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인천지하철 1호선 일평균 승객수(승하차합계) | |||
역명 |
승객 |
순위 |
역명 |
계양 |
7,979 |
1 |
인천터미널 |
귤현 |
2,532 |
2 |
작전 |
박촌 |
6,321 |
3 |
계산 |
임학 |
11,906 |
4 |
예술회관 |
계산 |
18,855 |
5 |
부평시장 |
경인교대입구 |
12,052 |
6 |
간석오거리 |
작전 |
24,036 |
7 |
갈산 |
갈산 |
15,731 |
8 |
동춘 |
부평구청 |
12,138 |
9 |
동막 |
부평시장 |
16,475 |
10 |
부평구청 |
부평 |
11,574 |
11 |
경인교대입구 |
동수 |
6,362 |
12 |
선학 |
부평삼거리 |
3,709 |
13 |
임학 |
간석오거리 |
16,332 |
14 |
신연수 |
인천시청 |
10,474 |
15 |
부평 |
예술회관 |
16,847 |
16 |
원인재 |
인천터미널 |
27,829 |
17 |
인천시청 |
문학경기장 |
1,981 |
18 |
계양 |
선학 |
11,959 |
19 |
동수 |
신연수 |
11,784 |
20 |
박촌 |
원인재 |
10,493 |
21 |
부평삼거리 |
동춘 |
13,811 |
22 |
귤현 |
동막 |
13,717 |
23 |
문학경기장 |
합계 |
284,897 |
평균 |
12,387 |
자료는 2008년 12월기준이며, 출처는 인천광역시지하철공사홈페이지입니다.
저기 부평역 승객수에는 추가적인 승객수가 더 포함되었을거라고 생각이되네요. 코레일로 들어와서 인천지하철을 승차하시는 분들이 꽤 있을것 같군요.
그런데 인천터미널역은 터미널역이 있어서 그런데, 작전역은 어떤곳에 위치하고 있기에 승객수가 많나요?
첫댓글 합계 얼핏봐선 대구 2호선급.. 연장후엔 더 많아지겠고... 누락된 인원도 있을것이고.. 근데 인천 1호선도 6량이에요?
ㄴ 인천 1호선은 8량으로 알고있습니다>^^
부평역.. 추가적인 승객수보다 빠진 승객수가 더 많을걸요... 부평에 자주 가는데 코레일 게이트를통해서 인지철을 타는 사람보다 인지철을 타고와서 코레일 게이트로 나가는 사람이 휠씬 많아요 ㅋ 분수대가 있어서 거의다 거기서 약속을 잡으니까.. 인지철게이트로 나가면 지하상가 통로로 연결되있어서 복잡하거든요
누굴 만나거나 일을 볼때는 코레일쪽으로 가는게 편하고 인지철을 탈때는 인지철게이트로가는게 편해요
비시즌엔 문학은 안습이네요...경기장 빼곤 주변에 별 게 없으니...
하하....그러길래 말입니다.....ㅋㅋ 하지만 시즌 열려도 문학경기장역은 여전히 꼴지라는....;;;;(이상 sk와이번스팬이였습니다~)
그건 아무래도 인천의 야구역사와 관계가 있겠지요...;;; 그 역사야 뭐, 최훈 스페셜에 가면 나와 있으니 이상은 생략합니다.
작전역은 계산역과 함께 소규모 환승결절점이지요. 많은 지선버스들이 회차점으로 삼고 있고 다양한 버스노선이 통과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향후 청라~마곡 BRT가 건설될 시에 정류장이 건설될 곳이기도 합니다...
많은 버스노선이 통과하는것은 맞지만 지선버스중에 작전역회차하는 버스는 한노선밖에 없습니다..590번 계양구 지선버스중에 587(계산역) 588(효성동-서운동) 590 말고는 전부 부평역회차이지요
작전역을 지도로 찾아보게 되면 5호선 화곡역으로 직행하는 길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귤현역은 이용객이 점점더 떨어지고 있네요..계양역은 상승중이고...
귤현역 이용 고객은 저처럼 대부분 인천지하철 직원입니다..^^
작전역이랑 갈산역이랑 거리가 좀 돼서(인천터미널이랑 예술회관은 엄청 짧죠) 다른 역보다는 작전역을 이용하는 승객들의 반경거리가 좀 넓을 거예요...또한 효성동이랑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도 작전역이고...송도구간 개통하면 인천도 30만 돌파하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