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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ktikanta Das: 인도 대통령 재임 기간 동안 더 나은 세계 경제 질서를 위한 G20
2023년 3월 17일 고치 인도준비은행 총재 Mr Shaktikanta Das 의 제17회 KP Hormis 기념 강연 텍스트 .
중앙 은행 연설 |
2023년 4월 05일
샤크티 칸타 다스
(16kb)
| 6페이지
오늘 KP Hormis 기념 강연을 진행하도록 Federal Bank의 초청을 받게 되어 기쁩니다. 연방 은행의 창립자인 후기 Shri KP Hormis는 경제에서 기업가의 중요한 역할, 특히 소규모 기업가에게 금융을 제공하는 은행의 중요성, 은행 업무에서 신중함의 필요성을 조기에 인식한 훌륭한 기관 설립자였습니다. 재무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사업.
2. COVID-19 팬데믹, 우크라이나 전쟁, 전 세계 중앙은행의 동기화된 통화정책 긴축으로 인해 세계 경제에 대한 다중적이고 중복되는 충격에도 불구하고 인도 경제는 여전히 탄력적이며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주요 경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계. 우리의 금융 부문은 안정적입니다. 최악의 인플레이션은 우리 뒤에 있습니다. 인도 루피는 동종 통화 중에서 변동성이 가장 적습니다.
3. 아시다시피 인도는 2023년 G20 의장국을 맡게 되었습니다. 지정학, 무역 및 공급망이 분열된 세계에서 인도 의장국은 'Vasudhaiva Kutumbakam: 하나의 지구, 하나의 가족, 하나'라는 철학을 집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미래'. 인도 대통령의 노력은 이 철학의 잠재성을 실현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 "인도 대통령 재임 기간 동안 더 나은 세계 경제 질서를 위한 G20"이라는 주제를 선택했습니다.
4. 조금 전에 말했듯이, 인도는 글로벌 거시 금융 전망을 악화시킨 엄청난 지리 경제적 변화의 환경에서 G20의 리더십을 맡았습니다. 다중 충격의 심각한 영향을 관리하기 위한 기존 세계 경제 질서의 능력이 도전을 받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중요한 부문에서 심각한 수급 불균형이 발생했으며 거의 모든 국가에서 높은 인플레이션이 발생했습니다. 수십 년에 걸친 높은 수준의 인플레이션과 글로벌 성장 및 무역의 둔화는 복잡한 정책 과제를 제기했습니다. 지구적 문제에 대한 협력적이고 효과적인 해결책을 촉진하기 위한 최고의 포럼인 G20의 과제는 합의 도출의 어려움과 지정학 전망에 대한 불확실성을 감안할 때 생략되었습니다.
5. 진행 중인 글로벌 위기는 세계 GDP의 85%와 세계 무역의 75%를 차지하는 G20에게 기회이자 주요 시험입니다. G20은 1997년 동아시아 금융위기 이후 1999년 재무장관과 중앙은행 총재가 글로벌 이슈와 정책 방안을 논의하는 포럼으로 출범했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G20은 2009년에 정상급으로 승격되었습니다. 상호 연결된 세계에서 충격의 성격이 전 세계적이고 지속적일 때 국가 정책만으로는 충분히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코로나 이후 세계 경제는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세계 식량, 에너지 및 원자재 가격이 급등했을 때 대규모 부양책과 백신 접종 속도 증가에 힘입어 점진적으로 회복되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또한 갱신된 공급망 중단을 촉발했습니다. 이제 지정학은 지리경제학에 의해 장악되었습니다. IMF 1 에 따르면, 세계 경제는 이제 무역, 기술, 자본 흐름, 노동 이동성 및 글로벌 거버넌스의 다섯 가지 주요 채널을 통해 작동하는 지리 경제적 분열 과정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무역 및 기술 확산에 대한 제한이 증가하고 노동 이주 장벽, 자본 흐름 감소 및 글로벌 공공재에 대한 불확실성 증가가 있습니다. 지정학과 국가의 경제적 전망 사이의 상호 연결은 서로에게 영향을 미치면서 더욱 강해졌습니다. 이제는 프렌드-쇼링(friend-shoring)과 온쇼어링(onshoring)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현재 초점은 식량 및 에너지 안보를 보장하고 배터리, 태양광 패널 및 풍력 터빈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리튬, 희토류, 구리, 아연, 크롬, 흑연 등의 전략적 광물을 확보하는 데 있습니다.
