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7년간 사용하던 5D의 이미지센서를 말아먹고..
또다시 몇일간 장터에서 매복중에 상태좋은 5D를 정품박스와 세로그립 포함해서 추가구매를 다시 하였습니다.
몇가지 정말 사소한 문제점이 있어서 판매자분이 시세 가격 보다 저렴하게 내놓은거 직거래로 구매하였습니다.
참고로, 5D의 경우 10년이 넘은 바디이기 때문에 셔터박스의 내구성이 중고거래시 폭탄 돌리식으로 불안하고 민감한 부분이 있는데,
이번에 구입한 5D 녀석의 경우는 판매자분 설명으로는 몇년전에 센터에서 2만컷 정도의 판정을 받았고...
이후에 거의 사용을 안하고 오랫동안 보관만 되다가 사용을 안하니 결국 장터로 나온 녀석이었습니다.
저야 신뢰감이 어느정도 느껴지는 판매자분의 구두 설명을 믿었고 외관의 상태가 너무 깨끗해서 바로 쿨하게 구매했습니다.
설사 셔터박스가 문제가 되더라도 기존 5D에서 셔터박스를 적출하여 사용할 대비책이 충분히 준비되어 있었기에
그냥 쿨하게 판매자의 판매조건인 무반품 조건으로 중고구매를 하였습니다. (다른 분들은 중고거래시 해당 부분 꼭 참고하세요.)
참고로 5D의 역사를 살펴보면 2005출시후 2008년 3-5월경에 최종 단종이 된 제품입니다. (이후 5D mark2출시)
이번에 구입한 녀석은 2008.01년도 생산된 정품 제품이었기에 상태의 신뢰감을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개인 판매자 말대로 오랫동안 사용을 안한상태라서 제품 상태는 외관은 신동급으로 비교적 깨끗했지만,
오랫동안 미사용의 흔적으로 조작 버튼의 세밀한 부위와 뷰파인더 틈새에 먼지가 좀 있었습니다.
결국, 어제 아침 출근길에...
남대문 캐논 AS센터에 잠시 들려서 크리닝 및 전반적인 상태의 점검을 상세히 요청하였고 주말에 찾아가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늘 아침에 AS센터에서 전화를 받았고 전반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
- 컷수는 대략적으로 10만컷을 기준으로 20%내외로 양호하며 외관 및 기능상의 전반적인 상태도 매우 좋은 상태입니다.
- 다만, 큰 문제점이 있는데 이미지센서와 로우패스 필터사이에 곰팡이가 심하게 펴서 촬영결과물에 찍혀서 나온다.
보관상태 미흡으로 인한 센서의 곰팡이 인지라 해당부분은 11만원 정도의 수리비가 나오는데,
이미지 센서 부분의 곰팡이이고 결과물에도 영향을 미치는지라 가급적 수리를 하는게 좋을거 같다는 센터의 의견이었습니다.
결국, 잠시의 고민끝에 그냥 영입한 5D의 이미지 센서 곰팡이도 제거하는 수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참고로 중고거래 구입과 센서 수리비를 모두 합하더라도 50만원이 조금 안들었습니다.
송보님이 여러 방송이나 사석에서 흔히 하시던 말...'본인이 죽도록 사랑한 영원한 카메라는 니콘 F3 이다'라고 하셨다면..
저에게는 캐논 5D가 '죽도록 사랑하고 내생에 최고의 바디는 캐논 5D'라고 단언코 애기할 수 있습니다. ^^
그래서 저에게는 다시 돌고 돌아서 결국 캐논 5D 입니다.!!!!
그나저나 제에게 있어 캐논 5D의 이미지 센서에서만 자의든 타의든 문제가 생기는건 피할 수 없는 운명인거 같습니다.
원래 제 사진생활의 한가지 목표는(?) 한바디로 셔터박스가 부셔지도록 사진을 찍어보고 싶은 거였는데..
만약, 제 생에 셔터박스가 촬영컷수가 많아져서 망가진다면 사진생활의 큰영광과 기쁨으로 기꺼이 받아드릴 수 있습니다.
빨리 주말이 와서 새로운 5D와 다시 사진생활이 계속되기를 학수고대하고 있습니다^^
첫댓글 새로운 바디와 죽도록 사랑하시길...
제가 사랑한 카메라는 FM2가 아니고 F3 입니다.^^
넵..그렇군요..
본문내용 빠르게 수정하겠습니다.ㅋ
영입 후기 잘 읽었습니다. 열정이 느껴집니다.
감사합니다.
저에게 5D는 좀 특별한 의미가 있는 녀석입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5d 사용시 궁금한점은 언제든 문의부탁드립니다.
제 오랜(?) 경험으로 작은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붉은바다 넵^^
퇴근 후 잠시 들렸더니 축하드릴 소식이내욥
제 주변인도 평생쓸 카메라라며 쓰시는 기종이라(난 동영상 필요없다 시면서...)
하시네요
다시금 시간의 저장을 즐기시는 사진생활
되시길 기원합니당
중앙 센터 말고는 신뢰가 별로 안가는 주변부 AF포커스, 그리고 iso 올렸을때 노이즈등이 신형에 비해서 많은 기술적인 성능 부족은 있지만
5d의 뉴트럴한 특유의 색감을 아직도 많이 찾고 그리워하는 캐논 유저들이 세컨드 바디로 저렴하게 많이 현역으로 사용들 하시는거 같습니다.ㅎ
제 생각에는 캐논 dslr중에 전설로 남을만한 바디임에는 분명합니다.^^
축하드림니다 저도 5d 사용하고 잇어요
같은 5d 유저로서 더욱 반갑습니다.^^
새로운 5D영입하심을 축하드리고
앞으로 좋은사진 많이 보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