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무궁화연대
카페 가입하기
 
 
 
 

회원 알림

 

회원 알림

다음
 
  • 방문
  • 가입
    1. 도토리숲
    2. 최은영
    3. 데이지
    4. 김경은
    5. 레이지
    1. 하니허니
    2. 오쩡
    3. 하하둥둥
    4. 요니
    5. 토토리
 
 
 
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스크랩 지하철 경복궁역명을 차내 안내방송이 바르게 되도록 건의
sunpower 추천 0 조회 38 13.03.18 12:44 댓글 2
게시글 본문내용

7일 독립문에서 오금행 지하철 차내 안내 방송이 시작되기 전에 옆 좌석에 앉은 중년 남자에게

경복궁역 안내 방송을 잘 들어 보시도록 부탁하였다. 안내 방송이 끝나고 경복궁역, 경북궁역

어느 것으로 들었느냐고 물었더니 경북궁역으로 차내 안내방송을 하였다고 확인하였다

8일 서울메트로에(02-6110-5763 8일 13:55 경 남자직원 정정요청) 전화로 이 내용을 알리고

경복궁역으로 안내 방송되도록 요청하였다. 그 동안 전화, 홈페이지, 기관사에게 직접 대화,역장에게

방문하여 이사실을 이야기하고 바르게 안내하도록 건의하였다고  이야기하고 아래에 적힌 내용도

이야기하였다.

수화자는 제 이름도  물었고 잘못되었다면 바로 잡는데 수일간의 시일이 소요될 수 있다는 것 등

진실하게 청취하고 바른 안내방송을 하도록 하겠다는 의지가 보였다.

       

                                                   -아래-

이번역은 경북궁역입니다. view 발행|자유게시판 sunpower2010.08.16 09:37

http://blog.daum.net/jysun017/8455885       

 

 

 

3호선 도착역 차내 안내 방송을 새롭게 하다

3월 일 경복궁역 안내 방송이 경북궁으로

3월 14일 오후 4시 00분경 종로3가에서 대화역

과거는 우리말 영어 일어로 안내 방송

우리말 영어로만 안내방송

종착역 대화역에 도착 기관사에게 확인한 바 바뀐 일자는 확실하지 않으나

며칠 전 부터 바뀌었다는 것을 확인함

 

 

83711 3호선 도착역 차내 안내 방송을 새롭게 고침에 대한 감사 인사  2013.3.8.

7일 독립문에서 오금행 지하철 차내 안내 방송이 시작되기 전에 옆 좌석에 앉은 중년 남자에게 경복궁역 안내 방송을 잘 들어 보시도록 부탁하였다. 안내 방송이 끝나고 경복궁역, 경북궁역 어느 것으로 들었느냐고 물었더니 경북궁역으로 차내 안내방송을 하였다고 확인하였다
8일 서울메트로에(02-6110-5763 8일 13:55 경 남자직원) 전화로 이 내용을 알리고 경복궁역으로 안내 방송되도록 요청하였다. 그 동안 전화, 홈페이지, 기관사에게 직접 대화,역장에게 방문하여 이사실을 이야기하고 바르게 안내하도록 건의하였다고 이야기하였다.
수화자는 제 이름도 물었고 잘못되었다면 바로 잡는데 수일간의 시일이 소요될 수 있다는 것 등 진실하게 청취하고 바른 안내방송을 하도록 하겠다는 의지가 보였다.

금일 종로3가에서 승차해서 안내방송을 들었는데 경복궁역 안내방송은 아쉽게도 듣지를 못했으나 방송내용이 소리크기도 종전보다 크서 잘 들렸으며 일어 안내 방송이 나오지 않았다. 코레일에서도 일어 방송은 되지 않았습니다. 이로 짐작하여 볼 때
경복궁역으로 바뀌었음을 알수 있습니다. 대화역에서 하차하여 기관사에게 확인한바 확실한 일자는 모르겠으나 새롭게 바뀐 것이 며칠 된다고 확인하였습니다.
이렇게 빠른 시일내에 처리하여 주심에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경복궁역은 다음에 확인할 것입니다.

 

83711은 접수번호입니다.

 

2013.3.15. 서울메트로에서 이메일로 받은 회신입니다.

서울메트로 답변내용입니다
선준영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지하철에 많은 관심 가져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칭찬의 글까지 올려 주시니 감사합니다.

3호선 경복궁역 안내방송 불편 관련하여 담당호선을 관리하는 승무사업소로 통보하였고 임시적인 음원변경을 하였지만 전체를 변경한 것이 아닙니다. 역명 방송시 깨끗하고 정확하게 방송 시행될 수 있도록 재 검토 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 내로 적용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하철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선준영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저희 서울메트로는 이용 고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부서 운전처 답변작성자 이병곤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정말 소중한 일을 하셨군요. 귀찮은 일이지만 바로 잡는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 작성자 13.03.20 11:34

    감사합니다. 여러사람이 들었을텐데 알려주는 사람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아직도 제대로 방송이 다 된것이 아니예요. 오늘도 변경되지 않는 안내를 들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