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소비자들에게 아웃도어 라이프가 여가생활을 위한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캠핑도구 판매가 강세를 보임
ㅇ 쿨러(아이스박스), 해먹 등의 판매량이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 이는 소비자들이 캠핑에 편안함을 제공하는 제품들을 구입하는 경향에서 비롯됨
- 지난 1년간(2015년 6월 기준) 쿨러와 해먹의 판매실적은 전기대비 62%, 57% 증가를 기록
- 쿨러와 해먹을 제외한 전기대비 판매 강세를 보인 제품은 보온용기(+56%), 취사도구(+18%), 배낭 텐트(+17%), 침낭(+11%) 등이 있음
ㅇ 야외에서 장시간 음식물 보관을 용이하게 해주는 쿨러가 캠핑도구 중 가장 많은 판매 실적을 기록
- 플라스틱 소재 쿨러 판매는 전기대비 34% 증가하며 전체 판매의 70%를 차지했고, 천 소재 쿨러 판매는 전기대비 3배 이상 증가를 기록
□ NPD Group에 따르면 편안한 캠핑을 추구하는 경향은 밀레니얼 세대에서 가장 두드러지며 캠핑도구를 가장 많이 구입
ㅇ 밀레니얼 세대 외에도 대부분 소비자들이 인도어 라이프가 주는 편안함을 아웃도어 라이프에도 적용하고 싶어 하므로 캠핑도구 판매는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일 전망
ㅇ 최근 제품의 품질에 중점을 두어 높은 가격대의 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어 업체들은 제품의 품질에 중점을 두어야 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조언
<캠핑도구 판매 실적>
(단위: 전기대비 %)
구 분 | 2013년 7월-2014년 6월 | 2014년 7월-2015년 6월 |
Coolers | 15 | 62 |
Camp Hammocks | 36 | 57 |
Thermal Containers | 11 | 56 |
Cookware | 6 | 18 |
Backpaking Tents | 15 | 17 |
Sleeping Bags | 1 | 11 |
자료: The NPD Group, Inc. / Retail Tracking Service
[출 처] The NPD Group,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