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5.16의 설악산봉정암 부처님 진신사리의 방광장면
CANKOS님! 지인 소개로 저희카페에 가입하셨다구요? 가입을 축하드립니다!
우리 보림선원 서울선원은 백봉 김기추선생님의 법을 배우고 익혀, 참 마음을 알고 싶어 하는 모든 분들에게 진리와 자유의 길을 널리 펴나가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으며,
선원장님과 도반들이 "생활과 수행을 하나로 새말귀를 굴리자"라는 슬로건과 "백만 자성등을 밝히자"는 비젼하에 오롯이 법을 펴고 정진해나가며, 단란하고도 청정한 분위기로 선원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CANKOS님! 법문에 관심이 많으셨다구요? 공부에 도움은 좀 되시는지요? 혹시 필요하실것 같아 저희선원 운영상황을 간단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먼저 법회운영은 매주 실시하는 화요법회(새말귀반: 저녁7시30분~9시30분까지), 목요법회(새말귀 첫걸음반:오후7시30분~9시까지), 일요법회(11시~1시까지)가 진행되며, 매주말에는 자율정진(토요일 저녁8시~익일 10시30분까지)이 진행됩니다.
계절별로는 동.하계 정진, 춘.추계에 특별정진이 있으니 편리한 시간에 인연을 맻어 보시면하는 바램입니다. (모든 법회는 대면과 비대면(Zoom)법회로 동시에 진행됨으로 집에서도 참석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보림선원채널인 `Zen borim`에는 선원장님의 영상법문인《이 말 한마디 듣기 위해 이 세상에 왔노라 》《새말귀안내서》등이 계속 등재되고 있고, 백봉선생님의 금강경강송이 `백봉 김기추 기념사업회`방에 등재되고 있습니다.
저희 선원과 관련하여 출판된 서적들은
백봉선생님의 저술인 `절대성과 상대성`, 금강경강송', '성불송', '유마경대강론'및 '선문염송' 등이 있고, 선원장님의 편저로 '이 말한마디 듣기위해 이 세상에 왔노라' '예불송' 그리고 '새말귀안내서' '부처님과 코드 마추기등이 있으며, 도반들의 저서로는 '도솔천에서 만납시다', '허공법문` 그리고 백봉선생님의 행장인 `눈을 부릅뜨고 와 귀를 가리고 가다` 등이 있습니다.(책자들은 대학도서관과 각 지역의 많은 도서관에도 배포되어있습니다)
CANKOS님! 백봉선생님의 법연(法緣)은 우리 나이로 57세에 시작되셨답니다. 다소 늦은 연세에 발심하시여 대도를 이루시고 돌아가시는 마지막 순간까지 선생님이 말씀하신대로 '목숨을 바쳐' 뜨거운 열정으로 전법(傳法)의 일생을 마치셨습니다.
백봉선생님께서는 '법회에 참석하여 마음공부의 바탕과 윤곽을 잡아야 바른 지견(正見)을 세울 수 있고, 도반과 함께 흔들리지 않고 초발심을 지켜 열심히 정진하면 재가하면서도 누구나 대도를 성취할 수있다' 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이 몸뚱이를 끌고 다니는 진짜인 나를 찾기위해 이 세상에 사람으로서 몸을 나투었다"는 간절한 생각이 있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CANKOS님께서도 원하시는바 공부를 반드시 성취하시기 바라며, 저희 선원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상세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앞으로 저희 선원과 좋은 인연으로 발전되길 기대합니다.
2025년 2월 15일
일휴 이기준합장(010-5497-7332)
첫댓글 법문들을 이런 기회 주심에 정말 감사드리며
서울가면 꼭 동참하려합니다. 하루도 빠짐없이 범문 들어려고 다짐합니다
캐나다,밴쿠버에서 인사드림니다
CanKos님 반갑습니다. 카페 가입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