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교통학회의 새로운 대심도급행철도 노선안
하이츄 추천 0 조회 3,129 09.02.04 00:39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9.02.04 01:12

    첫댓글 노선이 전에 비하여 상당히 부드러워진 곡선이 도입되었네요. 다만 인천쪽은 너무 급행에만 염두를 둔듯 합니다. 송도-1역-부평-부천-강남방향 환승역(신도림이나)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인천-강남 방향 연계가 전혀 고려되지 않았군요. 차량통행량을 줄이고 수요가 많은 인천-강남간 급행 교통수단은 필요한듯 합니다. 저 검정색 노선 추진하면서 서울-시흥간 고속철도 선과 함께 추진하면 좋을듯 합니다.

  • 09.02.04 08:36

    노선이 상당히 바뀌었군요~~

  • 09.02.04 10:20

    어느 정도 노선에서 타협을 보려고 한 듯 합니다.기존보다 역수가 늘었고 선형도 보아하니 예전에 떠들었던 200km급은 포기한 것으로 예측되고요.근데 이것도 확정이라고 보기 힘들 듯 합니다.역 요구가 여러 곳에서 빗발치기 쉽기 때문이죠.

  • 09.02.04 15:41

    저로서는 차라리 저번 노선이 더 나았다고 생각되는군요. 인천-강남을 직접 연결하는 점에서나 구리-강남, 강남-도심의 직접 연결이라는 점에서 속도 외에도 현재 철도 망의 난점을 보완할 수 있었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는 아무래도 억지로 용산을 중심에 두려고 하는 바람에 이렇게 된 것 같습니다.

  • 09.02.04 21:01

    맨 위 노선도 중에서 송도-청량리선이 잘 못 표기된 것 같네요. 이번 발표된 노선은 용산-여의도-신도림-부천운동장(당아래)-부평-인천시청-송도입니다. 그런데 맨위 노선도는 여의도, 부천운동장 등을 경유하지 않고, 현재 경인선을 따라 그린 것 같습니다. 용산에서 여의도쪽으로 그리면 선형 자체가 목동을 지나 부천운동장(부천 중동신도시 관통)을 타고 가는 선이 그려집니다. 경인고속도로와 현재의 경인로(1호선)의 사이길 쯤으로 고쳐 그려야 할 듯 싶습니다.

  • 작성자 09.02.04 23:16

    맨 위 노선도는 연합뉴스 기사에 표기된것을 따라서 추정해서 그려본것입니다. 근데 조금뒤에 찾아보니깐 아시아경제인가 하는데에서 노선도가 첨가되어있네요. 그래서 그 노선도를 그 아래 첨부했습니다. 어제 밤에 새로 일러스트레이터 켜서 그릴 짬이 안되었습니다.ㅎㅎㅎ

최신목록