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파는 장미과에 속하는 약재입니다. 일본일들도 오래전부터 가정의 약재로서 사용해 왔습니다. 비파는 온화한 기후조건에서 주로 재배되며 비타나무는 열매, 씨, 잎 등 모든 부분이 식용으로 사용됩니다. 물론 모든 부분이 약재로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비파는 특히 이뇨작용에 좋습니다. 그렇다면 비파의 효능에는 어떻한 것들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해 보겠습니다.
비파의 효능 1. 위장의 열을 내리는데에 좋습니다.
비파는 내장에 열이 심해서 기침이나 몸이 여윌때에 좋습니다. 위장의 열이 심하게 되면 구취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파는 내장의 열을 정상화 시켜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위장에서 악취가 나실때에는 물론, 변비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악취가 나는 이유는 열이 높기 때문만은 아닐수 있기 때문에 병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비파의 효능 2. 신경통에 좋습니다.
비파는 신경통약으로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파는 통증을 완화시키는 것은 물론 신경세포를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입니다. 때문에 몸 곳곳이 쑤시는 분들의 경우에 비파는 유독 좋습니다. 또한 비파는 불면증에도 좋습니다.
비파의 효능 3. 비파잎은 땀띠 치료에 좋습니다.
땀띠가 생기셨을때에 비파잎을 붙혀주시면 효능을 보실수 있습니다. 비파는 찬 음식이기 때문에 시원하기도 합니다.
비파의 효능 4. 기관지 질환에 좋습니다.
비파는 기관지 질환에 아주 좋습니다. 천식, 기침, 기관지염 등의 호흡기 계통의 질환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갈증을 치료하는데에도 효과적입니다.
비파의 효능 5.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비파는 여성들로부터 비만치료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만은 수분과 기혈이 잘 순환되지 않아서 노패물이 과잉 축척되기 때문에 발생하게 됩니다. 비파는 영양소의 공급은 물론 순환에도 도움을 줍니다. 때문에 비파는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
첫댓글 비파??
노란색도 예쁘고 ~~~
난생 처음보는 열매네요
그런데 여러가지 건강에 효능도 있다니 귀한 열매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