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명 : [티켓할인] 제8회 정기연주회 클래시모 필하모닉과 함께하는 ‘파파! 하이든’
유형 : 대전클래식 공연
날짜 : 2021년 5월 9일(일)
시간 : 7:00pm
장소 :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티켓정보 : 전석2만원 ※ 대전공연전시예매 : 일반 14,000원, 초중고대학생 10,000원
관람등급 : 8세(초등학생)이상 관람가
소요시간 : 약 80분(인터미션 포함)
주최 : 클래시모 필하모닉
■ 공연 소개
대전을 중심으로 활발히 활동중인 오케스트라 클래시모 필하모닉이 ‘파파! 하이든’ 이라는 공연 타이틀로 2021년 5월9일 일요일 PM 7:00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에서 공연을 개최한다.
클래식(Classic)과 ‘더~그러하다’는 강조의 뜻을 가진 시모(ssimo)를 합쳐 ‘클래식을 강조하다’ 라는 의미를 가진 클래시모 필하모닉은 순수예술의 정신을 계승하고, 클래식 고전주의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2012년 창단 이후 꾸준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단체이다. 수많은 퓨전 음악과 공연들이 성행하는 요즘, 클래식 본래의 음악적 깊이와 예술성의 되찾아보고 대중들이 클래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설득력 있는 연주로 다가가며 크고 작은 꾸준한 활동으로 지속적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공급하여 대전의 지역문화예술 발전과 건전한 공연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더불어 클래식 문화의 대중성을 실현시키는 단체이다.
이번 연주에서는 ‘파파! 하이든’이라는 공연의 제목처럼 하이든의 작품들로 구성되었다.
공연의 서막을 알린느 서곡은 하이드느이 오페라 <무인도>의 서곡으로 드라마틱한 전개가 인상적인 이 오페라의 서곡은 당시의 질풍노도와도 같았던 시대상을 연상시키는 곡이다.
서곡 이후 첼로의 명수이자 하이든을 스승으로 섬긴 첼리스트 ‘크라프트’를 우해 작곡된 <Cello Concerto D major Op.101>와 생전에 무려 100여곡의 교향곡을 작곡하며 교향곡의 아버지라 불리던 그의 교향곡 작품 <Symphony No. 6 in D Major “Le matin”>을 감상하게 된다.
이처럼 2021년 ‘클래시모 필하모닉’이 선보일 이번 공연은 ‘하이든’이라는 한 작곡가의 곡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각각의 다른 형식미와 색깔로 작곡된 작품들로 하이든이라는 거장 작곡가의 진가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러한 진정성 있는 음악으로 청중들에게 클래식의 접근과 이해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하며 건전한 공연문화를 만드는 ‘클래시모 필하모닉’의 포부가 잘 나타나는 공연이 될 것이다.
문화가 모이는 곳 "대전공연전시" http://www.gongjeo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