엇그제 다녀왔다 간것 같은데 벌써..3년이 다 되었네요..수도권 55산 하남의 검단산..
현충탑 오름길 방향을 버리고..유길준 묘소 방향으로 올라갑니다.
한국 최초의 유학생인 유길준..조선 후기 문신이고, 개화파이며 사상 계몽가인 유길준 묘소..후손들이 소중하게 가꾸고 있습니다. 당시 일본은 후쿠자와 유키치와 요시다 쇼인등..걸출한 인물들이 나와 메이지 유신의 정신적 지주를 이루어 부국강병 일본을 만들었는데..
각설하고 검단산을 오릅니다..
오랫만에 오니 등산로가 잘 정비되었네요. 지방단치단체들 요즘 둘레길..산책로 등 이런걸 안하면 아웃될 것..같은 느낌?..
오름 길에 잠시 바라 본 예봉산 방향. 아래에는 한강이 보이네요.
검단산 정상직전 전망대에서 바라본 용문산..팔당호와 양수리가 보이고..국수리의 부용산-청계산이 확실합니다. 경치 죽이네요..^^
팔당호와 양수대교.
이번에는 덕소 방향..팔당대교가 보이네요.
검단산 정상석과 팔당호..그리고 북한강과 남한강 합수점인 양수리 일대.
이번에는 남양주 팔당의 예봉산과..그 능선 넘어 운길산..
수도권 55산의 용마산과..그 앞 봉우리는 매운 고추봉.
현충탑 방향으로 하산합니다.
전망 쉼터에 설치된 간이 매점..ㅋ..요즘은 간이매점도 텐트가 대세인가요. 참신한 아이디어 ^^
땡겨 바라본 덕소 일대..
좌측 미사리 경기 조정장과 한강..그리고 덕소 일대.
간이 매점 텐트에서 바라 본 검단산 정상..
현재 영하 11도의 기온..손이 거의 얼었습니다. 검단산 정상을 향하는 남녀 산님.
하산 길에 만난 검단산 등산 안내도. 55산 종주를 위해 꼼꼼히 바라 봅니다.
검단산 들머리겸 날머리 호국사 입구.
검단산 현충탑입니다. 경기도 하남시민들의 뜻과 정성을 모아 건립된 충혼탑..오늘의 우리가 있기까지 산화하신 호국영령들께 존경과 사랑의 마음을 표합니다.
하산..하남시와 아차산과 용마산.그리고 멀리 북한산이 보입니다. 날씨가 너무 추워 카 리모컨이 맛이 갔습니다..현대 자동차 블루핸즈가서 서비스 받고 붕붕.ㅎㅎ..
첫댓글 2019.12.6 산행정리
11:40애니매이션 고등학교-12:20유길준 묘소-12:45전망대-13:05검단산-13:45현충탑-14:00애니매ㅇㅣ션고등학교
인천 검단에 있는 검단산이 아닙니다.^^ 당당히 수도권 55산에 포함되어 있는 멋진 검단산입니다. 그동안 검단산에 십여차례 올랐는데 정말 오를수록 정이 가고 멋진 산이네요..^^
우리가 가야힐 수도권 55산 인데 정겹고 평안한 산길 같네요
수고 하셨습니다.
가야할 55산을 꼼꼼히
되짚고 정리를 해주시네요
애쓰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