7. 사실 세계화에 대한 반발은 팬데믹이 닥치기 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세계화는 승자와 패자를 모두 만들어 냈기 때문입니다. 국제 질서는 모든 사람이 윈윈하는 프로세스를 만드는 협력 솔루션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다자간 그룹으로서 G20에게 가장 큰 도전입니다. 세계화는 남반구를 포함하여 모두에게 더 좋고 더 공평한 결과를 가져와야 합니다.
8. 세계 공동체가 직면한 여러 위험 중 인플레이션 급증은 모든 경제에서 복잡한 통화 정책 딜레마를 야기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을 길들일 만큼 충분히 금리를 인상하는 것과 동시에 경착륙을 피하기 위해 성장 희생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2022년 초부터 체계적 중앙은행의 공격적인 통화 정책 긴축과 그에 따른 미국 달러의 평가절상으로 인해 여러 국가가 대외 부채 비중이 높아 부채 위기에 매우 취약해졌습니다. IMF 2 에 따르면, 저소득 국가(LIC)의 15%는 이미 부채 곤경에 처한 것으로 추정되며 추가로 45%는 부채 곤궁의 위험이 높습니다. 신흥 시장 경제(EME)의 약 25%도 높은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금융 긴축으로 인한 신흥 시장 및 개발도상국(EMDEs)의 자본 유출은 준비금 손실, 급격한 통화 가치 절하 및 급증하는 수입 인플레이션 압력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저소득 및 중간 소득 국가의 악화되는 부채 상황을 해결하고 다자간 프레임워크 하에서 공식 양자 및 민간 채권자의 조정된 부채 처리를 촉진하는 것이 G20 의장국에서 우선 순위를 차지했습니다.
9. 임박한 경기 침체에 대한 몇 달 전의 압도적인 우려에도 불구하고 세계 경제는 실제로 더 큰 회복력을 보여 경착륙 가능성을 줄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성장률은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노동 시장 역학에서 시장 지배력의 집중 및 덜 효율적인 공급망에 이르기까지 인플레이션 동인에서 발생하는 구조적 변화에 대해 상당한 불확실성이 있습니다. 동시에, 글로벌 식품, 에너지 및 기타 원자재 가격은 각각의 최고점에서 약해졌고 공급망은 정상화되고 있으며 이는 디스인플레이션 달성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보다 균형 잡힌 세계 경제 질서의 회복은 G20 논의의 최전선에 있습니다.
10. 오늘날 널리 퍼져 있는 파편화된 글로벌 거버넌스 체제는 또한 글로벌 공공재의 공급 부족과 경제 복지의 침식으로 이어졌습니다. 최근 사례는 대유행 기간 동안 백신에 대한 차별적 접근과 생명을 구하는 의약품을 위한 백신 및 기술에 대한 보편적 접근을 보장하는 것을 꺼리는 것입니다. EME의 녹색 전환 속도를 가속화하기 위한 부적절한 자금 제공 및 기술에 대한 접근; 부채에 시달리는 일부 개발도상국이 직면한 심각한 스트레스를 해결하기 위한 적시의 채권자 협력 부족. 다자주의를 재확인하는 것이 시급하며 G20은 이와 관련하여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11. G20 국가들이 회원국들에서 일어나고 있는 사람 중심의 변혁적 변화를 인지하고 이를 채택하여 세상을 모두에게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 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서로의 경험에서 배우는 것은 미래 세계 경제 질서의 새로운 차원이 되어야 합니다. 저는 G20 의장국 하에서 두 가지 핵심 영역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첫째, 금융 포용을 위한 디지털 공공 인프라입니다. 둘째, 보다 포괄적인 세계 경제 질서를 달성하기 위한 기후 변화 및 완화입니다.
