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로부터 액운을 막고 행운을 준다는 팥!
일상에서 접하기 쉬운 팥, 우리가 몰랐던 팥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첫째,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
둘째, 암 예방에 훌륭한 항산화 식품!
셋째, 간 기능 강화식품!
주의점 - ★
소비자, 농가, 산업체 모두 만족한 국산 팥 아라리를 소개합니다.
아라리는 기존 앙금용으로 많이 이용하는 재래종 팥이나 수입산 팥보다 통팥과 앙금 수율뿐만 아니라 맛과 색감도 뛰어나, 팥을 이용한 가공식품에서 수입산에 비해 우수하다 할 수 있습니다.
제빵업계나 요식업계에서 국산 팥 아라리를 사용함으로써 품질과 브랜드 이미지 상승에도 기여할 수 있을 거 같아요.
기존의 재배 팥 품종들은 덩굴성으로 크다가 잘 쓰러지게 되는데 비해 아라리는 직립 초형으로 쓰러짐에 강해 수확 작업이 쉽고 성숙기도 기존보다 7일 정도 빨라 이모작이 가능하네요.
전국 어디서나 재배가 가능하다고 하니 집 앞 텃밭에 한번 키워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러한 아라리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현재 농촌실용화재단에 구매 문의를 해야 한다고 하네요.
농업과학기술분야 연구개발성과의 신속한 영농현장 실용화를 촉진하기 위해 농촌진흥청이 설립한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서 2월 16일부터 아라리의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라리뿐만 아니라 농촌진흥청 및 실용화재단에서 연구, 개발한 다른 품종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Q. 실용화 재단에서 아라리의 생산은 어떤 방식으로 하나요?
A. 현재 실용화 재단에서는 아라리의 증식을 하기 위한 방법으로 공정하고 적법한 방법으로 아라리를 재배하기 적합한 농가를 선정하여 위탁재배하여 생산하고 있습니다.
Q. 그럼 아라리의 보급은 어떠한 방식으로 하시나요?
A. 우선, 농업기술센터에 올해의 가능 보급량을 알려주고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각 시·군에 필요한 소유 수량을 알려주어 우선적으로 농업기술센터에 보내주고, 개별적으로 실용화재단에 판매 문의가 오는 재고를 보급하고 있습니다.
Q. 농업기술센터를 통한 보급에는 어떠한 장점이 있나요?
A. 정확한 수요를 예측하여 체계적인 보급이 되며 아라리 및 기타 다른 품종들의 불만이나 개선방안에 대한 피드백이 되어 차후 신품종 개발에 참고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으로 팥의 효능과 아라리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국산 팥 아라리가 많이 재배되어 어디서나 영양가 좋고 맛있는 팥을 먹게 되었으면 좋겠네요!
|
출처: 쵸니 원문보기 글쓴이: 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