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화플러그 교환주기는
백금 플러그 - 최대 6만킬로
일반 플러그 - 최대 3만킬로
교환주기에 맞추어서
정비를 해 주어야 하는데
너무 오래 타다보면
점화플러그가 헤드에 쩝니다..ㅎㅎ
아래 사진을 보면
점화플러그가 헤드를 깍아먹은
현장을 보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그나마 다행입니다..
사실 이 차량은 대구에서
점화플러그를 교환할려다가
"헤드까지 바꾸어야 할 수 있다" 라는
청천벽력같은 소견을 듣고
찾아 오셨는데 운좋게도 빠졌습니다..^^
물론 특별한 기술이 있어서
할 수 있는것이지
그냥 쑥 빠지진 않습니다..ㅎㅎ
헤드 나사산 부분은
탭핑 작업을 통해 누설을 방지해야 합니다..
엔진 압축이 새면 끝이거던요...ㅎㅎ
나머지 점화플러그도
상태가 좋지 않은데 아시겟죠...^^
더 시커먼게 더 문제인데
이보다 시간이 더 지나면
엔진 헤드에 쩔어버립니다..
엔진 열도 열이지만
자연스럽게 생성되는 습기!
무시못하는 존재랍니다..
점화플러그는
이제 더이상 고착되지 말라고
고열그리스 도포하여
깔끔하게 마무리 해 드립니다..^^
근데 아시죠...
담엔 늦으면 클 납니다...^^*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