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글들 보니까 대부분 보호관찰소 관련된 글이네요
제가 소년원에서 근무하는 직원으로 소년원에 대해 글 달아 드릴게요
대신 질문 다셔도 바로 답변 못드립니다.
소년원은 전국적으로 분포되어 있으며 각 소년원마다 교무과 행정지원과 분류보호과 의무과가 있습니다.
보호직 공무원이 되시면 의무과를 제외한 과로 가실 수가 있습니다.
저도 수험생인 시절 소년원에 대해 몇가지 궁금한 것이 있었는데 질문과 답변을 달아 드리겠습니다.
1. 위험한 일은 아닌지
- 위험하지 않습니다. 아이들이 말을 잘 들을지, 아이들에게 폭행당할 우려는 없는지 이런 고민들을 많이 하실거 같은데요
제가 근무한바 위험하지 않습니다. 아이들과 라포 형성을 잘 하시면 아이들은 선생님을 믿고 잘 따라와 줍니다.
2. 담임은 무슨일을 하는지
- 저는 소년원에서 주로 담임업무를 했습니다. 담임이 되면 실질적으로 그 반을 관리하는 것이죠 아이들이 숫자는 매번 바뀌니 대략 한 반에 평균 12명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이들과 면담도 하고 아이들 갈등 관계시 해결도 해주고 제가 신규자 발령 받았을때 제 선배한테 들은 말 중 하나가 담임은 부모의 마음으로 지도를 하는 것이다라고 했던 기억이 아직도 납니다.
3. 소년원에서 수업을 하는지
- 소년원에서 담임이 아이들을 학과장을 데리고 가면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준비를 해서 수업을 하거나 아니면 준비된 자료를 갖고 수업을 하면 되는데 아이들이 기초학력이 떨어져 수업은 굉장히 어렵습니다.
4. 발령 관련
- 발령은 솔직히 잘 모릅니다. 최근 신규자 분들 발령받아서 오신거 보면 자신의 연고에서 광역권 외로 발령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타 연고지로 가도 운이 좋으면 1년정도 후에 자신의 광역권 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정도만 달겠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음 학업연계반 담임이면 해야해요
재밌겠다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