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1. 가능한 급한 증상만 사라지게 하고 곧 끊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식습관, 생활습관을 고치고 자신에게 맞는 샴푸를 빨리 찾는 것이 좋습니다. 2. 병원에서는 일단 어디에서고 스테로이드 제를 공통으로 처방합니다. 그리고 평생 낫지 않는다는 식으로 표현합니다. 다만 증상만 가라앉히는 종류로 분류하지요. 하지만 저는 이겨냈는데..전 두피지루에 스테로이드제재를 쓰다가 더모베이트(무지 독한 것!)를 쓰다가 우연한 기회에 비듬용 샴푸를 누가 권해서 사용했는데 그게 적중했지요. 물론 두피관리, 식생활, 생활습관을 많이 고치고요- 그래서 저는 누구에게나 시간이 걸려도 정공법으로 차근차근 대하도록 강력히 권합니다.
첫댓글 1. 가능한 급한 증상만 사라지게 하고 곧 끊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식습관, 생활습관을 고치고 자신에게 맞는 샴푸를 빨리 찾는 것이 좋습니다. 2. 병원에서는 일단 어디에서고 스테로이드 제를 공통으로 처방합니다. 그리고 평생 낫지 않는다는 식으로 표현합니다. 다만 증상만 가라앉히는 종류로 분류하지요. 하지만 저는 이겨냈는데..전 두피지루에 스테로이드제재를 쓰다가 더모베이트(무지 독한 것!)를 쓰다가 우연한 기회에 비듬용 샴푸를 누가 권해서 사용했는데 그게 적중했지요. 물론 두피관리, 식생활, 생활습관을 많이 고치고요- 그래서 저는 누구에게나 시간이 걸려도 정공법으로 차근차근 대하도록 강력히 권합니다.
답변감사합니다..^^ 저는 그래서 주위에 사람들한테 물어 보고 (니조랄 + 헤더엔 숄더)를 쓰고 있는데 비듬은 여전히 많습니다. 비듬용 샴푸 추천 좀 부탁 드려도 될까요? 어떤 샴푸 쓰시고 나으셨는지...
큐레어 집중 비듬케어 샴푸인가 그것쓰고 비듬 없앴다고 누가하던데 써보신분 계신가요?
저 큐레이 썼었는데 저에겐 맞지 않는건지.. 효과가 전혀 없더라구요ㅜㅜ 가려움이나 비듬도 그 전보다 많으면 많아졌지 줄어드는 기미가 없어서 며칠전에 다른 샴푸로 바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