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요즘이라기엔 워낙 시간이 지났습니다만(인터넷 할 시간이 없어서 -_-;;)
1. 무안공항 KTX 경유 요구
.... 지도 놓고 직선 그으시는 모 분도 이런 짓은 안 하겠습니다. -_-;;
2. 광주역 폐지와 KTX 정차역 송정리역 단일화
광주도철 1호선 완전개통 이후로 도 전체에서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사실 동광주는 반대, 서광주와 전남 서남권은 찬성인 이야기죠. 대충 요지는 '2시간에 한 대 꼴로 있는 목포역 KTX를 늘려서 종착역 지위를 강화해보자'입니다. 여기에 대불공단과 도청이라는 요소도 포함시켜놓고 있죠.
사실 휴가때 목포에서 KTX타고 나가려면(시간때문에 다른 기차는 생각도 못 합니다. 군 전세객차도 영등포까지 6시간 걸려서 포기. -_-;;) 기차 한 번 놓치면 무려 2시간 날려먹으니 쩝. -_-;;
첫댓글 2번은 호남고속철도 완전 개통 이후라면 모를까 지금은 아니라고 봅니다. 고속버스와 소요시간 차이가 별로 나지도 않는데 송정리까지 나가서 KTX 타라면 누가 비싼 KTX 탈까요?
2번이 결론적으로 아랫글에서 나오는문제지 싶습니다.
2번에 언급되는 송정리 증차는 광주행 열차를 송정리 경유로 하면 해결되는 이야기 아닌가 싶습니다만. 광주 종착에 4분 정도 시간이 더 걸리겠지만 고속화와 함께 실시하면 편의 증대와 함께 좋은 이야기가 되죠.
2번은 광주시가지가 본격적으로 송정리까지 확장되지 않으면 거론하기도 힘든 문제가 아닐지 싶습니다. 지금은 도심이 거기까지 가기는커녕 송정리와 광주 도심쪽이 중간에 광주공항 등으로 끊기다시피 하니...
광주역앞에 비지니스 수요가 많다는 점..광주역앞이 버스나 택시가 시내에 접속하기 더 쉽다는 점(송정리역의 전철이 광주시내 전체를 커버하기는 힘들죠)을 감안하면 아무래도 2번은 요원하지 않나 싶네요.. 여전히 수요가 엄청납니다-_- 2번을 지금 해서는 안되는 이유가 목포쪽 수요늘리자고 전남.광주권 최대의 수요역인 광주역을 빼겠다는 식이라서 말이죠; 출장 몇번이나 갔지만 송정리역은 참으로 시내접속하기가 불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