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특이한 구조의 해상버너용 체크밸브를 접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열어보셨거나 경험이 있으시면 정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교차원에서 랜턴에 들어가는 체크밸브와 해상용을 올려 봅니다..
밸브를 체결하고 압을 넣으면 저기싸이드 구멍으로 모두 세어 나옵니다.
1번 사진에 나사가 잠기는 연료통 안으로 구멍이 있습니다...구조는 수직으로 T자 형식 입니다.
중앙에 쇠구슬은 작동을 잘해서 아무런 문제는 없지만 옆싸이드에 구멍이 나사안쪽과 연결되고
T자의 터널 구조 입니다.
여기에도 쇠구슬이 들었는지와 고무오링을 끼워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분해시 오링은 보이지 않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고생많으시네요?
볼을 받치는 스프링이 없나요? 사진상으로 안보여서요.
제 agm 투버너용 체크밸브사진입니다
볼을 넣고 스프링을끼운다음 핀으로 고정되어있는데요?
제품 파트별로 사진을 올려 봅니다...아무리봐도 체크밸브에 오링은 없는듯 합니다...
구멍의 구조가 어떤 원리인지는 아무리 생각하고 둘러봐도 모르겠습니다...
말 안들으면 빤스 고무줄이나 동용접으로 막아 버릴려고요,,,가운데 쇠구슬은 일반 밸브와 같은 원리라
막아도 될듯은 합니다...하지만 구멍의 용도와 원리를 이해를 못합니다.
구조가 AGM하고 전혀 다른듯 합니다....스프링이 아니고 쇠구슬만 있습니다..
제품 도면을 보시면 석유와 알콜의 차이는 발전기와 화구입니다...빨간 박스안에 부품들이 석유 입니다..
500A처럼 화구만 벌집처럼 생긴거 넣으면 멋진 작품이 나올듯 합니다..
발전기는 나비모양이 훨씬 예열이 빠를듯 합니다...안에 축은 모두 500A 용이라서 부품 조달에는 문제 없습니다.
혹시 과압방지용 아닐까요?
펌핑해놓은상태에서 탱크압력이 온도나?
기압에 의해 상승하면 ? 그쪽으로압력이?새면?
연료가 나오면? 안되는데 ㅠ
납으로 땜해버리면 안될런지요?
사실은 오늘 이걸 풀고자 모카페에서 아주큰 콜맨렌치를 만드시는 공장을 들렸습니다...가지고 계신 렌치가 커서
구라인다로 렌치를 갈아내고 진동 드릴로 풀어 주시더군요...구멍은 뭔가요 했더니 과압은 말씀 하시더라고요..
과압이면 안에 쇠구슬이 있어야 하는데 작동 원리를 모르겠습니다.
같은카페 회원도 아닌데 렌치를 갈아내고 여기에 맞게 조절해서 풀어주시는걸 보고 많이 반성 했습니다..
지난번 분해는 해 보았는데...
아무 생각없이 조여 구멍에 대한 용도는 잘 모르겟습니다
추측컨데 오링이 없는 것으로 보아
조인후(조립후) 작은 구멍을 이용하여 접착제나 고착제를 넣어
밀봉이 되도록 하지 않았나 추측해 봅니다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문제는 1번 사진의 구멍이 가운대 축을 끼우는 나사쪽으로 일직선 구멍이 나있고요
그구멍의 중간쯤에서 2번사진의 외부로도 구멍이 T자로 되어 있습니다...머리가 지끈 지끈 합니다 ㅎㅎㅎ.
펌핑구 막대가 드라이버 타입이 아닌지요?제가보기에는 고무 오링 없이 테이퍼 면으로 실링이 되는것 같네요.
자세이 보이질 않아서 뭐라 말씀드리기는 뭐한데...첵밸브만 제대로 역활을하면 될것 같은데요..
예 안녕하세요? 펌핑기 줄기의 크기가 15cm 입니다.
원레는 가죽이지만 세월을 이겨내지 못하고 삭아서 오링으로 땜방 했습니다.
막대는 크기가 다른거에 비해서 조금은 크지만 구조는 랜턴이나 스토브와 같습니다.그리고 잠그는게
나사식 이고요...아이고 머리가 너무 아퍼요 도와 주세요...
구멍이 과압밸브 일지도 모르지만 안에 쇠구슬도 없고 작동 원리를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