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의 Aker BP, 해저 광물 탐사 가능
https://gcaptain.com/norways-aker-bp-may-explore-for-seabed-minerals/
파일 사진: 뉴질랜드와 멕시코의 그린피스 활동가들은 캐나다 광부 The Metals Company가 의뢰한 심해 광산 선박 Hidden Gem과 마주하고 있습니다. 이 선박은 멕시코와 하와이 사이의 Clarion-Clipperton Zone에서 8주간의 테스트 채굴을 마치고 항구로 돌아왔습니다. 2022년 11월 16일 멕시코 만사니요 해안. REUTERS/Gustavo Graf/파일 사진
오슬로, 9월 20일 (로이터) – 노르웨이의 두 번째로 큰 상장 석유 및 가스 회사인 Aker BP는 의회가 그러한 탐사 계획을 승인하면 해저에서 광물을 채굴 하기 위한 면허 신청을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내년 초로 예정된 투표에서 의회가 구리, 코발트, 희토류 원소와 같은 광물을 채굴하기 위해 외딴 대서양 중부 능선을 탐사하도록 승인한다면 노르웨이는 상업용 심해 채굴을 시작하는 최초의 국가가 될 수 있습니다.
Aker BP CEO Karl Johnny Hersvik은 수요일 오슬로에서 열린 에너지 회의와 별도로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의회가 열리면 (해저 채굴을 위한 바다) 라이센스 신청을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Aker BP에는 해저 광물을 연구하는 약 10명의 인력이 있습니다.
“현재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그것이 경제적일 수 있는지, 어떻게 탐구할 것인지를 이해해야 합니다.”라고 Hersvik은 덧붙였습니다.
노르웨이 정부는 심해 채굴이 유럽이 전기 자동차 배터리, 풍력 터빈, 태양광 패널을 만드는 데 필요한 중요한 광물 공급에 대한 중국 의존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해저 채굴이 중요한 생태계의 생물 다양성을 위협할 것이라고 경고하는 환경 보호론자들 사이에서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미네랄이 풍부한 대규모 황화물 퇴적물은 중앙해령을 따라 소위 열수 분출공에 의해 형성되었으며, 활성 분출구 근처에 독특한 종이 살고 있는 것도 발견됩니다.
Hersvik은 "해저 광물에 대한 '진행'이 있다면 잠재적인 환경 영향 때문에 활성 열수 우물을 목표로 삼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Hersvik은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Green Minerals 및 Loke Marine Minerals와 같은 몇몇 노르웨이 해저 광물 스타트업은 노르웨이 해역 탐사 허가를 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019년 설립된 로크(Loke)는 영불 엔지니어링 기업인 테크닙FMC(TechnipFMC)와 해운회사 빌헬름센(Wilhelmsen)을 투자자로 유치했다.
그러나 앞으로 나아갈 경우 Aker BP가 가장 큰 플레이어가 될 것입니다. 또한 석유 서비스 회사인 Aker Solutions를 포함하는 대규모 Aker 그룹의 일부이기도 합니다.
Aker Solutions CEO Kjetel Digre는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전체 그룹의 일부로 해저 광물을 조사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보고: Nerijus Adomaitis, 편집: Terje Solsvik 및 Sharon Singleton)
(c) 저작권 Thomson Reuters 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