금융 포용을 위한 디지털 공공 인프라
12. G20은 금융 포용을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GPFI)을 통해 글로벌 포럼에서 금융 포용에 대한 대화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소외된 개인과 중소기업(MSME)에 초점을 맞춥니다. 인도는 사회 취약계층의 빈곤 완화 및 경제적 역량 강화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디지털 공공 인프라 사용과 금융 포용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인도는 JAM(Jan-Dhan, Aadhaar, Mobile) 삼위일체를 포함하는 세계적 수준의 디지털 공공 인프라를 활용하여 '라스트 마일 연결' 문제를 해결하는 선구자 중 하나입니다. UPI; 디지털 상거래를 위한 개방형 네트워크(ONDC); 계정 집계자(AA) 프레임워크. 우리는 또한 디지털 신원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통합된 금융 포함 생태계를 가능하게 하는 디지털 결제 및 디지털 동의 기반 데이터 공유. 이 분야에서 인도의 풍부하고 성공적인 경험은 서민의 삶을 개선하는 경로에 대한 훌륭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당연히 인도는 최근 이탈리아와 함께 금융 포용을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 워킹 그룹의 공동 의장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기후 변화 및 완화
13. 기후 변화는 더 이상 먼 위협이 아닙니다. 그것은 바로 여기에서 우리를 응시하고 있으며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생명과 생계를 위협하는 위험이 커지고 있습니다. 홍수, 가뭄, 산불, 사이클론 등과 같은 전 세계의 극한 기상 현상은 생산 및 공급망을 방해하고 언제 어디서나 필수 상품 및 서비스 부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벤트는 인플레이션 압력으로 이어지는 급격한 가격 상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후 변화는 농업과 같이 자연에 크게 의존하는 부문의 생산성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온 상승과 강우 패턴의 변화로 인해 최근 몇 년 동안 곡물 수확량이 감소하고 곡물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기후 변화의 물리적 영향, 해수면 상승, 극한 기상 현상의 빈도 및 강도 증가와 같은 요인은 기반 시설과 재산을 손상시켜 기업과 가정에 더 많은 비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요소는 높은 인플레이션과 낮은 성장에 기여하여 가계와 기업의 구매력을 잠식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알다시피, 이러한 사건은 최근 몇 년 동안 더 빈번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구와 그 주민의 미래를 보호하기 위해 일치된 기후 조치를 취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14. G20 국가는 이 의제를 추진하기 위해 기술 이전과 함께 기후 변화에 대한 글로벌 행동과 기후 금융 제공에 리더십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책임이 있습니다. 기상 관련 재해를 처리하면서 인도는 녹색 전환 의제 및 효율적인 재해 관리를 위한 역량 창출에서 주목할 만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다른 G-20 국가들과 우리의 경험을 공유하면 보다 친환경적인 글로벌 경제라는 공통 목표를 추구하면서 협력의 범위를 열 수 있습니다.
15. 인도는 2023년 기후 변화 성과 지수(Climate Change Performance Index 3 2023 )에서 G20 국가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으며 전 세계적으로 5번째로 우수한 국가라는 점은 주목할 만합니다. 인도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경제 중 하나로 남을 것으로 널리 예상되는 점을 감안할 때 우리의 에너지 수요는 다양하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과제는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예상되는 에너지 수요 증가를 충족하는 것입니다. 둘째, 화석 연료에서 재생 가능 에너지로 빠르게 전환하는 것입니다.
