귀로 귀를 틀어막고 망언을 못하게 하는 것이다.zhnn으로 읽을 때, 읍과 통하며, 뜻은 압이다.한 글자와 결합하면, 엘은 글자의 사를 말한다.쓰는 곳(귓가), 说的是은 기물의 작용(피)을 말한다.망언을 듣다. 두 글자는 같은 것을 가리킨다.的小소전자의 자형이 그림과 같다.
(的小의 소전서)
요컨대 '"'은 일종의 귀걸이이며, 的은 착용한다.방식에는 세 가지 설이 있는데, 고대에는어떤 주석가는 귀에 꽂힌다고 여겼는데, 현재 주류의 관점은 비녀에 꽂힌다고 여겼다.귓가에 매달리는 방식착용; 다른 학자들은 귓볼에 먼저 구멍을 뚫어 착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대략 남녀 2식으로 나눌 수 있는데, 남성의 경우 '귀마개' '풀솜'이라고 많이 부른다.여자의 볏짚은 볏짚이 달린 비단줄을 머리핀에 묶고 상투에 꽂아 귓가에 매달아 붙여진 이름이다.《시경. 병풍. 군자해로》는 위선강을 그릴 때 "发發은 구름처럼, 아니"라고 썼다.부스러기는 썩어도 옥은 썩어도 상은 썩어도 썩어도 썩지 않는다.그것의 모양은 다음과 같다.
(的样子모양)
3. bnng이라고 읽는다.《설문해자》의 석작."칼에 장식을 달고. 천자는 옥을, 제후는 금을."이번에 단서를 많이 준 것은, 패도 칼집에 달린 것이다.장식. 모양은 그림과 같습니다.
(的样子모양)
그런데 왜 이 '봉'자를 붙였을까.자형분석을 받들어, 그것을 분석하다본뜻은 물건을 두 손으로 받쳐 드는 것은 '받아들이고 받아 들이고'라고 하여 물건을 받는 것으로 인도하고,칼집에 검을 장전하다.의 기물을 '"。'라고 한다.사람의 등급에 따라 곶감을 만드는 데 쓰이는 기재가 달라서 천자는 옥을, 제후는 금을 썼다.그것의 작은 전서법은 그림과 같다.
(的小의 소전서)
4. ì. b作로 읽다.《설문해자》의 석작."칼 아래 장식을 차리다. 천자이옥. 검집 하나, 물론 윗부분 봉인된 부분에도 액세서리가 있고 아랫부분도 있다.칼집 끝의 액세서리이 부상은 ""。"라고 불린다.그것의 모양은 다음과 같다.
(的의 모양)
분명히, 그것은 비단옷과 한 쌍의 개념이지만, 위무슨 자형에 "필"을 붙이느냐?옥은 마음과 완전히 달라야 한다.'字'자 하나에 '撇'자를 더하다.'필'은 '"'의 본자로, 본뜻은 창(병기)의 구멍을 뚫어 병기의 자루로 인용하는 것인데, '"'은 검집의 말미에 있다가 다시 말초로 인용하는 이상, 뜻도 자루와 유사하므로 '"'는 '필'의 의미를 사용하였고, 검집의 말미에 사용하였다.그것의 작은 전서법은 다음과 같다.
(的小의 소전서)
'、, ",'에 대해서 원래는 한 쌍의 개념이었는데, 검.칼집 위아래 양끝에 각각 옥이 하나 있다만든 장식은 각자 부르는 호칭이 있다.당연히 천자만의 존영이니까."""그냥 얘기했어" 하늘제후들이 쓰는 칼집은 옥을 쓰지 못할 것이다.
5. 5. zhì라고 읽는다.《설문해자》의 석작."검비옥야. 종옥돼 소리." 용도를 말하고, 독음을 말하고, 또박또박 말하는 것 같았다.이른바 '",'이란, 바로검집 옆에 있는 옥으로 만든 부속품은 옛날 사람들이 칼을 차고 다녔는데, 즉 옷깃을 여미고 허리를 묶었다.的样子모양이 그림과 같다.
(的样子모양)
칼집을 허리춤에 걸려면 자연히 중대가 필요하게 된다.받는 물건, 'ㄱ'은 바로이 물건을 왜 돼지라고 하고, "라고 합니까?돼지를 이해하려면 먼저"돼지"의 자형을 보라.
(돼지와 的字의 자형)
"돼지" 자형으로 보면, 갑골문자의 돼지는돼지 한 마리를 향해 화살을 쏘고, 도착했다.금문 이후 돼지의 돼지는 머리와 몸통, 족발의 여러 부분으로 분해됐다.따라서 돼지는 사실 몸이다덩치가 큰 돼지는 일반적으로 멧돼지를 가리킨다.멧돼지의 코 모양처럼 보이는 멧돼지의 모양을 돼지 글씨로 설명했다.그래서 사브르를 매달 수 있는 이런 커넥터를 '"。'이라고 한다.
6. o. zhǎo라고 읽다.《설문해자》의 석작."차개옥조." 단서도 많지 않고, 옛날 차개 활의 머리가 발톱처럼 튀어나온 부분인데, 금옥을 많이 사용하였다.데코레이션, 왜 써"벼룩"자는요? 자형을 보면, "벼룩"은 원래 "발"자의 변형이고, "발"은 갑골문에서는 한 손의 상형인데, 금문이 손가락 발톱을 가진 모양으로 변형되고, 전서가 정연화되며, 요컨대 한 손으로 잡는 모양인데, 후에 발톱은 벌레의 소유가 많고, "발톱" 아래에 벌레의 글자를 넣어 벼룩자를 만들기 때문에 옛날 발톱, 벼룩은 원래 같은 글자이기 때문에 여기 벼룩은 발톱이다.라는 뜻입니다. 그림과 같이:
(발톱과 的字의 자형)
안사고주 《한서.왕망전하》는 "读발톱이라고 읽는 것을 가리켜 궁수라고 한다.발톱 모양. 可见, 、, ,, 瑵, 爪, 字, 、, 同一个,전각에 글자를 디자인할 때이 요소를 고려해 볼 수 있다.
(설문해자)의 21. 일부 그림을 가져오다.자체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