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공부 중인 학생인데요.. 요즘에 머리 감을 때와 말릴 때 머리가 많이 빠져서 (지속된 지 한 4-5개월)
스펠라랜드에 가서 검사를 받아 봤습니다.. 그 분이 그러시더라구요..
탈모가 3-4년 진행되었다구요...
빈모공도 많고 빈모공 중에서도 사라지고 있는 모공도 많고 머리도 많이 얇다고 하시고더라구요..
그래서 치료를 받으면 6개월 과정으로 360만원이라해서... 그냥 집에 왔습니다.
솔직히 한번도 어디 나가서 탈모기 있다는 소리를 들어본 적도 없고 그곳에서도 육안으로는 모른다고
그렇게 말씀하시더라구요....
그런데 그 말을 들은 뒤 부터는 더 신경이 쓰이고.. 집에만 있고 싶어지더라구요...
왠지 치료안받으면 더 망가질 것 같고.. 요즘에 ..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어떻게 관리해야 될지 잘 모르겠어요..
님들..좀 치료를 받아야 될까요.. 약을 먹어야 될까요.. 아님...샴푸는 뭐가 좋은지..
집에서 꾸준히 검은콩은 먹구있거든요... 에휴...
그래도 이겨내야죠! 스트레스도 안받으려고 노력하려구요..!
그럼 오늘 하루도 잘 보내세요^^
첫댓글 happy8510님, 센타가셔서 오히려 마음의 병을 얻어 오셨네요.ㅠㅠ 너무 큰 신경쓰지 마세요. 탈모가 진행되고 있다고 느끼신다면 우선은 탈모전문병원에 가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세요. 그리고 두피관리도 도움은 되지만 그렇게 수백만원씩 내고 할 정도로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탈모시라면 그보다는 훨씬 싼...단돈 몇만원이면 되는 일반의약품인 미녹시딜제제도 있으니 우선 그것부터 시작해 보세요. 그리고 삼탈모에 나오는 생활수칙도 잘 지켜보시고요. 왜 피부도 현미경으로 들여다 보면 엉망이잖아요...제가 보기엔 약간 상술냄새가 나네요...너무 신경쓰지 마시고 맘 편히 가지시고요...스트레스가 또다른 탈모의 원인인거 아시죠?^^
여성형탈모는 식이요법및 운동(달리기/요가/스트레칭) 일찍자고 일찍일나기.. 공부하는 학생이시라 힘들지도 모르지만. 저 개인적으로는 공부는 시간이 언제든있지만...머리카락 한번 빠지면 진짜 나오기힘듬.. 광고에서도 그러자나요. " 여자는 머리카락을 잃는것은 모든것을 잃는 것이다" 공부와 머리카락 둘다 할수있다면 좋겠지만. 여유가 안된다면.. 머리카락을 지키세요 !!
감사합니다^^ 열심히 극복해보려구요!! 정말 감사합니다^^ 그럼 즐거운하루하루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