16. 최근 몇 년간 인프라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고려할 때 우리 인프라의 기후 방지도 우선 순위였습니다. 인도는 CDRI(Coalition for Disaster Resilient Infrastructure) 4 와 같은 글로벌 포럼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글로벌 노력에 리더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7. 우리는 기후 변화로 인해 글로벌 거시경제 및 금융 전망이 점점 더 불확실해지는 세상에 살고 있으며, 협력 정신을 갖춘 헌신적인 글로벌 대응만이 임박한 위험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우리가 야심 찬 순 제로 목표를 달성하려면 균형 잡힌 방식으로 완화 및 적응 노력을 위한 기후 재정을 확대해야 할 필요성이 잘 인식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에서 다자개발은행(MDB)은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그들은 대출 자원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고 지식 지원을 제공하며 민간 투자를 촉진하는 동시에 빈곤 감소와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DGs) 달성이라는 전통적인 역할을 계속 수행하도록 진화해야 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8. 결론을 내리면서 미국 은행 시스템의 최근 발전으로 인해 은행 부문 규제 및 감독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음을 언급하겠습니다. 이는 모든 국가의 재정 안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영역입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미국의 이러한 발전은 신중한 자산 부채 관리, 강력한 위험 관리 및 부채와 자산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보장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주기적인 스트레스 테스트 수행 예상치 못한 미래의 스트레스에 대한 자본 버퍼 구축. 그들은 또한 암호화 통화/자산 등이 직간접적으로 은행에 실질적인 위험이 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준비 은행은 이 모든 영역에서 필요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금융 부문 및 규제 대상에 대한 규제 및 감독이 적절하게 강화되었습니다. 규제 단계에는 무엇보다도 레버리지 비율 구현(2019년 6월), 대규모 익스포저 프레임워크(2019년 6월), 상업 은행의 거버넌스 지침(2021년 4월), 표준 자산 유동화 지침(2021년 9월), 규모 NBFC에 대한 기반 규제(SBR) 프레임워크(2021년 10월), 소액 금융에 대한 개정된 규제 프레임워크(2022년 4월), 도시협동조합은행(UCB)에 대한 개정된 규제 프레임워크(2022년 7월) 및 디지털 대출에 대한 지침(2022년 9월).
19. 동시에 RBI의 감독 시스템은 상업 은행, NBFC 및 UCB에 대한 통합되고 조화된 감독 방식을 포함하는 조치를 통해 최근 몇 년간 크게 강화되었습니다. 현장 감독 참여의 빈도와 강도는 이제 기관의 규모와 위험도를 기반으로 합니다. 외부 감독도 더욱 강화되고 빈번해졌습니다. 우리는 감독 대상 기관의 고위 경영진 및 이사회와의 관계를 강화했습니다. 이제는 증상만 처리하는 것보다 취약성의 근본 원인을 식별하는 데 더 중점을 둡니다. 또한 금융기관의 감독 및 보증 기능에 대한 개정된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고급 데이터 분석을 사용하여 감독 프로세스를 보완하고 있습니다. 사이버 레질리언스를 강화하기 위해 디지털 결제 보안 통제 가이드라인과 함께 은행을 위한 포괄적인 사이버 보안 프레임워크가 발표되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Supervisors 대학을 설립하고 최근 몇 년 동안 직원의 역량을 크게 강화했습니다. 오늘날 인도에 있는 것은 잘 규제되고 잘 감독되는 은행 부문입니다. NBFC 부문과 RBI의 영역에 속하는 기타 금융 기관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결론
20. 이제 인도가 다시 한 번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주요 경제국으로 떠오른 시점에 G20 의장국을 맡았다는 점을 언급하면서 결론을 맺겠습니다. 세계 경제 질서를 재편하는 데 건설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인도의 능력에 대한 국제적 신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디스인플레이션 속도가 바람직하지 않은 수준에 머물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착륙의 위험은 전 세계적으로 사라졌습니다. 지경학적 분열의 계단식 영향이 세계 전망을 더욱 약화시키기 전에 협력을 통해 신뢰를 재건하고 중요한 글로벌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자간 프레임워크에 다시 전념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모든 위기는 강력한 마음이 모일 때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Swami Vivekananda가 말했듯이 "- 마음의 힘은 소멸되는 빛의 광선과 같습니다.5 .
감사합니다.
1 "Geo-Economic Fragmentation and the Future of Multilateralism," IMF 직원 토론 노트 2023/001.
2 IMF, 세계 경제 전망 업데이트 - 2023년 1월
3 2005년부터 매년 발행되는 CCPI(Climate Change Performance Index)는 전 세계 온실 가스 배출량의 92%를 차지하는 59개국과 EU의 기후 보호 성과를 추적하기 위한 독립적인 모니터링 도구입니다. Germanwatch, New Climate Institute 및 Climate Action Network에서 발행합니다.
4 CDRI(Coalition for Disaster Resilient Infrastructure)는 지속 가능한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기후 및 재해 위험에 대한 기존 인프라 시스템의 복원력을 개발하고 새로운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는 다중 이해관계자 글로벌 파트너십입니다. 인도는 창립 회원이며 조직의 본부는 뉴델리에 있습니다.
5 Swami Vivekananda의 전집, 1권, 1장, 입문. https://advaitaashrama.org/cw/content.php
저자 소개
샥티칸타 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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