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스포츠클럽 소속상산 초등학교 탁구부(주장:류선규 외 7명)는 2012년 11월 17~18일 충북 제천시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2012년 전국 학교스포츠클럽 탁구대회에서 단체전 준우승에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대회(주최:교육과학기술부/문화체육관광부/대한체육회/대한탁구협회)는 지역 대표선발전을 통한 16개 시․도 학교(단일팀)대표들 간의 시합으로 뛰어난 기량을 가진 선수들 간 치열한 경기 속에서 상산초등학교는 예선 조별리그에서 제주 덕수초, 충북 봉덕초를 물리치고 예선 2위로 본선 토너먼트에 올라 8강전에서 서울 방현초를 4대1로 제압하고 준결승에서 화성 금곡초도 4-1로 이겨 결승진출을 하여 결승 상대로 강원 청대초를 맞아 접전 끝에 3-2로 아쉬운 역전패를 당했다.
(준우승기념단체사진, 상주스포츠클럽)
이 대회에는 특히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안영익), 상산초등학교(교장 윤상희), 상주스포츠클럽(회장 정용운)을 비롯한 상주시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협조에 의해 이번과 같은 성적을 이루어 낼 수 있었다.
또한 상주스포츠클럽 소속 상산초등학교 탁구부는 상주스포츠클럽의 지도자(김종배, 김인기, 김영만)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을 통하여 경북 대표선발전에서 당당히 1위의 결과를 낸 후 이번 대회에 참가하였다.
(상산초최동혁선수의결승전에서셋트3:0으로이기는모습)
교기를 탁구로 하는 강원 청대초를 상대로 치열한 접전 끝에 아쉽게 패배 한 것으로 엘리트 체육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현 체육계와는 달리 방과 후, 주말 등 여가시간을 이용하여 학습과 운동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데 의의가 있다. 앞으로 이러한 스포츠클럽 위주의 체육 발전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지도자 김종배,김인기선생님의 작전벤치장면)
(단체전준우승시상식장면,상주스포츠클럽)
상산초 탁구부는 2011년 전국대회 3위 입상의 경력과 올해 성취한 준우승은 방과후 특기적성교육의 체계적인 관리와 문화관광체육부와 상주시에서 지원하고 있는 상주스포츠클럽의 우수한 지도자의 협력에 의한 선진형 한국체육의 전형을 보여준 것이라 더욱 값진 결과로 주목받고 있다.
첫댓글 축하합니다, ..박수를 보냅니다,
축하드립니다.
더욷 더 발전이 있으시길 flute
감사합니당...ㅎㅎ^^
축하 드립니다~~ 짝짝짝!!
와우!! 종배 큰일햇네 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